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방법.취업진로 총정리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방법 .취업진로총정리 . 중.장년층 분들의 최대 고민은 은퇴후 어떻게 살아 갈 것인가 입니다. 나이는 많고 마땅한 일자리는 없고 집에서 놀수도 없고 진퇴양난이네요. 사회복지사는 정년이 없는 직업으로 다니시던 직장을 은퇴하고 복지시설로 재취업을 하거나 직접 복지기관을 설립하실 수도 있어서 여러모로 장점이 많은 자격증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방법 .채용. 급여. 취업진로등에 대해 총정리하겠습니다.

사회복지사 란 ?

사회복지사는 청소년, 노인, 여성, 가족, 장애인 등 다양한 사회적, 개인적 욕구를 가진 사람들의 문제에 대한 사정과 평가를 통해 문제 해결을 돕고 지원하며 문제를 처리, 해결하는 데 필요한 방안을 찾기 위해 관련 자료를 수집, 분석하여 대안을 제시하는 국가자격의 전문가 입니다.

사회복지사업무

– 사회복지에 대한 전문 지식으로 청소년,노인,어린이 등 복지대상자의 문제를 도와줍니다.

– 재정적 보조, 법률적 조언 등 의뢰인이 필요로 하는 각종 사회복지프로그램을 기획, 시행, 평가합니다.

– 공공복지 서비스의 전달을 위한 대상자 선정 작업, 복지조치, 급여, 생활지도를 합니다.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학비가 필요하신분은 아래 ” 국민내일배움 카드 ” 제도를 통해 무료로 배울수 있는 기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방법

사회복지사 1급은 사회복지사 2급을 취득하고 국가시험에 합격해야 합니다.

사회복지사 2급은 사회복지학 필수과목을 이수하고 대학졸업 학위를 취득하면  합격입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3

사회복지사 1급을 취득하기 위해서 필요한 4년제 학위 취득방법에는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위취득 방법이 현실적으로 가장 쉽고 빠른 방법으로 보입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어 본인의 요건이 가능한지 한번 살펴보고 준비하시기바랍니다.

”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취득방법 ”  알아보기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과정

구분과목
1급 자격증-시회복지 기초
-사회복지실천
-사회복지정책과 제도
2급 자격증-전문대졸 이상 졸업자
-사회복지사업법 17과목 이수

사회복지사 1급은 위의 3가지 과목별 최소40점이상 평균 60점이상 획득하여야 합격입니다. 대졸자는 기본적인 자격조건이 갖추어져 있으므로 필수 17과목만 이수하시면 자격취득이 가능하고 고졸자는 학점은행제를 이용하여 전문학사 학력조건과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과목이수를 같이 하시면 됩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발급기관

사회복지사 자격증 발급 기관은 아래의 ” 한국사회복지사 협회 ” 에서 담당합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2

”  국민취업지원제도  ” 자세히  알아보기 

사회복지사 채용현황 및 급여현황

취업은 주로 사회복지관,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의 사회복지이용시설이나 장애인재활시설, 아동양육시설, 모·부자복지시설, 노인요양시설 등의 사회복지생활시설로 진출합니다. 대체로 결원 발생 시 수시채용의 형태로 이루어지며, 시험 및 면접을 거쳐서 선발합니다.

사회복지사의 급여조건은 평균 2670만원에서 상위는 3600만원 정도 됩니다.

교육관련 필수 상식은 아래 내용을 통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취업관련 필수 상식은 아래 내용을 통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방법및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인기글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인기글

최신글

사회복지사 자격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