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먹거리 추천 7곳. 여행꿀팁.주의할 점

여수 먹거리 추천 7곳. 여행꿀팁.주의할 점. 여수 여행들 많이 가시죠? 여수에 가시면 주로 뭘 드시나요? 아무래도 바닷가 관광지이다 보니 해산물 생선 위주의 음식이 발달되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수에서 먹어볼만한 음식에 몇가지 추천해 보겠습니다.

여행지에서 볼거리 만큼 중요한 것이 편안하게 쉴수 있는 숙소 인것 같습니다.

여수 먹거리 추천 7곳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

명동게장

강릉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으로 봉산게장거리에 모여 있습니다.

강릉을 대표하는 음식은 다양한데 그중 서민적이고 사람들의 입맛을 두루 만족시키는 먹거리가 바로 여수간장게장, 양념게장 입니다.

칼칼한 갈치조림도 맛있는데 갈치조림 주문시 간장돌게장&양념돌게장을 서비스로 줍니다.

여수교황빵

프란치스코 교황 한국 방문 당시 간식상 선정 교황님이 드셨던 빵. 마늘빵은 마늘 맛이 적절하게 베어나오고 식감이 부르럽습니다. 블루베리는 달콤새콤한 맛이 나오는 군요. 식었을때는 오븐이나 전자레인지에 데워 드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수 있습니다.

마늘빵은 7000원 치즈빵은 8900원 입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아이스크림옥

당야한 종류의 젤라또가 있지만 여수의 맛으로 거문도 해풍쑥 젤라또. 핑크막걸리 젤라또가 있습니다.

수제 젤라쪼는 싱글컵으로 4000원 , 패밀리 박스 m사이즈는 3가지 맛 선택으로 16000원 입니다.

여수 먹거리 추천6

갯장어회 샤브샤브

갯장어는 참장어와 붕장어가 있는데 샤부샤부를 해서 먹는 갯장어, 일명 ‘하모’ 는 참장어이다. 남해안 청정해역에서 4월 중순부터 10월 하순까지 영양분을 충분히 축적하여 가장 맛이 좋다. 풍부한 단백질 때문에 샤부샤부, 소금구이, 된장구이, 물회, 고추장양념구이 등 다양한 요리로 조리된다.

민물장어에 비해 기름기가 적고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 보양식으로도 손색이 없다. 잔뼈가 많은 갯장어는 기술자의 손을 거쳐야 비로소 우리 입으로 들어올 수 있다.

장어 뼈로 맛을 낸 육수에 갯장어를 살짝 데쳐 싱싱한 양파 위에 얹어 먹으면 저절로 힘이 난다. 갯장어 된장 통구이도 별미 중의 별미이다. 장어를 좋아하지 않은 사람도 한 번 맛을 보면 장어 마니아가 될 정도로 특별한 깊은 맛을 자랑한다.

여수 먹거리 추천5

자세히보기 ▶클릭

돌산갓김치

돌산 갓은 독특한 향이 있으며 일반 갓보다 톡 쏘는 매운맛과 섬유질이 적다. 잎과 줄기에는 일반적인 붉은 갓과는 달리 잔털이 없으며 연하고 부드러운 연녹색 채소로 다른 채소에 비해 단백질 함량 또한 높다.게다가 비타민 A와 C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돌산갓김치는 주재료인 돌산 갓에 일정량의 파와 고춧가루, 마늘, 생강, 멸치액젓과 생새우를 함께 갈아 만든 양념을 섞어 버무린 김치이다. 갓 특유의 매운 맛과 젓갈의 잘 삭은 맛이 입맛을 돋워 한 번 맛을 본 사람들은 다시 찾을 수밖에 없는 깊은 맛을 자랑한다.

여수 먹거리 추천4

여수한정식

여수를 찾으면서 결코 지나쳐서는 안 되는 것이 있다면 바로 여수의 정체성이 그대로 보이는 한정식이다. 한 상 가득 나오는 한정식은 우리가 알고 있는 육해공군이 준비된 한정식이라기보다는 여수의 특징을 그대로 살린 바다가 그대로 옮겨온 밥상이기 때문이다.

청청지역 남해안의 싱싱한 해산물을 주원료로 하여 40여 가지의 다양한 음식들이 주류를 이룬다. 더구나 여수 한정식을 처음 접하는 관광객들 대부분은 음식 가짓수에 놀라고, 맛에 놀라고, 저렴한 가격에 놀랄 만큼 인심 좋은 여수의 대표 음식이다.

여수 먹거리 추천3

자세히보기 ▶클릭

굴구이

굴 구이 집은 돌산 해안을 따라 많이 자리 잡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해안도로 드라이브도 즐기고 영양이 풍부한 굴을 맛볼 수 있는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는 곳이다. 멋진 풍경도 감상하고 영양 풍부한 굴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이 바로 여수이다. 바로 구워 뜨끈하고 통통한 그대로의 굴을 바다와 함께 먹으러 여수를 찾아가보자.

여수 먹거리 추천2

여행지 렌트카 싸게 빌리는 법을 통해 렌트카 이용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보시고 본인에게 유리한 방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여행관련 꿀팁 및 주의할 점

여행을 준비할때 항상 필요한것이 있는데 막상 떠오르지 않아 여행중에 아쉬움으로 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내용을 살펴보시어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

이상으로 여수 먹거리 추천 7곳. 여행꿀팁.주의할 점에 대해 총정리했습니다.

아래 인기글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인기글

최신글

여수 먹거리 추천

여수 먹거리 추천 7곳. 여행꿀팁.주의할 점.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