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안전기사 자격증.전망.연봉.취업 필수상식

산업안전기사 자격증.전망.연봉.취업 필수상식 . 산업현장에서 해마다 안전사고가 끊이지 않습니다. 산업 재해는 한번 일어나면 돌이킬수 없고 피해도 많이 발생하며 수습도 어렵습니다. 이러한 안전사고 전반에 대해 관리 감독할 인재를 양성하는 자격제도가 있어 소개합니다.

산업안전기사 핵심정리

과정평가형 자격제도

국민 내일배움카드 이용 가능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여러가지 활용 가치가 뛰어난 자격증인 산업안전기사 자격증.전망.연봉.취업 필수상식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 국민취업지원제도 조건 및 혜택 “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정독하시면 3분이상 소요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산업안전기사 란 ?

제조업이나 위험물을 다루는 산업현장에서의 안전은 근로자의 생명과 직결되는 중요한 문제로서 최근 산업현장의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근로자를 보호하고 안전한 작업환경을 만들기 위한 관리자를 양성하는 자격증입니다.

산업안전기사 자격증 따는법

응시자격

산업안전기사3

관련학과

대학 및 전문대학의 안전공학, 산업안전공학, 보건안전학 관련학과

동일직무분야

경영 · 회계 · 사무 중 생산관리, 건설, 광업자원, 기계, 재료, 화학, 섬유 · 의복, 전기 · 전자, 정보통신, 식품가공, 인쇄 · 목재 · 가구 · 공예, 농림어업, 환경 · 에너지

자격증 시험유형

필기 시험

① 안전관리론
②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③ 기계위험방지기술
④ 전기위험방지기술
⑤ 화학설비위험방지기술
⑥ 건설안전기술

객관식 4지 택일형 과목당 20문항(과목당 30분)

과목당 100점 만점에 평균 60점 이상 득점하여야 하며 , 한과목이라도 40점(과락)미만이면 불합격 입니다.

실기 시험

산업안전실무

복합형[필답형(1시간 30분) + 작업형(50분 정도)]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득점시 합격

산업안전기사2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혜택 “에 대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과정평가형 자격제도

① 과정평가형 자격이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하여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교육 · 훈련 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사람에게 내부 · 외부평가를 거쳐 일정 합격기준을 충족하는 사람에게 국가기술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를 말한다.

② 과정평가형 자격취득 가능 종목 : 건설안전기사 자격의 검정방식은 기존의 검정형과 과정평가형이 병행하여 운영된다.

학점 은행제를 통한 자격 취득방법은 아래 내용을 다시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교육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산업안전기사 진로 및 전망

취업

기계, 금속, 전기, 화학, 목재 등 모든 제조업체, 안전관리 대행업체, 산업안전관리 정부기관, 한국산업안전공단 등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선진국의 척도는 안전수준으로 우리나라의 경우 재해율이 아직 후진국 수준에 머물러 있어 이에 대한 계속적 투자의 사회적 인식이 높아가고, 안전인증 대상을 확대하여 고용창출 효과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산업안전기사 우대사항

산업체에서 인력채용 시 자격증 소지자로 응시자격을 제한하거나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해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채용 시 그리고 보수, 승진, 전보, 신분보장 등에 있어서 우대 받음.

산업안전기사 가산점

공업직렬의 일반기계, 농업기계, 운전, 전기, 섬유, 화공 직류에서 채용 계급이 8 · 9급, 기능직 기능 8급 이하와 6 · 7급, 기능직 기능 7급 이상일 경우 모두 5%의 가산점이 부여됩니다.

미래 유망 자격증인 ” 조경기사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잡코리아 채용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채용공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산업안전기사 자격증.전망.연봉.취업 필수상식에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통해 관련 내용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산업안전기사

산업안전기사 자격증.전망.연봉.취업 필수상식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