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 유망 자격증 취득방법. 이제 우리나라도 성장동력이 많이 떨어지고 최근 사상 최대의 실직자수와 실업급여 지급이라는 뉴스가 연일 언론을 통해 나오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도 이와 같은 현실을 극복하고자 다양한 일자리 정책을 마련하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고 특히 40대 이상의 중장년층에게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정책 또한 운영 중에 있습니다. 사실 중장년층이 되면 취업은 거의 하늘의 별따기가 아닐까요?

이럴때 일수록 마음의 안정을 찾고 자기개발에 매진하여 자격증이라도 취득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대안이 될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장년 유망 자격증 , 실속있고 비전있는 자격증을 취득하는 방법등 전반적인 자격증 취득에 관련한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국내 자격의 종류는 크게 ‘국가자격’과 ‘민간자격’으로 나뉘는데요. 국가자격은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라 국가가 관리 · 운영하며, 민간자격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국가 외 법인·단체·개인이 스스로 만들어서 등록 후 운영하는 자격입니다.

국가자격은 다시 ‘국가자격’과 ‘국가기술자격’으로 나뉘는데요. 국가자격은 자격별 개별 법령에 따라 전문 인력 공급을 목적으로 국가가 관리·운영하는 자격입니다. 대표적으로 의사, 변호사, 공인중개사 자격증, 자동차운전면허증 등이 여기에 해당하죠.

중장년 유망 자격증 취득방법 확인사항

중장년 유망 자격증 취득방법에서 중요한 포인트는 본인이 취득하려는 자격이 국가자격인지, 민간자격인지, 제대로 등록된 자격이 맞는지를 제대로 확인하고 준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국가자격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큐넷(www.q-net.or.kr), 민간자격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민간자격정보서비스(http://www.pqi.or.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큐넷  ” 바로가기  ▶ 클릭 

”  민간자격정보서비스  ” 바로가기  ▶ 클릭 

중장년 유망 자격증 취득방법6

두번째로 확인할 사항은 현재까지 누적된 자격 취득자 수, 최근 응시자 추이, 자격 활용률의 통계를 확인하고 수강료, 교재비, 응시료, 환불 조건 등도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만약 환불을 해준다고 해놓고 이를 지키지 않는다면 국번 없이 ☎1372로 전화해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중장년 유망 자격증 취득방법5

중장년 유망 자격증 3가지

중장년충이 현실적으로 취득해서 활용가능한 자격증은 많지 않지만 아래 3가지 정도를 소개하니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해당 사이트를 방문하여 자격증에 관련한 좀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1.요양보호사 

요양보호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에서 소정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가, 보건의료인 국가시험원에서 시행하는 국가시험에 합격한 후, 시 · 도지사가 교부하는 요양보호사 자격을 취득한 자 입니다. 요양보호사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이루어지며, 각각 만점의 60퍼센트 이상을 득점하여야 합격합니다.

국가기관에서 발표한 중장년층 취업이 잘되는 자격증에 상위권에 랭크된 자격증입니다. 이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시험이 필요하나 공부 난이도는 그렇게 어렵지 않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중장년 유망 자격증 취득방법3

2.사회복지사 

사회복지사는 청소년, 노인, 여성, 가족, 장애인 등 다양한 사회적, 개인적 욕구를 가진 사람들의 문제에 대한 사정과 평가를 통해 문제 해결을 돕고 지원합니다. 사회적, 개인적 문제로 어려움에 처한 의뢰인을 만나 그들이 처한 상황과 문제를 파악하고, 문제를 처리, 해결하는 데 필요한 방안을 찾기 위해 관련 자료를 수집, 분석하여 대안을 제시하는 일을 합니다.

중장년 유망 자격증 취득방법2

3.산림치유지도사

산림치유 지도사는 치유의 숲, 자연휴양림 등 산림의 다양한 요소를 활용한 대상별 맞춤형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기획ㆍ개발하여 산림치유 활동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가자격의 전문가 입니다.

-1급은 산림치유 프로그램 기획,개발,평가,메뉴얼 작성,실행계획 수립,관리 및 실행

-2급은 산림치유 프로그램 활동계획수립,산림치유 프로그램 참가자 관리,산림치유 프로그램의 실행을 위한 시설 및 이용자의 안전관리, 산림치유 프로그램 활동지도등의 업무수행

중장년 유망 자격증 취득방법1

산림치유 지도사는 학점은행제도를 통해 자격 취득이 가능한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학점은행제 관련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많은 분들이 스스로 경쟁력과 역량을 높이기 위해 자격증을 준비하실텐데요 먼저 생각해 보아야 할것은 자격증의 효용가치와 시간,비용을 잘 계산해서 나에게 도움이 되는 자격증 인지를 판단해 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취업관련 필수상식을 아래 내용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중장년 유망 자격증 취득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최신글

중장년 유망 자격증 취득방법.유망자격증 3가지 소개.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