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방법 . 잘 받는법.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방법 . 잘 받는법. 사회 전반적으로 경기가 어려워 폐업이나 휴업을 하는 소상공인이 점점더 늘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정부에서 마련한 지원 제도가 있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핵심 정리

사업정리컨설팅

점포철거비 지원

법률자문·심화상담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상공인 폐업지원금의 자세한 내용과 받을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이란?

경영상의 어려움으로 폐업 후 취업을 희망하거나 준비하는 소상공인에게 폐업에서 취업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제도로 사업정리 컨설팅,점포철거비 지원, 법률자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줍니다.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조건

소상공인 : 매출액 및 상시근로자 수가 소상공인 기준에 부합

임대차 계약 : 정상적인 임대차 계약을 맺고 사업을 영위하는 소상공인

영업기간 : 60일 이상 사업 영위한 후 폐업한 경우(개업일 포함, 폐업일 미포함)

자세히보기 ▶클릭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종류

사업정리 컨설팅

사업정리 컨설팅은 폐업 예정이거나 사업정리 과정에서 필요한 내용을 조언합니다.

지원대상은 취업 또는 재창업 의사가 있는 폐업 예정 혹은 이미 폐업한 소상공인

신청일 기준 사업 운영기간이 60일 이상인 소상공인에게 지원

폐업 ,재기전략, 세무회계, 부동산, 직무·직능 중 최대 3개 분야를 지원하며자 소상공인의 본인 부담금은 없음.

이미 폐업한 소상공인은 세무분야만 지원 가능

사업정리 컨설팅 지원 조건및 신청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내용을 자세히 참고하시어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점포철거비 지원

소상공인이 폐업시 원상복구, 철거 등 사업을 정리하는 비용을 지원하여 실패 비용을 최소화하도록 지원합니다.

사업 운영기간이 60일 이상인 폐업(예정) 소상공인에게 지원

사업장을 운영하여 정상적인 임대차계약서를 제출할 경우 지원

점포 철거 지원은 전용면적(평)당 8만원 이내로 최대 200만원 한도에서 지원

신청은 반드시 사업자등록증상의 대표가 신청해야 하며 철거 전후 사진을 필수로 촬영

점포 철거비 지원 조건및 신청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내용을 자세히 참고하시어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법률자문

법률 자문 서비스는 소상공인의 폐업 및 재기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법적인 조치 사항( 세무, 노무, 임대차계약, 금융 )등 법에 대해 지식이 부족한 소상공인에 대해 전문 변호사가 법률 상담을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폐업으로 인한 채무·신용 문제를 신속하게 해소할 수 있도록 채무조정 솔루션 제공 및 소송대리

사업자등록증상 개업연월일이 법률자문 신청일 기준 60일 이전인 폐업 예정자인 경우 지원

폐업사실증명원상 폐업일 ~ 5년 이내인 기폐업자인 경우 지원

소상공인의 법적권리, 재산권 보호 등 전문 변호사의 법률자문 및 파산·회생 지원 자문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방법

온라인신청

자세히보기 ▶클릭

1.소상공인 진흥공단 사이트 접속 – 좌측 하단의 ” 원스톱 폐업지원 “을 클릭합니다.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방법3

2.사업공고를 확인후 우측 하단의 ” 신청하기 ” 버튼을 눌러 신청합니다.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방법2

문의처

소상공인 진흥공단  (www.semas.or.kr) 이며 전화번호는 “국번없이 1357” 입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서류

폐업지원금을 신청하고 정상적으로 접수된 사업자에게는 공단에서 검토후 개별 통지를 하는데 이후에 아래와 같은 서류를 기본적으로 준비하고 추가적인 필요서류는 해당 업체마다 상이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사업정리및 재기지원 사업 신청서
  • 사업자등록증 사본
  • 폐업일 기준 전년도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
  • 사업장 임대차계약서 사본
  • 폐업사실 증명원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제외 대상

사치 향락업종 및 도박 투기.사치 등 재보증 제한업종

자가 사업장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경우 ( 가족 소유 건물이라도 정상적인 임대차 계약을 맺고 임차료를 실제 지급한 내역이 있으면 지원 가능 )

자영업자 지원 센터등 기존에 지원을 받았거나 진행중인 사업장의 경우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주의사항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을 하면 서류를 검토후 1차로 현장방문을 통해 기 폐업자는 현장사진및 영업사실이 객관적으로 확인되는 증빙자료를 제출하고 2차로 폐업 사실이 확인되면 지원여부가 결정되니 탈락하지 않도록 현장 방문전에 관련된 서류와 사진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부정한 방법으로 지원금을 신청하는 경우 추후 다른 지원금 신청 대상에서도 제외될 수 있으니 충분히 확인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이상으로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방법에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아래에 포스팅을 통해 관련 내용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방법 .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