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대상및 신청방법.혜택 총정리.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대상및 신청방법.혜택 총정리. 중장년층의 최대 고민은 뭘까요? 당연한 얘기겠지만 건강과 직장문제 일겁니다. 이러한 중장년층들의 문제를 조금이나마 덜어 주고자 정부에서 경력진단및 노후 설계를 해주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합니다.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핵심정리

중소기업 재직자 대상

국민내일배움카드 활용

1인당 100만원 추가 혜택 제공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용노동부에서 시행하는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대상및 신청방법.혜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란?

평생 직장의 개념이 사라진 요즈음 생애주기별로 일자리 이동이 잦아지면서 평생 고용 준비를 위한 경력진단및 설계가 필요하여 재직자및 퇴직자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하는 제도로 기존의 상담방식을 벗어나 경력설계 컨설턴트, 심리 상담사, 해당 업종의 현직자·인사담당자 등이 참여자와 1:1로 밀착하여 심층 상담을 제공합니다.

“생애경력 설계서비스”라는 제도와는 어떤 차이점이 있고 어떠한 혜택을 누릴수 있는지 아래 내용을 통해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지원내용

대상

만 45세~54세의 재직자 1000명 미만의 중소기업 재직자

연간 5000명 정도를 선발해서 지원

지원방식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한도(300~500만원) 외 100만원까지 추가로 더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100만원 추가 지원금은 민간 컨설팅 기관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지원내용

  • 민간 컨설팅 기관을 통해 심층적인 경력진단, 재취업 적합분야 상담, 취업 희망업종의 현직자 그룹 컨설팅 등을 지원받습니다.
  • 경력설계 컨설턴트, 심리상담사, 해당 업종의 현직자·인사담당자 등이 1:多로 밀착하여 경력진단·설계의 협진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 경력설계 결과를 바탕으로 재취업 희망분야의 직업훈련도 연계·제공합니다.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신청방법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의 신청과정은 특별히 어렵지는 않습니다. 직업훈련포털(www.hrd.go.kr)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은 후 「중장년 새출발카운슬링」 과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일배움카드 신청 자격 및 혜택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상담기관

상담 지역은 운영기관의 상담 인프라(인력 및 상담 공간 등)에 따라 확대 가능합니다.

참여를 원하는 중소기업 재직자는 운영기관에 문의하여 상담 가능 일정 및 지역 등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2

취업관련 필수상식을 아래 내용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중장년 관련 유용한 정보는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이상으로 중장년 새출발카운슬링 대상및 신청방법.혜택을 총정리했습니다.

아래에 포스팅을 통해 관련 내용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대상및 신청방법.혜택 총정리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