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기사 자격증 취업 전망. 합격법 총정리

산림기사 자격증 취업 전망. 합격법 총정리. 우리나라 국토의 70%는 산으로 이루어져 그만큼 산림에 대한 관리가 절실히 필요하고 전망도 밝은 편입니다. 또한 ,일상 생활에 지친 스트레스를 풀기위해 산림자원 활용도 많아지는데요.

산림기사 핵심정리

산림청, 임업연구원, 각 시·도 산림부서 취업

학점은행제를 통한 응시자격 취득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여러가지 활용 가치가 뛰어난 자격증인 산림기사의 취업 전망. 합격법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정독하시면 3분이상 소요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산림기사 란 ?

산에 자라는 나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산림 자원을 보호하고 부대시설인 임도의 개설, 사방·수문·벌출·기계화·측량분야 등 산림의 공학적 분야를 총괄적으로 이해한 산림 전문가가 산림자원을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도모하기 위해 만든 자격제도 입니다.

산림기사 자격증 따는법

응시자격

  • 동일(유사)분야 기사
  • 관련 4년제 대학 산업기사 취득 + 실무경력 1년 이상
  • 기능사 + 3년
  • 동일종목의 외국자격 취득자

자격증 시험유형

필기 시험

조림학/산림보호학/임업경영학/임도공학/사방공학 ( 객관식 4지 선다형 )

실기 시험

산림경영 계획편성 및 산림토목 실무

( 필답형 1시간 30분, 작업형3시간 )

필기시험은 총 5개 종목에 객관식 4지 선다형으로 100점 만점에 평균 60점 이상이어야 하며 한과목이라도 과락 (40점 미만)이면 전체과목 평균 60점이 넘더라도 불합격 입니다.

산림기사는 다른 일반적인 자격증과는 조금 다르게 실기시험을 두번 응시해야 합니다. 필기 시험에 합격후 실기시험 원서 제출기간에 한국 산업인력공단 (큐넷)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실기시험 응시장소를 선택하는데 이때 본인이 원하는 작업형 실기시험 장소와 날짜를 함께 선택합니다.

인기있는 장소와 시간의 경우 빨리 마감되므로 이리 본인이 원하는 날짜와 장소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산림기사 자격증2

학점은행제를 통한 자격 취득방법

학점은행제 106학점 타전공 48학점 이수후 응시자격 취득이 가능합니다.

학점은행제를 통한 자격 취득방법은 아래 내용을 다시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교육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산림기사 수행업무

산림경영계획 편성, 경영분석, 산림휴양시설의 설계 및 관리 등의 기술업무 수행

산림사업 실무 관련 사방설계 및 시공, 임도설계, 산림휴양시설의 설계 및 관리 등의 업무 수행

산림기사 진로및 전망

산림청, 임업연구원, 각 시·도 산림부서, 임업관련기관이나 산림경영업체

임업지도사 자격을 취득하여 산림조합중 회, 산림조합에 임업기술지도원으로 진출

임도의 개설, 사방, 수문, 벌출등 산림공학 관련 민간회사

아래 “산림청 채용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채용공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산림청 ▶클릭

이상으로 산림기사 자격증 취업 전망. 합격법에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통해 관련 내용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산림기사 자격증 취업 전망. 합격법 총정리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