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정 근로시간. 월 근로시간. 계산방법. 주휴수당. 취업관련 필수 상식 및 혜택

소정 근로시간. 월 근로시간. 계산방법. 주휴수당. 취업관련 필수 상식 및 혜택 . 여러분들은 직장에서 하루에 몇시간씩 일을 하나요? 근로계약서에 보면 몇시부터 몇시까지 어디(장소)에서 어떠한 업무( 사무직, 현장직 등등)를 한다.. 라고 다 쓰여 있습니다 만, 현실적으로 가장 안지켜지는 것이 근로시간이죠. 요즈음은 칼퇴가 당연하다고 하지만 그래도 조직사회에서 눈치를 안볼 수가 없죠.

소정 근로시간. 월 근로시간 핵심정리

법정근로시간 (주40시간) 이내

월 근로시간 209시간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정 근로시간. 월 근로시간. 계산방법. 주휴수당. 취업관련 필수 상식 및 혜택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휴업수당 조건 .계산 .지원금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소정 근로시간 이란?

법정기준 근로시간의 범위 내에서 근로자와 사용자 간에 미리 정한(소정) 근로시간 이라는 뜻입니다.

소정근로시간은 노동법에서 규정된 법정근로시간을 넘겨 정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소정근로 시간에서 휴게시간( 예를 들면 점심시간 )은 제외됩니다.

법정근로시간 이란?

하루 8시간, 주 40시간

노동법에서는 ‘하루의 근로시간은 8시간을 초과할 수 없고, 1주의 근로시간은 40시간을 초과할 수 없다’고 정하고 있습니다.

다만 당사자 간의 합의가 있으면 1주에 12시간까지는 연장근로를 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회사 근로시간이 9시 출근 6시 퇴근 이면, 휴게시간 1시간 빼로 1일 8시간이 됩니다.

그래서, 월~금요일 주5일 근무, 1일 8시간*5일 = 40시간 입니다.

월 근로시간 이란?

월 근로시간은 1주일에 40시간 ( 소정 근로시간 40시간 + 주휴시간 8시간 ) *52주 / 12개월 = 209시간

주휴일 이란?

1주일을 만근하면 1주일에 1일은 출근을 하지 않아도 임금을 받을수 있는데, 이때 기준이 되는 휴무일을 주휴일 이라고 합니다.

주휴시간 이란?

하루 8시간, 주 5일을 근무( 주40시간 근무 )하면 일요일(주휴일)에도 8시간 근무한 것으로 간주해서 주휴수당을 받는데, 이 8시간이 주휴시간입니다.

만약, 내가 주 40시간 미만 일하는 노동자라면 주휴시간과 1주의 소정 근로시간을 다음과 같이 구할 수 있습니다.

소정 근로시간2

주휴수당

주휴수당 = 1일 소정근로시간 X 시급

주휴수당 지급기준 및 계산방법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취업 필수상식 “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임금체불 진정서 작성방법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취업관련 혜택 “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이상으로 소정 근로시간. 월 근로시간. 계산방법. 주휴수당. 취업관련 필수 상식 및 혜택에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통해 관련 내용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소정 근로시간

소정 근로시간. 월 근로시간. 계산방법. 주휴수당. 취업관련 필수 상식 및 혜택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