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조건및 승인 받는법.주의사항 총정리.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조건및 승인 받는법. 주의사항 총정리. 생활이 어려워지고 경기가 좋지 않은 요즈음 여기저기 돈이 필요한 경우는 많은데 대출이 쉽지는 않습니다. 특히 무직자의 경우 1금융권에서는 대출이 거의 불가하고 비싼 금리의 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데요.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핵심정리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 대출

새희망홀씨 대출

취약계층 자립자금 대출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

햇살론 유스 대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어려운 분들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무직자 정부지원대출이 있다고 합니다. 대출의 종류와 조건 쉽게 승인 받는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종류 및 조건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대출

저신용자나 무직자등 담보 여건이 부족하여 제도권 금융 이용이 곤란한 금융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창업·운영자금 등 자활 자금을 무담보·무보증으로 지원하는 소액 대출사업입니다.

구분내용
대출한도1천만원
대출기간5년 이내
금리4.5%
상환방법원리금균등분할 상환
취급처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미소금융지점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대출에 관련된 대상및 조건은 아래 내용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새희망홀씨대출

금융감독원에서 서민들의 생활안정과 긴급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것으로 소득이 적거나 신용이 낮아 은행에서 대출받기 어려웠던 계층을 위해 별도의 심사기준을 마련하여 대출해 주는 은행의 서민 맞춤형 대출상품입니다.

구분내용
대출한도3천만원
대출기간7년 이내
금리최대 10.5% 이내
상환방법원리금균등분할 상환
취급처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미소금융지점

새희망홀씨대출에 관련된 대상및 조건은 아래 내용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취약계층 자립자금 대출

금융감독원에서 서민들의 생활안정과 긴급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것으로 사회적 취약계층인 장애인, 한부모가족, 조손가족, 다문화가족, 북한 이탈주민에 대한 생업자금 등을 지원하기 위한 서민 맞춤형 대출상품입니다.

구분내용
대출한도1200만원
대출기간5년 이내
금리연 3% 고정금리
상환방법원리금균등분할 상환
취급처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미소금융지점

취약계층 자립자금 대출에 관련된 대상및 조건은 아래 내용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

금융감독원에서 서민들의 생활안정과 긴급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것으로 신용등급 및 소득이 낮아 제도권 금융 이용이 어려운 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부 대출 상품입니다.

구분내용
대출한도2천만원
대출기간3~5년 이내
금리연 10.5%이하 (은행별 상이)
상환방법원금균등분할 상환
취급처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미소금융지점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에 관련된 대상및 조건은 아래 내용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유스 대출

금융감독원에서 서민들의 생활안정과 긴급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것으로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취업준비생과 사회초년생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부 대출 상품입니다.

구분내용
대출한도1200만원
대출기간15년 이내
금리연 3.6% ~ 4.5% 이하(은행별 상이)
상환방법원금균등분할 상환
취급처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미소금융지점

햇살론 유스 대출에 관련된 대상및 조건은 아래 내용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신용평가점수 산정방식과 신용평가점수 올리는법을 참고하셔서 대출 가능 조건에 맞추도록 하십시요.

원리금균등상환

원리금(빌린돈과 이자)을 매월 균등(똑같이)하게 분할하여 갚는 방식입니다.

전체 대출기간 동안 매월 일정한 원리금(원금+이자)을 상환하므로 자금 상환 계획을 수립하는데 좋은 방식입니다.

대출 초기에는 원금의 상환비율이 낮고 상대적으로 이자비용이 높으므로 원금균등상환보다 총이자금액이 더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대출상환방식 장단점 및 대출이자및 금액 계산기 사용법을 통해 구체적인 이자비용을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승인받는 법은 아래 대출 잘받는 법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조건및 승인 받는법에 대해 총정리했습니다.

아래 인기글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인기글

최신글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조건및 승인 받는법.주의사항 총정리.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