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크레딧 지원대상. 기간. 금액. 신청방법. 취업관련 필수상식

실업크레딧 지원대상. 기간. 금액. 신청방법. 취업관련 필수상식 . 국민연금은 미래를 대비한 노후 보장 제도로 전국민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직장생활중에 실직하거나 개인사업자의 경우 폐업등의 사유로 국민연금을 납부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때 국민연금 가입기간을 유지해 주기 위해 정부에서 개인이 내야할 국민연금 보험료를 일부 지원해 주는 제도가 있는데요.

실업크레딧 핵심정리

보험료의 75%를 최대 1년간 지원

연금보험료를 1개월 이상 납부한 구직급여 수급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민연금 보험료를 납부할 수 없을때 필요한 실업크레딧 지원대상. 기간. 금액. 신청방법. 취업관련 필수상식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국민연금 환급금 조회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실업크레딧 이란?

실업크레딧은 노후 소득 보장을 강화하기 위해서 구직급여를 받는 실직자 중에서 본인의 희망에 따라 국민연금 보험료 일부를 국가에서 지원받고, 그 기간을 연금 가입 기간으로 산입하여 국민연금 가입기간을 늘리는 지원제도 입니다.

실업 상태가 되면 국민연금 납부의무도 없어지는데, 이기간 동안 국민연금 미납부로 기간이 단절되지 않도록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실업크레딧 지원대상

연금보험료를 1개월 이상 납부한 18세 이상 60세 미만의 구직급여 수급자에게 지원이 가능합니다.

아래 기준에 해당하는 고소득자 및 고액재산가는 실업크레딧 지원 제외

  • 재산세 과세표준의 합이 6억 원을 초과하는 경우
  • 사업소득과 근로소득을 제외한 연간 종합소득이 1,680만 원을 초과한 경우

실업크레딧 지원기간

구직급여 수급기간 중 생애 최대 12개월까지 실업크레딧을 지원해줍니다.

  • 12개월 지원받기 전까지는 구직급여 반복 수급시마다 지원 재신청 가능

실업크레딧 지원금

실직 전 3개월 평균소득의 절반에 해당하는 금액(“인정소득”)을 기준으로 계산한 연금보험료(9%) 중 75%를 지원합니다.

실직 전 3개월 평균소득이 120만원이었을 경우 그 절반인 60만원에 대한 연금보험료(9%) 5만 4천원 중 약 4만 1천원(75%)을 정부가 부담합니다.

만약 자영업자가 고용보험에 가입한 뒤 실직하여 구직급여를 받을 경우 본인이 선택했던 보수액의 절반에 해당하는 금액을 인정소득으로 봅니다.

다만, 인정소득이 70만원 이상일 경우 70만원으로 보고 연금보험료 및 지원금 산정합니다.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실업크레딧 신청방법

실업크레딧 지원을 받고자 하는 구직급여 수급자는 국민연금공단 또는 고용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구직급여 종료일이 속한 달의 다음달 15일 이전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1.국민연금 홈페이지 접속 – 개인민원 클릭

국민연금 실업 크레딧

2.개인인증 로그인

국민연금 실업 크레딧2

3.개인서비스 – 신고/신청 클릭

국민연금 실업 크레딧3

4.실업 크레딧 신청

국민연금 실업 크레딧4

문의처

  • 국민연금공단 콜센터 (TEL. 국번없이 1355)
  •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TEL. 국번없이 1350)
  • 고용보험 홈페이지(http://www.ei.go.kr)

실업크레딧 혜택 및 장점

실업크레딧을 신청하여 국민연금 가입기간을 늘릴 경우 향후 노령연금 수급액이 늘어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노령연금 수급액이 200만원이라고 가정하면, 매년 약 17만원을 20년간 수령할때 , 약 344만원이 늘어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국민연금 뿐만아니라 주택연금도 참고해볼만한 내용이 많으니 아래 내용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취업 필수상식 “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취업관련 혜택 “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이상으로 실업크레딧 지원대상. 기간. 금액. 신청방법. 취업관련 필수상식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 아래의 내용을 자세히 살펴봐 주시면 많은 도움이 되오니 꼭 한번 더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실업크레딧 지원대상. 기간. 금액. 신청방법. 취업관련 필수상식.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