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연금 수령액 계산 및 조회방법 . 부동산관련 꿀팁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 및 조회방법 . 부동산관련 꿀팁 . 노후에 생활비가 부족한 노령층을 대상으로 주택연금을 활용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본인의 주택을 담보로 매월 일정액의 연금을 지급받는 방식인데요.

주택연금 핵심정리

종신방식

확정기간방식

대출상환방식

우대방식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주택연금의 수령액을 계산하는 방법, 조회하는 방법과 부동산 관련하여 알아야할 꿀팁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주택연금 신청방법 | 인터넷 신청절차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주택연금 이란 ?

주택연금 은 집을 소유하고 있지만 소득이 부족한 어르신들이 평생 ( 또는 일정기간 ) 안정적인 수입을 얻을수 있도록 소유한 집을 담보로 맡기고 집에 거주하면서 매달 국가가 보증하는 연금을 받는 제도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 및 조회방법

1.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 접속

2.주택연금 – 예상연금 조회

3.소유자 생년월일 – 주택구분

4.주택시세 검색

5. 주택 연금 지급방식 및 월 지급유형 설정

6.계산 결과 확인

주택연금 지급방식

종신방식

월지급금을 평생 동안 지급받는 방식. 인출한도(대출한도의 50% 이내)를 설정하느냐에 따라 종신지급방식(인출한도 미설정)과 종신혼합방식(인출한도 설정)으로 구분됨.

확정기간방식

고객이 선택한 일정기간(10~30년) 동안만 월지급금을 지급받는 방식

대출상환방식

주택담보대출 상환용으로 인출한도(대출한도의 50%초과 90%이내) 범위 안에서 일시에 찾아 쓰고 나머지 부분을 평생 동안 매월 연금형태로 지급받는 방식

우대방식

신청인 또는 배우자가 기초연금 수급권자이며 부부기준 2억원 미만 1주택 보유자가 종신방식(정액형)보다 월지급금을 최대 약 20% 우대하여 지급받는 방식

인출한도(대출한도의 45%이내)를 설정하느냐에 따라 우대지급방식과 우대혼합방식으로 구분됨

주택연금 종류 및 지급방식 특징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 주택 담보대출 관련 알아야할 필수상식 “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 주택임대차 관련 알아야할 필수상식 “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 및 조회방법 . 부동산관련 꿀팁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 및 조회방법 . 부동산관련 꿀팁 .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