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농인력 중개플랫폼. 귀농귀촌 일자리 찾는법. 취업관련 필수상식

도농인력 중개플랫폼. 귀농귀촌 일자리 찾는법. 취업관련 필수상식 . 빠른 도시화, 고령화로 인해 농촌지역은 인구가 급격히 줄어들어 소멸을 걱정해야될 처지에 놓여 있습니다. 농촌의 일손 부족이 점점 심각해지는 요즈음 도시에서도 불경기로 일자리가 급감하여 일자리를 구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농촌에서 구인하는 분들은 도시인들이 와서 일하기 편리하게 작업자에게 교통비, 숙박비, 작업도구등도 준비해 준다고 합니다.

도농인력 중개플랫폼 핵심정리

일자리 정보 검색

농업지식 정보

농업안전 정보

농업교육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도농인력 중개플랫폼. 귀농귀촌 일자리 찾는법. 취업관련 필수상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직업선택 기준. 미래 유망직업 추천 ” 바로가기

도농인력 중개플랫폼 이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고용노동부와 함께 도시 구직자를 농촌 구인 농가와 연결해 주는 사업으로, 2023년 2월부터 시행하고 있습니다.

농촌인구 감소와 고령화가 심화되는 농촌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손이 필요한 농가들에게 적정한 인력을 공급하고, 구직자에게는 단기 일자리를 안내합니다.

도농인력 중개플랫폼 일자리 정보

  • 일자리 상세검색 : 근무지역별, 품목별, 경력 및 작업형태등 상세 검색을 통해 나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 맞춤 일자리 : 구직 희망자는 회원가입 시 입력한 관심지역, 관심품목, 희망시기에 따른 맞춤 일자리 정보를 문자나 이메일로 따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 지역별 일자리 : 시/도 및 시/구/군별 지역별 검색이 가능합니다.
  • 외부연계 일자리 : 워크넷, 자원봉사, 지자체등 외부와 연계하여 일자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근무지역별, 직군별로 상세검색이 가능합니다.

도농인력 중개플랫폼 농업 정보

  • 농업 지식정보 : 농촌진흥청(농사로)의 재배기술, 방제, 농기계, 재해예방 등의 정보를 연계ㆍ제공합니다.
  • 농업 안전정보 :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농업인안전365」 누리집의 농작업 안전지침 정보 등을 연계하여 제공합니다.
  • 농업 교육정보 :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 운영하는 농업교육포털 정보를 제공합니다. 별도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 성인지/인권 정보 : 한국고용노동교육원의 성인지/인권정보를 연계ㆍ제공합니다.
노년 일자리 베스트 7 ” 바로가기

도농인력 중개플랫폼 신청방법

검색 포털에서 ” 도농인력 중개플랫폼 “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도농인력 중개플랫폼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을 선택합니다. 휴대폰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합니다.

휴대폰 본인인증을 합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합니다.

로그인 후 ” 경력, 희망지역, 희망작물, 희망급여 ” 등을 입력합니다.

나의희망을 설정하면, 저장된 정보에 맞는 일자리가 나올 경우 문자등으로 개별 연락이 옵니다.

나의 메뉴를 통해 ” 일자리정보, 농업정보, 커뮤니티” 등 다양한 컨텐츠를 확인합니다.

귀농귀촌 일자리 찾는법

도농인력중개플랫폼 메인 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이 ” 지역, 품목, 경력 ” 등을 작성합니다.

아래와 같이 조건 검색을 진행합니다.

다양한 구직 내용을 검색합니다.

농민기본소득 지원금 신청방법

도농인력 중개플랫폼 주의사항

일자리 참여자의 임금지급은 전적으로 일손필요 농업인(자신의 농업활동에 단기간의 일용 근로자를 고용하여 경작하는 개인을 말합니다)의 책임입니다.

농촌인력중개센터는 일자리 참여자의 노동생산성, 일손필요 농업인이 요청하는 농작업의 내용이나 업무강도, 이동 중 발생하는 사고 및 작업 종 료 후 지급되는 임금 등 일자리 참여자와 일손필요 농업인 간에 행하여지는 계약 및 비용 지급에 대해서 명시적, 묵시적으로 어떠한 책임이나 의무도 부담하지 아니하며 임금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직접, 간접, 부수적, 징벌적, 파생적인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일자리 참여자 단체 상해보험은 농촌인력중개센터의 중개에 따른 농작업 중 상해만 담보됩니다.


취업 필수상식 “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취업관련 혜택 “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이상으로 도농인력 중개플랫폼. 귀농귀촌 일자리 찾는법. 취업관련 필수상식을 총정리했습니다.

아래에 포스팅을 통해 관련 내용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도농인력 중개플랫폼. 귀농귀촌 일자리 찾는법. 취업관련 필수상식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