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능사 자격증 합격법 .취업 전망.연봉.취업 필수상식

전기기능사 자격증 합격법 .취업 전망. 취업 필수상식 . 인구 분포가 고령화되고 건설업등은 3D업종으로 점점더 인력을 구하기가 어려운 실정입니다. 건설업종중에 전기관련 업종은 늘 업무가 많이 있어 전망이 밝은편 입니다.

전기기능사 핵심정리

국민 내일배움카드 이용 가능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전망이 밝은 자격증인 전기기능사 자격증 합격법 .취업 전망.연봉.취업 필수상식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혜택 “에 대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정독하시면 3분이상 소요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기기능사 란 ?

전기에 대한 전반적인 기술을 보유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전기 자격증 중에 가장 기본이 되는 기술자격이며 , 기능사 등급이기 때문에 전공자든 비전공자든 누구나 응시를 할 수 있으며 합격율이 높습니다.

전기기능사 하는일

전기작업에 필요한 각종 장비 및 공구를 사용하여 회전기, 정지기, 제어장치 또는 빌딩, 공장, 주택 및 전력시설물의 전선, 케이블, 전기기계 및 기구를 설치 하며 보수, 검사, 시험, 관리 등을 시공합니다.

전기기능사 자격증 따는법

응시자격

제한없음

시험방법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매년 실시하며 시험일정은 매년 3회 정도 실시합니다.

구 분시험과목합격기준
필 기1. 전기이론
2. 전기기기
3. 전기설비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60점 이상
4지 택일형 객관식 60문항 (60분)
실 기전기설비작업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60점 이상
작업형 (5시간 정도)

아래 큐넷 사이트를 통해 상세 시험 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 국민취업지원제도 조건 및 혜택 “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학점 은행제를 통한 자격 취득방법은 아래 내용을 다시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교육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전기기능사 취업 전망

  • 발전소, 변전소, 감리회사, 조명공사업체, 변압기, 발전기, 전동기 수리업체 등으로 전기가 사용되는 모든 기업이나 기관, 연구소 등
  • 제철소나 제련소, 금속기계제조업체 등

전기기능사 우대사항

  • 공직(전기직 공무원)으로 진출을 하는데 있어서 가산점이 있음.
미래 유망 자격증인 ” 소방시설 관리사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건설워커 채용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채용공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전기기능사 자격증 합격법 .취업 전망.연봉.취업 필수상식에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통해 관련 내용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전기기능사

전기기능사 자격증 합격법 .취업 전망.연봉.취업 필수상식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