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안전기사 자격증 취업 전망. 합격법 총정리

건설안전기사 자격증 취업 전망. 합격법 총정리. 건설업계의 인력난은 하루가 다르게 심화되고 있습니다. 특히, 건설현장에서 해마다 각종 재해가 많이 발생하는 바 “중대재해 처벌법 “을 신설하여 안전사고에 대해 특별관리를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건설안전기사 핵심정리

국민 내일배움카드 이용 가능

과정평가형 자격제도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여러가지 활용 가치가 뛰어난 자격증인 건설안전기사의 취업 전망. 합격법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혜택 “에 대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정독하시면 3분이상 소요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건설안전기사 란 ?

건설안전 기사는 건설 재해 예방계획 수립, 작업환경의 점검 및 개선, 유해 위험방지 등의 안전에 관한 기술적인 사항을 관리하며 건설물이나 설비작업의 위험에 따른 응급조치, 안전장치 및 보호구의 정기점검, 정비 등의 직무를 수행하는 자격증입니다.

건설안전기사 자격증 따는법

응시자격

건설안전기사 자격증3

관련학과

4년제 대학교 이상의 학교에 개설되어 있는 산업안전공학, 건설안전공학, 토목공학, 건축공학 등 관련학과

동일직무분야

경영 · 회계 · 사무 중 생산관리, 건설, 광업자원, 기계, 재료, 화학, 섬유 · 의복, 전기 · 전자, 정보통신, 식품가공, 인쇄 · 목재 · 가구 · 공예, 농림어업, 환경 · 에너지

자격증 시험유형

필기 시험

① 산업안전관리론
② 산업심리 및 교육
③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④ 건설시공학
⑤ 건설재료학
⑥ 건설안전기술

객관식 4지 택일형 과목당 20문항(과목당 30분)

과목당 100점 만점에 평균 60점 이상 득점하여야 하며 , 한과목이라도 40점(과락)미만이면 불합격 입니다.

실기 시험

건설안전실무

복합형[필답형(1시간 30분) + 작업형(50분 정도)]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득점시 합격

건설안전기사 자격증2

아래 ” 국민취업지원제도 조건 및 혜택 “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과정평가형 자격제도

① 과정평가형 자격이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하여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교육 · 훈련 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사람에게 내부 · 외부평가를 거쳐 일정 합격기준을 충족하는 사람에게 국가기술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를 말한다.

② 과정평가형 자격취득 가능 종목 : 건설안전기사 자격의 검정방식은 기존의 검정형과 과정평가형이 병행하여 운영된다.

학점 은행제를 통한 자격 취득방법은 아래 내용을 다시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교육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건설안전기사 진로 및 전망

취업

종합건설업체 및 감리, 시공을 전문으로 하는 전문건설업체 등의 현장 안전관리자로 근무

안전관리를 대행하는 협회나 관련 업체의 컨설턴트로도 취업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등 정부기관이나 공기업의 안전관련 부서

건설안전기사 우대사항

건설업체에서 건설안전 분야의 인력채용 시 자격증 소지자로 응시자격을 제한하거나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해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채용 시 그리고 보수, 승진, 전보, 신분보장 등에 있어서 우대 받음.

건설안전기사 가산점

6급 이하 및 기술직공무원 채용시험 시 시설 직렬의 일반토목, 농업토목, 건축, 교통시설, 도시교통설계 직류에서 채용계급이 8 · 9급, 기능직 기능8급 이하와 6 · 7급, 기능직 기능7급 이상일 경우 모두 5%의 가산점이 부여

미래 유망 자격증인 ” 조경기사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건설워커 채용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채용공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건설안전기사 자격증 취업 전망. 합격법에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통해 관련 내용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건설안전기사 자격증

건설안전기사 자격증 취업 전망. 합격법 총정리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