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 7인승 가격 연비 및 제원 .시승기 총정리

4세대 카니발 7인승 가격 연비 및 제원 .시승기 총정리 . 미니밴 시장의 독보적인 존재로 현재 4세대까지 출시되었네요. 경쟁차로 스타리아가 있지만 이미지나 디자인등 모든 면에서 카니발을 대체하기는 어려워 보이고 수입차중에서는 토요타 시에나나 혼다 오딧세이등이 있지만 이 또한 적수가 되지 못하는 군요. 무엇이 이렇게 오랬동안 카니발의 인기를 견인할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4세대 기아 카니발 7인승 가격.연비 및 제원 .시승기등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https://www.kia.com/kr/vehicles/4thcarnival/features.html

아래 수입차중 가성비,가심비 두마리 토끼를 다잡은 볼보에 관련한 내용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외부

카니발 = 디자인 기아의 정수  ” 미니밴을 벗어나 SUV에 가깝게 진화 “

이전 모델에 비해 좀더 웅장한 볼륨감을 콘셉트로 전체적인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느끼으로 재탄생 시켰습니다. 전면부 주간주행등(DRL), LED 헤드램프와 조화를 이루는 라디에이터 그릴은 세련미를 더하고 C필러의 입체 패턴의 크롬 가니쉬가 눈에 띄는 포인트이군요.

측면은 속도감이 느껴지는 사이드 캐릭터 라인과 C필러의 독특한 입체 패턴 크롬 장식으로 안정감을 더했습니다.

후면부의 LED 리어콤비네이션 램프는 디테일한 선을 살려 일자형으로 배치한 모습이 미니밴이라기 보다는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을 보는 듯하여 이전세대 대비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으로 보입니다.

3세대 카니발

실내

카니발 7인승 실내에 들어서면 우선 12.3인치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을 통합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와 은은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앰비언트 라이트는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슬림한 송풍구에 적용된 메탈이 실내를 더욱 세련되게 보이게 하는 포인트군요.

카니발 7인승 1열의 시트는 넓고 안락했으며 센터 라인의 암레스트 위치도 적절한 높이에 잘 배치 했군요.수납공간은 스마트폰 무선 충전패드 외에도 디스플레이 하단과  다이얼식 기어노브 뒤에 추가로 마련됐고 USB포트도 3개나 배치돼 활용성이 높군요. 일체형 디지털 클러스터(계기판)와 디스플레이는 고급감을 더했고 그 하단에 위치한 공조버튼은 터치식이 적용돼 편의성이 높아졌습니다.


2열의 경우 슬라이딩 도어가 적용돼 탑승하기 좋고 센터콘솔의 수납공간은 서랍식으로 구성돼 사용이 편리했고 220볼트와 12볼트 단자도 1개씩 배치했습니다. 이 밖에 2열에도 통풍시트가 적용돼 뒷좌석 탑승객의 만족감도 뛰어납니다.

카니발 7인승 가격 연비7

3열 공간도 꽤나 넓어 성인이 타기에도 전혀 불편함이 없는점이 카니발을 선택하는 가장큰 이유가 되겠죠.

또한, 좌우 각각 2개의 컵홀더와 수납공간을 알차게 구성했고, 트렁크 적재공간은 7인승의 경우 기본 630리터로 충분했습니다.

3열 좌석은 6대 4로 분할해 접을 수 있고, 바닥 아래로 평평하게 접을 수 있어 짐을 싣기에도 좋고, 요즘 유행하는 ‘차박’에도 적합하군요.

카니발 7인승 가격 연비6

제원 및 옵션

4세대 카니발 7인승은 외형도 더욱 커져 전장(5155㎜)과 전폭(1995㎜)이 이전 모델보다 40㎜, 10㎜ 각각 길어졌습니다. 기본 제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내용
전장( mm )5,155
전폭( mm )1,995
전고( mm )1,740
휠베이스( mm )3,090
타이어( 전 )235 – 55R – 19
타이어( 후 )235 – 60R – 18

4세대 카니발 7인승의 모델 라인업은 3.5 가솔린과 2.2 디젤 2가지 이며, 가솔린의 경우  294/6400 ps/rpm, 최대토크 36.2/5000 kgm/rpm이며 변속기는 자동 8단에 구동방식은 2WD 입니다. 공차중량은 2045kg입니다.

연비는 3.5 가솔린은 8.9KM/L 이며,  2.2 디젤은 12.5KM/L입니다.

카니발 7인승 가격 연비5

카니발 7인승 옵션으로는 7개의 에업백,후측방모니터,후석승객 알림기능,ADAS(첨단운전보조시스템)을 갖춰 전방충돌을 보호하고 고속도로 주행을 보조합니다.

또한,19인치 휠, 가죽시트, 2열 릴렉션·통풍 시트, 3열 USB 단자 등 고급 사양을 차별적으로 기본 탑재함으로써 높은 상품성을 갖추었군요.

카니발 7인승 가격 연비4

3세대 이전 카니발 모델의 일부 차량에서 들렸던 뒷좌석 공명음도 이번에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탑승자 모두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승·하차 편의 기술인 스마트 파워 슬라이딩 도어와 원격 파워 슬라이딩 등이 대표적으로 채택이 되었네요.

카니발 7인승 가격 연비3

아래에  관련 내용도 참고해 보시기바랍니다.

가격

판매 가격은 카니발 7인승 가솔린 모델 기준 노블레스 3848만원, 시그니처가 4261만원이며 디젤 모델은 노블레스 3968만원, 시그니처가 4381만원 입니다.

카니발 7인승 가격 연비2

차량 가격이 비싸져 구매가 아닌 장기렌트로 이용하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아래 장기 렌트카 / 장기리스 이용시 장단점에 대해서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카니발 7인승 가격 .제원.연비.시승기 소식을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카니발 7인승 가격 연비

아래 자동차 관련 포스팅을 추가로 살펴 보시기바랍니다.

최신글

카니발 7인승 가격 연비 및 제원 .시승기 총정리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