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관광지 추천 7곳. 관광꿀팁.주의할 점

속초 관광지 추천 7곳. 관광꿀팁.주의할 점. 속초는 너무나 유명한 관광지라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을 만큼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사계절마다 다양한 관광이 가능하고 교통편도 잘 발달되어 접근하기가 쉬운곳이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속초에서 편안하게 관광할 만한 곳이 어디에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여행지 렌트카 싸게 빌리는 법을 통해 렌트카 이용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보시고 본인에게 유리한 방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속초 관광지 추천 7곳

설악 해맞이공원

강원도 속초시 대포동에 있는 공원이다. 앞에는 동해를, 뒤로는 설악산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공원이다. 해돋이 관람 장소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유명하다. 소원로, 연인의길, 사랑의길,  조각공원, 잼버리기념탑, 야외공연장, 희망의 광장 등이 있어, 가족,연인, 홀로여행자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공원은 각각 테마가 있으며 ‘사랑의 길’은 동해의 푸른바다를 바라보며 사람들과 함께 사랑과 인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이다. ‘연인의 길’은 연인과 사랑을 속삭이며 미래에 대한 행복을 꿈꾸는 공간이다. ‘화합의 광장’은 남과 북의 화합을 항해하는 공간이다. ‘소원로’는 새 천년 밀레니엄 시대와 미래에 대한 소망과 꿈을 비는 공간이다. 

설악산 국립공원

설악산국림공원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명산으로 속초에 가면 꼭 한번 들러야하는 필수 코스입니다.설악산은 강원도의 속초시, 양양군,고성군에 걸쳐 넓게 펼쳐져 있으며, 최고봉인 대청봉을 중심으로 동쪽(속초시)외설악, 서쪽을 내설악, 남쪽을 동설악으로 구분합니다.

대청봉에서는 설악산을 붉게 물들이는 일출과 낙조를 감상할 수 있고,설악산의 전체풍경과 동해바다를 조망할수 있다.

설악산 등산코스는 오색-장수대, 소공원-대청봉-백담사, 한계령- 희운각-비선대-소공원등 3가지로 나뉜다. 설악산의 유명한 관광포인트인 금강굴, 흔들바위,울산바위, 비룡폭포,토왕성폭포등은 모두 속초에서 출발하여 소공원을 거쳐 방문하는것이 가장 좋다

영금정

영금정은 신령이 내려와 거문고를 탓다는 이곳 전설에서 나온 말로, 일제강점기까지만 해도 원래 바위산이었는데, 청초항 개발을 위해 이곳 바위를 깨어 방파제를 쌓아 지금은 평평한 모습으로 변하였다. 

김정호의 대동여지도에는 ‘비선대(秘仙臺)’라고 표시되어 있으며, 영금정은 비선대의 일부로 동명동 등대전망대 앞에 있었다고 한다. 속초의 영랑호(永郎湖)는 신라 화랑 영랑이 금강산 수련을 마친 후 경주로 돌아가다 이곳의 경치에 매료되어 수일간 머물렀다는 데에서 유래된 이름이다.

속초 관광지 추천6

누들거리

면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면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는 코스입니다.

장칼국수, 회국수, 쌀국수, 감자옹심이 등 속초를 대표하는 면요리 맛집이 한곳에 모여 있는 곳이다. 시외버스터미널과 영랑호를 인근에 두고 다양한 색깔의 면요리로 사랑받기 때문에 항상 관광객으로 북적인다. 

속초 관광지 추천5

설악워터피아

설악산국립공원 부근의 한화리조트 내에 1만6529㎡ 규모로 만들어진 온천 휴양지이다. 섭씨 49도의 천연 나트륨 온천수로 온천욕과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물놀이 시설로는 파도풀, 유수풀, 옥외수영장 등이 있으며, 온천욕 시설로는 온천원탕을 비롯하여 동굴사우나, 맥반석찜질방, 온천사우나실, 노천온천탕 등이 있다.

100% 천연 온천수를 이용한 사우나와 물놀이 시설이 갖추어져 잇어 여행으로 지친 피로를 풀기에 좋다.

속초 관광지 추천4

영랑호

영랑호는 둘레7.8km, 면적 1.21㎢(약35만평)의 큰 호수이다. 신라 화랑 “영랑”이 벗들과 금강산으로 수행을 다녀오다가 호수의 아름다움에 반해 오래 머물며 풍류를 즐겼다는 전설이 있으며, 봄철 벚꽃명소, 산책코스로 사랑받고 있다.

넓은 면적의 호수 중간에 설치된 영랑호수윗길은 영랑호 생태탐방로 일환으로 조성되었으며, 천연목재를 사용하여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였다. 

속초 관광지 추천3

동명항

동명항은 에메랄드빛 동해의 쾌활한 멋을 느끼고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축조된 방파제 곁에는 고깃배들과 여러 배들이 정박하고 있어 항구의 정취로 가득하다.

낚시꾼들은 방파제 위에서 대낚시를 즐기며 고기를 잡기도 한다. 항구 주변에는 속초 해수욕장과 속초등대전망대, 영금정과 해돋이정자 등이 있어 다양한 즐길거리까지도 함께할 수 있다.

바로 옆에 자리한 활어센터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해산물과 회를 맛볼 수 있도록 돕고 있으니 속초관광 후에 식사를 위해 찾아보는 것도 좋다.

속초 관광지 추천2

여행지에서 볼거리 만큼 중요한 것이 편안하게 쉴수 있는 숙소 인것 같습니다.

여행관련 꿀팁 및 주의할 점

여행을 준비할때 항상 필요한것이 있는데 막상 떠오르지 않아 여행중에 아쉬움으로 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내용을 살펴보시어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속초먹거리 추천

이상으로 속초 관광지 추천 7곳. 관광꿀팁.주의할 점에 대해 총정리했습니다.

아래 인기글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인기글

최신글

속초 관광지 추천

속초 관광지 추천 7곳. 관광꿀팁.주의할 점.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