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레스 EVX 가격 .보조금.제원.연비.실내.시승기 .자동차 필수상식

토레스 EVX 가격 .보조금.제원.연비.실내.시승기 .자동차 필수상식 . KG모빌리티( 구 쌍용자동차 )에서 현대 기아차에 대응하기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프로젝트의 하나로, 전기차모델 베이스의 경쟁 차량에 비해 성능과 가격면에서 메리트가 있습니다.

토레스 EVX 핵심정리

4,550만원 ~ 4,760만원
복합연비 5km/kwh
출력152.2kW 모터 204hp (단순환산치)
73.4kWh 배터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기 SUV시장에서 새롭게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토레스 EVX 가격 .보조금.제원.연비.실내.시승기 .자동차 필수상식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토레스 EVX 가격

가격은 E5 모델에서 E7 모델까지 대략 4,550만원 ~ 4,760만원 기준으로 출시되었고 3D어라운드 뷰모니터 시스템 (1000만원), 20인치 다이아몬드 커팅휠&타이어(60만원) 옵션을 선택하면 금액은 높아집니다.

아래 토레스 EVX 가격표를 첨부하였으니 상세내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차량 가격이 비싸져 구매가 아닌 장기렌트로 이용하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아래 장기 렌트카 / 장기리스 이용시 장단점에 대해서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장기렌트카 장단점, 견적 잘받는 법

자동차 리스 장단점, 주의할 점

토레스 EVX 연비

토레스는 EVX 연비는 아래와 같으며 , 1회 충전시 433KM를 달릴 수 있습니다.

  • 18인치 : 복합 5.0km [도심주행 5.5km, 고속도로 4.5km] I 1회 충전거리 – 복합 433km
  • 20인치 : 복합 4.8km [도심주행 5.2km, 고속도로 4.4km] I 1회 충전거리 – 복합 405km

토레스 제원 및 옵션

전장은 4715mm로 동급 대비 커졌으며, 전폭은 1,890mm, 전고는 1,735mm, 축간거리는2,680mm로 육중한 볼륨감과 탄탄함이 돋보입니다.

토레스 EVX는 73.4kWh의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적용해 최고 출력 207마력, 최대 토크 34.6kgf·m의 힘을 냅니다.

170마력, 28.6kgf·m의 힘을 내는 토레스 가솔린 1.5터보보다 최고 출력은 22%, 최대 토크는 21% 늘었다. 다른 고마력 전기차처럼 폭발적인 초반 가속력까지는 아니더라도 충분히 경쾌하고 힘 있는 고속주행이 가능하다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 기준및 현황

토레스 EVX 시승기

토레스는 쌍용차의 과거 인기 SUV였던 ‘코란도’와 ‘무쏘’등 SUV의 명가를 재건한다는 목표 아래 출시되자마자 돌품을 일으키고 있다.

외관에서 가장 눈에 띄었던 부분은 기존 토레스에서 헤드램프가 있는 자리에 주간주행등이 길게 자리 잡았고 LED 헤드램프는 기존 아래쪽 안개등이 있던 쪽으로 내려왔다.기존 토레스와 차별화를 시도하면서도 전체적인 디자인은 유사하게 표현해 기존 토레스와 닮았지만 전기차 다운 미래 지향적인 모습을 많이 드러냈다.

후면부는 스페어타이어 커버를 형상화한 테일게이트(뒷문)를 내연기관 토레스와 동일하게 적용했다.

리어램프(후미등)는 개성 있는 모양으로 꾸몄다. 세로선 3개가 상하 대칭으로 총 6개 있다. 이는 태극기의 건곤감리 중 곤(땅)을 형상화한 것이다. 전면 번호판 부근에는 리(해와 불) 모양의 장식도 있다.

전기차라 당연하겠지만, 엔진음과 배기음 없이 조용하게 출발하지만, 고속에서의 풍절음은 잘 잡아내지는 못했다. 속력을 빠르게 높이진 않지만, 저속에서 가속 페달을 가볍게 밟았을 때 느껴지는 순간적인 힘이 강력하다.

서스펜션은 단단함과 부드러움의 중간 성향으로 대중적인 SUV와 비슷한 질감이다. 순정 내비게이션의 경우 길 안내가 완벽하지 못해 아쉬웠다.

니로EV 가격 .보조금 .연비 .제원 .배터리

브레이크를 밟으면 회생제동 기능이 적극적으로 개입하는데, 토레스 EVX는 핸들 양쪽에 장착된 패들 시프트를 이용해 회생 제동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다만 가속 페달 하나로 가.감속을 수행하는 ‘원 페달 드라이빙’이 가능할 만큼 회생 제동의 강도가 강력하진 않았다.

회생제동 이란?

가속 페달에서 발을 뗄 때 바퀴를 돌리던 운동 에너지를 회수해 배터리를 충전하는 기술

최고 수준의 고장력 강판과 에어백을 보유하여 운전자 뿐만 아니라 동승자 모두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토레스 EVX 실내

실내 디자인은 단순하면서도 보다 공간이 넓어보이도록 구성했다. 12.3인치의 클러스터는 주행 상태와 차량 컨디션 등 다양한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했다.

트렁크 공간도 남달랐다. 839ℓ(2열 폴딩 시 1662ℓ 적재)로, 캠핑·차박(차+숙박) 등 야외활동에 안성맞춤이었다. 비슷한 체급의 현대차 아이오닉5(527ℓ), 기아 EV6(520ℓ)와 비교해도 트렁크 공간은 압도적이다.

계기판 기능 및 주행 정보를 제공하는 3분할 와이드 디지털 클러스터와 핸들 상,하단부를 나누는 팔각 형태의 스티어링 휠을 장착해 원형 스티어링에 익숙한 운전자에게는 다소 어색할수도 있지만 운전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디자인한 점이 돋보인다.

차량 내부의 공조 시스템과 에어콘 등을 디스플레이 하나로 컨트롤이 가능한 ‘버튼리스 디지털 통합 컨트롤 패널’도 미래 지향적인 요소다.

추가적으로 듀얼존 풀오토에어컨, 스마일 테일게이트, 휴대폰 무선충전기, 2열에어벤트 등이 돋보인다.

안전장치도 첨단이다. 주행안전보조 시스템이 작동하면 전방추돌, 충돌방지, 차선변경 경고, 타선이탈 경고, 안전하차 경고로 운전을 돕는다. 차선유지 장치는 핸들을 제어하며 차선이탈을 잘 막아준다.

전기차 추천 . 보조금 받는법

자동차 관련 꿀팁

자동차 정보 관련 자세한 내용을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토레스 EVX 가격 .보조금.제원.연비.실내.시승기 .자동차 필수상식을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자동차 관련 포스팅을 추가로 살펴 보시기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토레스 EVX 가격 .보조금.제원.연비.실내.시승기 .자동차 필수상식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