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조건.대상.신청방법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조건.대상.신청방법. 시중의 물가는 급격하게 상승하여 하루가 다르게 삶이 힘들어 지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이러한 상황에 대해 저소득층의 생계부담 완화 및 소비여력 제고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핵심정리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가구

급여자격별, 가구원수별 차등지급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조건.대상.신청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이란?

보건복지부에서 고유가․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지원을 위해 긴급복지지원을 확대 시행하는 제도중의 하나로 긴급복지 생계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대상

기초생활 수급자, 법정 차상위 계층 및 양육아동비 지원 한부모 가족

  • (기초생활 수급)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가구
  • (법정차상위 계층)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 차상위 자활. 차상위 장애인.
  • 아동양육비를 수급받는 한부모 가족

기준중위소득 : 보건복지부 장관이 복지급여의 기준 등에 활용하기 위하여 중앙생활보장위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고시하는 국민가구소득의 중위값

기준중위소득 이란 ?

우리나라 전체 가구를 소득 순으로 순위를 매겨 중간에 해당하는 가구의 소득수준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지원금액

1인가구의 경우 583,400원 이며, 4인가구의 경우 1,536,300원으로 대략 17% 에서 19%까지 인상되었습니다.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3
소득평가액 계산법 .사용처 .모의계산법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조건

대도시에 사는 분의 경우 임차보증금 5천만 원을 포함한 재산이 2억8천만 원이 있어 당초 기준을 적용하면 생계지원을 받을 수 없으나 공제한도액 범위의 임차금인 5천만 원을 공제하면 2억3천만 원이 되어 긴급복지 생계지원금 지원가능합니다.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2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신청방법

신청자는 별도의 신청 없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카드사 선불형 카드나 지역화폐 형태(지류제외)로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 보건복지 상담센터 : 전화번호 129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특이사항

급격한 물가상승에 따른 저소득층의 생계부담 경감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므로, 일부 업종에는 사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어 현금이 아닌 카드 형태로 지원됩니다.

시군구의 상담 및 현장 확인을 거쳐 소득․재산기준에 부합하는 대상자로 결정될 경우, 생계․의료비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아래 ” 복지혜택 모음 “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 바랍니다.

서민지원 혜택 “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조건.대상.신청방법에 관련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조건.대상.신청방법.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