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사 자격증.시험일정.하는일.연봉.취업 필수상식

물류관리사 자격증.시험일정.하는일.연봉.취업 필수상식 . 우리가 생활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상품들은 어디에서 생산되어 어떻게 우리집까지 오는 걸까요? 여러가지 단계별로 많은 사람들과 장비들이 관여하겠지만 이를 전반적으로 통제하고 관리하려면 체계적인 시스템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러한 업무를 효율적으로 담당할 전문가를 양성하는 자격증에 대해 소개해 보려 합니다.

물류관리사 핵심정리

물류회사 유통관리 관련 취업 및 창업

국민내일배움카드 활용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중요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전문 자격증인 물류관리사 자격증.시험일정.하는일.연봉.취업 필수상식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정독하시면 3분이상 소요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취업 필수상식 “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물류관리사 란 ?

물류비 절감을 위해 물류시설을 합리적으로 운영· 관리할 물류 전문인력의 체계적 양성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물류관리사 자격시험에 합격하여 그 자격을 취득한 자

물류관리사 하는일

  • 원자재의 조달에서부터 물품의 생산, 보관, 포장, 가공, 유통에 이르기까지 물류가 이동되는 전체영역을 관리
  • 물류시스템 기획, 물류정보시스템 개발, 물류기술 개발, 물류센터 운영, 수배송 관리업무, 물류창고 및 자재·재고관리 업무, 물류컨설팅 등의 업무를 담당

물류관리사 자격증 정보

응시자격

물류관리사는 학력이나 경력등의 기본적인 자격요건에 제한이 없음.

단, 부정행위로 인해 시험 무효처분을 받은 자는 3년간 물류관리사 시험에 응시할 수 없음.

중장년 유망 자격증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물류관리사 시험정보

시험방법

구분과목시험유형문항수
제1교시물류관리론
화물운송론
국제물류론
각 과목별 5지 선택형과목 당 40문항
(총 120문항)
제2교시보관하역론
물류관련법규
각 과목별 5지 선택형과목 당 40문항
(총 80문항)

시험 합격기준

매 과목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한 자

시험 면제기준

물류관리론(화물운송론 · 보관하역론 및 국제물류론은 제외) · 화물운송론 · 보관하역론 및 국제물류론에 관한 과목이 개설되어 있는 대학원에서 해당 과목을 모두 이수(학점을 취득한 경우에 한한다)하고, 석사학위 이상의 학위를 받은 자는 시험과목 중 물류관련법규를 제외한 과목의 시험을 면제

학점은행제를 통한 자격 취득방법은 아래 내용을 다시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교육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물류관리사 진로 및 전망

일반 유통 기업에서도 물류전담 부서 또는 물류연구소를 운영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어 향후 물류사무원의 수요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컴퓨터 프로그램을 운용하는 능력이 있으면 기업부설연구소나, 컨설팅업체, 정부기관에 물류관련 연구원으로 취업할 때 유리합니다.

동북아 허브 건설을 국가 시책으로 추진하고 있어 인천, 부산, 진해, 광양 등을 동북아 물류 중심항만으로 육성하여 취업전망은 밝은 편입니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혜택 “에 대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물류관리사 연봉

물류관리사로 처음 취업시 대략적으로 2500만원 ~ 3000만원 정도의 초임 연봉을 보입니다.

취업관련 혜택 “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아래 “잡코리아 채용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채용공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물류관리사 자격증.시험일정.하는일.연봉.취업 필수상식에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통해 관련 내용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물류관리사

물류관리사 자격증.시험일정.하는일.연봉.취업 필수상식.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