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활동지원사 .교육기관 .자격증 전망 총정리

장애인 활동지원사 .교육기관 .자격증 전망 총정리. 장애인의 경우 불편한 몸으로 인해 여러 가지 생활에 도움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장애인들의 생활을 보조하기 위해 기관에서 활동하는 장애인 활동지원사 라는 제도가 있다고 합니다.

장애인 활동지원사 핵심정리

이론 교육 72시간 + 현장실습 10시간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장애인을 위한 장애인 활동지원사는 어떠한 일을하며 교육기관과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장애인 활동지원사 란?

신체적. 정신적인 장애로 인해 혼자서 생활이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가사, 육아, 신체 활동 등 다양한 일상 생활을 지원하여 장애인들이 조금이나마 자립을 할 수 있도록 국가돌봄 서비스를 수행하는 직업입니다.

2019년 부터 장애인활동보조인 이라는 명칭이 장애인 활동지원사로 변경되었습니다.

아래 사회복지사 자격증에 관련한 내용도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장애인 활동지원사 조건

만 18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성인 및 체류 자격에 따른 일부 외국인 가능

장애인 활동지원사 업무

  • 만 6세 이상 65세 미만의 장애인 활동지원급여를 받는 장애인의 지원
  • 장애인 가정의 가사노동 지원 ( 청소, 세탁등 )
  • 장애인의 개인 신체활동 지원 ( 개인 위생, 식사 보조, 실내 생활 이동등 )
  • 장애인 사회활동 지원 ( 등하교 및 출퇴근 지원, 외출시 동행지원 )

장애인 활동지원사 교육과정

지정된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수료하여야 합니다.

교육시간

표준 교육 : 40시간 이수 ( 8시간 * 5일 )

전문 교육 : 32시간 이수 ( 8시간 * 4일 )

현장 실습 : 교육 이수후 장애인 활동지원 기관에서 현장실습 10시간

장애인 활동지원사 교육기관

장애인 활동지원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교육기관은 전국에 다양하게 있습니다.

아래 ” 장애인 활동지원 ”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우측의 공지사항에 들어가 매월 시행하고 있는 장애인활동지원사 교육 과정을 확인하시어 본인에게 편리한 장소에서 교육을 받으시면 됩니다.

장애인 활동지원사 특이사항

활동지원사 기준으로 수급자가 배우자, 직계혈족, 형제·자매, 직계혈족의 배우자, 배우자의 직계혈족, 배우자의 형제·자매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이 불가합니다.

장애인에게 필요한 가사.간병 방문지원 관련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취업관련 필수상식에 관해 아래에 정리하였으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장애인 활동지원사 서비스 절차

장애인 활동지원사2

아래 서민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혜택에 관해 정리하였으니 살펴보시고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장애인 활동지원사 .교육기관 .자격증 전망 총정리 해보았습니다.

아래에 포스팅을 통해 관련 내용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장애인 활동지원사

장애인 활동지원사 .교육기관 .자격증 전망 총정리.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