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 및 방법 . 자동차세는 해마다 두번씩 고지서 형태로 발부되는데요. 차량에 따라 세금이 많으므로 한번씩 낼때마다 부담이 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및 방법과 연납 신청시 어떤 혜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자동차세란?

​자동차의 소유에 대하여 부과되는 세금이며 징수 방법은 1대당 1년 세액을 2분의 1 금액으로 분할한 세액을1기분(1월~6월), 2기분(7월~12월)납부기간에 맞춰 자동차 소재지를 관할하는 지자체에서 징수합니다.

자동차세 납부기간

매년 12월 16일 ~ 12월 31일 연세액을 6월과 12월에 나누어 부과하게 되며 자동차세가 10만 원 이하인 경우 6월에 전액 부과됩니다.

납부기간이 경과할 경우 3%의 가산세가 부과됩니다.

자동차세 납세 의무자는?

과세 기준일 12월 1일 현재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 모두가 납세의무자가 됩니다.

자동차세 연납 할인제도 란?

자동차세 연납 할인제도는 지자체에서 필요한 세수를 빠른 시일에 확보하고, 동시에 납세자의 세금 부담을 줄여주는 목적입니다. 자동차세는 매년 6월, 12월로 나누어 일년에 두 번씩 납부해야합니다. 연납 할인은 자동차세를 한꺼번에 납부하면 깍아주는 제도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시기에 따라 최소 2.5%에서 최대 10%까지 자동차세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

구분신청기간할인율
1월1월 16일 ~ 1월 31일10%
3월3월 16일 ~ 3월 31일7.5%
6월6월 16일 ~ 6월 30일5%
9월9월 16일 ~ 9월 30일2.5%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 (인터넷)

  1.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위해 ” 위텍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우측 하단을 보시면 “자동차세 ” 항목이 나오는데 여기를 클릭합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 및 방법

2.자동차세 연납 신청 ( 연세액 신고 ) 항목을 클릭하여 자동차세 연납을 신청합니다.

해당 기간이 지나면 다음 해당 기간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 및 방법2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 ( 전화 )

자동차세 연납시 인터넷 사용이 불편하신분은 정해진 신청기간 내에 가까운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연납신청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이미 연납신청을 하신 분들은 연납신청을 매년하지 않아도, 연납할인된 금액으로 고지서가 발부되니 정해진 기간에 맞춰서 납부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정해진 기간을 넘기면 연납할인 받은 금액으로 납부할 수 없고 다시 연납신청을 해야 합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 및 방법3

이상으로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 및 방법 | 연납혜택 총정리 했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 및 방법 | 연납혜택 총정리 .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