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정부지원금 이용방법및 신청절차. 복지 혜택 모음. 생활 꿀팁

숨은 정부지원금 이용방법및 신청절차. 복지 혜택 모음. 생활 꿀팁. 계속되는 불경기로 국민들의 삶은 매우 어렵습니다. 지방자체 단체와 정부에서는 이러한 어려운 분들의 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지원하는 정책이 6500여개나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많은 지원금을 일일이 검색해서 찾는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 합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고 본인에게 맞는 지원금을 빨리 찾기 위해 지원하는 사이트가 있어 소개합니다.

숨은 정부지원금 핵심정리

정부 지원금 최대 300만원

” 정부 24 ” 사이트를 통한 검색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게 해당하는 정부 지원금에 어떤것이 있는지와 복지혜택 , 생활정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국민행복카드 신청방법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숨은 정부지원금 이란?

대한민국 국민 ( 청소년,청년,노약자,장애인,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 계층,기업,법인 )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개인이 일일이 각 기관별 홈페이지를 방문하지 않고 개인의 연령, 가구특성등등 맞춤형으로 혜택 정보를 안내하고, 일부 서비스는 바로 온라인 신청 가능한 서비스 입니다.

중앙부처 305개 서비스에서 지자체및 공공기관 단체 서비스가 계속해서 추가될 예정입니다.

지원내용

  • 현금으로 지원 171개
  • 의료지원·일자리·돌봄 등의 서비스 84개
  • 각종 편의시설 이용권 27개
  • 현물지원 23개 등등

숨은 정부지원금 이용방법및 신청절차

숨은 정부지원금을 받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먼저 온라인을 이용하여 집에서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검색및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정부 24 ” 또는 정부24 앱에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인 인증을 한후 검색하여 본인에게 필요한 보조금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출처 : 정부24

두번째로 인터넷이나 핸드폰을 통해 신청하기 어려운 어르신등은 오프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데요. 신청방법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후 담당 공무원을 통해 상담후 받을수 있는 정부 보조금 혜택을 확인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신청하기 힘든 경우 배우자나 직계존속만이 대리 신청이 가능합니다.

검색 엔진 ” 정부24 ” 검색

인터넷 검색엔진을 통해 ” 정부 24 “를 검색합니다.

정부 24 사이트 접속및 – 보조금 24 클릭

내가족 보조금 한번에 확인하기

로그인을 하면 내 가족이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도 있고, 로그인 없이 간편하게 보조금을 확인하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가족추가 및 맞춤혜택 조회

나에게 맞는 혜택 조회하기

로그인 없이 간편하게 찾기

선택사항 입력

본인의 소득 기준을 입력합니다.

예비부부/난임, 임산부, 출산/입양, 장애 정도, 독립유공자, 국가유공자, 제대군인등 해당사항이 있는 경우에 선택하고 해당사항이 없으면 ” 해ㅔ당사항 없음 “을 선택합니다.

한부모가정/조손가정, 1인가구, 다자녀가구, 무주택세대, 해당사항없음 등 본인 상황에 맞는 가구의 특성을 선택합니다.

검색결과 확인

아래 검사 결과를 확인하여 다양한 보조금 서비스 분야중 본인에게 필요한 분야를 선택합니다.

아래 ” 복지혜택 모음 “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 바랍니다.

서민지원 혜택 “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숨은 정부지원금 이용방법및 신청절차. 복지 혜택 모음. 생활 꿀팁에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아래에 포스팅을 통해 관련 내용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숨은 정부지원금 이용방법및 신청절차. 복지 혜택 모음. 생활 꿀팁 .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