노년 일자리 베스트 7 – 유망자격증 추천 . 중장년 노년 혜택모음

노년 일자리 베스트 7 – 유망자격증 추천 . OECD 국가중 우리나라가 일을 가장 많이 하는 나라중 하나라는 통계가 있습니다. 그만큼 먹고 살기 힘들다는 애기겠지요. 특히 60세 이상 고령이 되어도 돈을 벌어야만 생활이 유지되는 분들이 많습니다.

노년 일자리 베스트 7

숲해설가
숲길 등산 지도사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장애인활동 지원사
산림기능사
아름다운이야기 할머니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노년에 일자리를 가질수 있는 유망한 자격증이 있어 몇가지 소개해 보려합니다.

“노후준비 서비스 ” 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장년.노년 관련 유용한 정보는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 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직업선택 기준. 미래 유망직업 추천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노년 일자리 베스트 7 – 유망자격증 추천

숲해설가

자연휴양림, 수목원,도시숲 등에서 국민에게 숲속의 다양한 생물이 살아가는 이야기, 나무나 식물에 대한 지식, 숲에 얽힌 역사, 숲과 인간과의 관계 등의 해설과 체험활동을 연계할 수 있도록 돕는일을 합니다.

숲해설가 ” 에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숲길 등산 지도사

숲길등에 배치되어 국민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등산 또는 트레킹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건전한 등산 문화가 정착될수 있도록 다양한 등산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숲길 등산 지도사 ” 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양보호사

요양보호사는 요양보호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에서 소정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한국보건의료인 국가시험원에서 시행하는 요양보호사 시험에 합격한 후 시 · 도지사가가 부여하는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교부받은 자

요양보호사 ” 에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회복지사

청소년, 노인, 여성, 가족, 장애인 등 다양한 사회적, 개인적 욕구를 가진 사람들의 문제에 대한 사정과 평가를 통해 문제 해결을 돕고 지원하며 문제를 처리, 해결하는 데 필요한 방안을 찾기 위해 관련 자료를 수집, 분석하여 대안을 제시하는 국가 자격의 전문가 

사회복지사 ”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애인활동 지원사

신체적. 정신적인 장애로 인해 혼자서 생활이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가사, 육아, 신체 활동 등 다양한 일상 생활을 지원하여 장애인들이 조금이나마 자립을 할 수 있도록 국가돌봄 서비스를 수행하는 직업입니다.

장애인활동 지원사 ”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산림기능사

산에 자라는 나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산림 자원을 보호하고 부대 시설인 임도의 개설, 사방·수문·벌출·기계화·측량분야 등 산림의 공학적 분야를 총괄적으로 이해한 산림 전문가가 산림자원을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도모하기 위해 만든 자격제도 

산림기능사 ”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름다운이야기 할머니

문화체육관광부 – 한국국학진흥원에서 일정한 교육과정을 이수한 여성 어르신들이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을 직접 방문하여 재미있고 교훈이 되는 우리의 옛이야기와 선현들의 미담을 들려줌으로써, 자라나는 아이들의 인성을 함양하고 세대 간의 소통을 도모하기 위한 자원봉사 활동입니다.

아름다운이야기 할머니 ”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많은 분들이 스스로 경쟁력과 역량을 높이기 위해 자격증을 준비하실텐데요. 먼저 생각해 보아야 할것은 자격증의 효용가치와 시간,비용을 잘 계산해서 나에게 도움이 되는 자격증 인지를 판단해 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취업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은 아래 내용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노년 일자리 베스트 7 – 유망자격증 추천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인기글

최신글

노년 일자리

노년 일자리 베스트 7 – 유망자격증 추천 .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