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제원.장단점 시승기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제원.장단점 시승기 . suv라고 하면 대쳥차 위주로 떠올리실 텐데요. 요즈음은 소형차도 SUV로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특히 기아의 니로와 함께 현대의 코나는 소형 SUV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무었보다도 차체가 작아서 운전하기 편리한점과 도심에 최적화 되어 있고 하이브리드의 경우 연비까지 좋으니 데일리카로 딱 맞는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의 소형 SUV인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제원. 시승기등을 총정리 해보겠습니다.

외부

더뉴 코나로 페이스 리프트 되면서 가장 큰 특징은 전면부 라디에터 그릴 부분이 예전에 싼타페와 흡사한 약간 투박한 모습에서 부드러운 곡선으로 처리하여 이전보다 더욱 세련되어진 점입니다. 전면부 MFR LED 헤드램프는 야간 운전시 전방에 빛을 비춰 운전자의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 사양으로 반사판과 광원 앞에 볼록 거울을 장착하여 빛의 직진성을 높여주는 방식입니다.

측면부를 살펴보면 전반적인 차량의 볼륨감은 경쟁차인 니로보다 조금 작은 크기로 “소형 SUV”라는 이름에 걸맞게 아담하고 작은 사이즈 입니다. 또한, 측면부도 C 필러까지 이어진 유려한 곡선은 흠 잡을데가 없군요. 페이스 리프트 되면서 전장이 40MM정도 늘어 났다고 합니다.

후면부는 이전 모델에 비해 큰 변화는 없었고 하단부의 디테일에 조금의 변화를 주고 LED테일램프가 적용되어 상품성을 높혔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임에도 체급에 걸맞지 않게 18인치 휠을 장착하여 휠하우스가 꽉차는 듯한 인상도 받았습니다.

실내

실내는 10.25인치 터치스크린과 LCD 클러스터가 적용돼 시인성이 높고 하이브리드 모델 답게 네비게이션 뿐만 아니라 에너지 흐름도등 각종 정보를 빠짐없이 스크린에 옮겨 담았습니다.하단부 공조장티 컨트롤러도 원형 다이얼식으로 구현하여 직관성을 높혔으며 각종 버튼의 조잠감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엔트리 모델임에도 바인더 타입의 헤드업디스플레이(HUD)가 장착돼 편의성과 안전을 더했으며 운전석에서 조수석 의자를 조절할 수 있는 워크인 버튼도 있다는 사실에 역시 사소한것 하나까지 많이 배려한 모습입니다.

차급이 있다보니 뒷좌석은 성인이 타기에는 조금 좁게 느껴져 아쉬웠습니다. 대신 SUV답게 머리 공간은 넉넉해 공간감 자체는 부족하지 않습니다. 트렁크 공간은 세단에 비해서는 좁다는 점 다시 한번 확인하였습니다.

제원 및 옵션

기본 제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내용
전장( mm )4,205
전폭( mm )1,800
전고( mm )1,550
휠베이스( mm )2,600
타이어( 전 )205 – 60R – 16
타이어( 후 )205 – 60R – 16

코나 하이브리드에는 가솔린 1.6 엔진, 6단 DCT,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장착해 최고출력 105마력, 최대토크 15.0㎏f·m의 동력성능과 19.3㎞/ℓ의 연비를 갖추었습니다. 전기모터 출력은 32KW에 최대토크는 170NM 의 성능을 보여 작지만 강한 차량이라 할 수 있습니다.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5

코나 하이브리드는 기본적으로 후륜 서스펜션이 토션빔 방식이 적용됐고, 4륜구동 모델을 선택하면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이 들어가 있는데  이것은 경쾌하고 빠른 응답력의 핸들링이 가능하게 해줍니다.기본적인 안전 옵션으로는 전방추돌방지 보조장치와 후측방 추돌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등이 있습니다.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4

코나 하이브리드는 현대차 최초로 차 안에서 조명, 에어컨, 보일러 등 가정의 홈 IoT(사물인터넷)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인 카투홈 서비스를 적용했으며, 하이브리드 모델만의 차별화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하는 등 상품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3

아래에 니로하이브리드 관련 내용도 참고해 보시기바랍니다.

가격

코나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스마트 2365만원 △모던  2569만원 △인스퍼레이션 2981만원 기준으로 출시되었고 옵셥을 선택하면 금액은 높아집니다.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2

차량 가격이 비싸져 구매가 아닌 장기렌트로 이용하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아래 장기 렌트카 / 장기리스 이용시 장단점에 대해서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전기차 보조금 정책

코나의 경우 순수전기차 모델도 판매되는데 전치차의 보조금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조금의 경우 2021년 기준으로 6000만원 이하의 차량에는 보조금을 100% 지원을 해주었습니다. 올해는 5500만원 이하의 차량인 경우 보조금을 100% 지원받습니다.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이상으로  현대 코나하이브리드의 가격 연비.제원.장단점 시승기 소식을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https://www.hyundai.com/kr/ko/e/vehicles/kona-hybrid/intro

아래 자동차 관련 포스팅을 추가로 살펴 보시기바랍니다.

최신글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제원.장단점 시승기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