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 및 사용방법 .혜택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 및 사용방법 혜택. 2022년 부터 교통관련 제도가 크게 바뀌는거 알고 계시죠. 특히 사거리 교차로 우회전시 횡단보도 녹색불에 보행자가 없더라도 무조건 정지해야 합니다. 운전을 조심스럽게 교통법규를 잘 지키는 분이라면 상관 없겠지만 이렇게 순간적으로 아차해서 범칙금이라도 물면 벌점도 쌓이게 되니 조심 해야죠.

착한운전 마일리지 핵심정리

무위반

무사고

특혜점수 10점 부여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한 범칙금을 감면해주는 착한운전 마일리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정독하시면 3분이상 소요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란?

✔ 운전중에 각종 위반사항으로 인해 부여되는 벌점이 쌓이면 면허정지 및 취소가 될수 있는데 평소에 안전하게 운전을 하여 벌점이 없다면 그에 대한 보상으로 특혜 점수를 적립하여 추후에 발생된 벌점을 경감 시켜주는 제도입니다.

✔ 경찰청 홈페이를 통해 한번 신청하면 다음해 부터는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 1년동안 무위반, 무사고시 특례점수 10점을 적립하여 줍니다.

서약자 준수사항

1.무위반

서약기간 중의 행위로 인하여 도로교통법 제93조에 따른 운전면허의 취소· 정지처분이나 제 156조에 따른 처벌 또는 제 160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과태료처분을 받지않을것

2.무사고

서약기간 중 사람을 사망 또는 상해에 이르게 하는 교통사고를 유발하지 않을 것

운전면허 정지및 취소 기준

✔ 벌점 40점 이상부터 1점당 1일씩 면허정지됩니다. ( 예를 들어 벌점40점은 40일 변허정지입니다.)

✔ 벌점 누계로 인한 면허 취소기준은 1년간 121점, 2년간 201점, 3년간 271점 입니다.

✔ 운전면허 벌점이 40점 미만인 경우 도로교통공단에서 “벌점감경교육“을 이수하면 벌점을 20점 감경받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

1.경찰청 교통민원 24홈페이지를 접속

2.가운데 “운전면허.조사예약”클릭

3.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1

4.본인이 편리한 방법대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2

5.인적사항을 확인하고 신청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3

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은 아래 경찰청 사이트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점수 사용방법

착한운전 마일리지 점수 보유자는 면허 정지처분 이의제기 시에 경찰서에 출석하셔서 점수 공제를 신청을 하여야 하며 본인 공제 신청이 없으면 그대로 정지처분이 결정 됩니다.

특이사항

▶ 서약 후 1년간 무위반 · 무사고인 경우 다음 서약이 자동 갱신됩니다.

▶ 단, 위반 · 사고 전산등록 시간을 감안하여 7일 후 ‘자동 갱신’ 및 서약 ‘성공’ 확정됩니다.

▶ 서약일자와 같은 날 위반,사고가 있을 경우 해당서약은 무효처리 됩니다.

▶ 과태료 . 범칙금등의 미납이 있으면 서약등록이 불가합니다.


이상으로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 및 사용방법 혜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인기글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인기글

최신글

착한운전마일리지 표지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 및 사용방법 .혜택.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