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 정책지원금 종류. 조건및 대상. 무조건 받는법. 사업자 관련 필수상식

사업자 정책지원금 종류. 조건및 대상. 무조건 받는법. 사업자 관련 필수상식 . 중소기업이나 영세 소규모 자영업자의 경우 사업을 하는데 항상 어려움이 많습니다. 원자재비도 폭등하고 인건비도 해마다 계속 오르는등 사업자가 신경 쓸것이 많은데요. 이러한 어려움을 겪는 사업자에게 조금이 나마 도움이 되고자 정부에서 준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이 있어 소개합니다.

사업자 정책지원금

고령자 계속 고용장려금

신중년 적합 직무지원금

워라밸 일자리 장려금

일자리 함께하기 지원금

출산 육아기 고용안정 지원금

고용촉진 장려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업을 하시는 분에게 꼭 필요한 사업자 정책지원금 종류. 조건및 대상. 무조건 받는법. 사업자 관련 필수상식등을 총정리해 보겠습니다.

사업자 정책지원금 이란?

사업자의 안정적 경영환경을 조성하여 자생력을 제고하고 생업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정부에서 조성한 기금으로 운영되는 지원 제도 입니다.

사업자 정책지원금 종류 . 조건 및 대상

고령자 계속 고용장려금

중소․중견기업의 근로자가 정년 이후에도 주된 일자리에서 계속 일할 수 있도록 정년퇴직자 계속고용제도를 도입한 사업주를 지원하는데, 사업주가 고용하고 있는 만 60세 이상인 근로자의 수가 증가하는 경우 그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 고령자 계속 고용장려금 “에 대한 상세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중년 적합 직무지원금

만 50세 이상 실업자를 신중년 적합 직무에 고용하는 사업주에게 인건비를 지원하여 신중년 고용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다양한 일자리 수요를 충족시키고, 일과 삶의 조화에 기여하기 위한 복지 제도입니다.

” 신중년 적합 직무지원금 “에 대한 상세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워라밸 일자리 장려금

근로자에게는 일과 생활의 균형을 주고, 사업주에게는 그에 따른 장려금을 지원하여, 전일제 근로자가 필요한 때(가족돌봄, 본인건강, 은퇴준비, 학업 등)에 소정 근로시간 단축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다양한 일자리 수요를 충족시키고, 일과 삶의 조화에 기여하기 위한 복지 제도입니다.

” 워라밸 일자리 장려금 “에 대한 상세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자리 함께하기 지원금

기존 근로자의 근로시간을 줄여 실업자를 고용해 근로자수를 증가에 따른 재직자의 임금보전과 신규채용에 따른 인건비를 지원하여 고용 창출을 장려하기 위한 복지 제도입니다.

” 일자리 함께하기 지원금 “에 대한 상세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산 육아기 고용안정 지원금

육아휴직 또는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을 지원하는 사업주에게 지원금을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 출산 육아기 고용안정 지원금 “에 대한 상세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용촉진 장려금

노동시장의 통상적인 조건에서 취업이 특히 곤란한 사람을 고용하는 사업주에게 장려금을 지급하여 취업 취약계층의 고용을 촉진하고 실업율을 줄이기 위한 정부지원 제도입니다.

” 고용촉진 장려금 “에 대한 상세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업자 정책지원금 신청방법

사업자 정책지원금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 고용보험 누리집 ” 사이트를 통해 신청이 가능한데요.

먼저, 고용보험 누리집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기업서비스 메뉴바를 클릭합니다.

정규직 전환지원금 신청방법4

아래 화면에서와 같이 기업서비스 메뉴바 아래에 관련 메뉴 항목이 있는데, 여러가지 종류중 해당 기업에 맞는 항목을 선택하여 신청합니다.

신청시에는 사업자 관리번호와 사업장의 정보입력이 필수입니다.

오프라인으로 신청방법은 관할 고용센터(기업지원부서)에 서류를 상시 접수하여 신청합니다.

문의처 :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국번없이 1350)

사업자 정책지원금 지원대상 기업

우선지원대상기업

제조업 500인 이하, 건설·운수·통신업 300인 이하, 기타업종 300인 이하

고용보험법에서는 고용안정, 직업능력개발사업을 실시할 때 우선적으로 고려되는 기업을 정하고 있는데 산업별 상시근로자 수 등을 기준으로 우선지원대상기업을 규정합니다.

우선지원대상기업 확인방법 : 고용노동부 상담센터에 전화로 문의

관련 근거 : 고용보험법 제 1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중견기업

아래의 3가지 기준을 모두 만족하는 기업

①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이 아닐 것
②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4조에 따른 공공기관이 아닐 것
③ 그 밖에 지분 소유나 출자관계 등이 대통령으로 정하는 기준에 적합한 기업

관련 근거 : 중견기업 성장촉진 및 경쟁력 강화에 관한 특별법 제2조

중견기업은 한국중소기업연합회에서 발급한 중견기업 확인서로 확인(www. mme.or.kr)

사업자 관련 필수상식 “은 아래 내용을 통해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사업자 정책지원금 종류. 조건및 대상. 무조건 받는법. 사업자 관련 필수상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인기글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인기글

최신글

사업자 정책지원금 종류. 조건및 대상. 무조건 받는법. 사업자 관련 필수상식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