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여행코스 추천 7곳. 여행꿀팁.주의할 점

강릉 여행코스 추천 7곳. 여행꿀팁.주의할 점. 강릉은 아름다운 동해 바다와 소나무숲, 커피의 도시, 일출명소로 유명한 정동진, 해발 1100m에 위치한 안반데기 마을은 전망대에 올라 드넓게 펼쳐진 배추밭이 붉게 물드는 일출 전경이 일품으로 여행객들이 즐겨찾는 곳입니다.

강릉 여행코스 추천8

이번 포스팅에서는 동해의 대표적인 여행지인 강릉 여행코스 추천 7곳. 여행꿀팁.주의할 점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여행지 렌트카 싸게 빌리는 법을 통해 렌트카 이용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보시고 본인에게 유리한 방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강릉 여행코스 추천 7곳

경포해변(경포대)

강원도 강릉시 안현동에 자리한 경포대 해변은 여름철 최고의 해수욕장중 하나로 무더운 여름철, 대한민국의 젊음을 느끼고 싶다면 부산의 해운대, 강릉의 경포대를 가라는 말이 있죠. 경포는 동해안 최대 해변으로 유명합니다.

시내에서 북으로 6km, 경포대에서 1km되는 곳에 동해의 창파를 가득 담고 펼쳐진 명사오리이다. 그에 걸맞게, 여름철 늘어선 파라솔은 물감을 뿌려놓은 것처럼 장관을 이룬다.

강릉 여행코스 추천7

강릉 커피거리

1980년대 초부터 커피 명소로 명성을 얻어온 안목 카페거리는 1990년대 들어서면서부터 국내 최고의 커피 명장들이 하나 둘 씩 모여들어 관광 명소로 떠올랐다고 로스팅 기계를 들여놓고 자신만의 손맛을 낸 원두를 볶아내는 커피숍이 늘어나면서 전국 커피 마니아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기 시작하여 이 곳은 전국적인 명소로 거듭났다.

강릉 여행코스 추천6

정동진

정동진’은 강릉시내에서 동해안을 따라 남쪽으로 약 18㎞ 떨어진 지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위도 상으로는 서울특별시 도봉구에 있는 ‘도봉산’의 정동 쪽에 위치하고 있다.

‘정동진’은 신라 때부터 임금이 사해용왕에게 친히 제사를 지내던 곳으로 알려져 왔으며, 2000년 국가지정행사로 밀레니엄 해돋이축전을 성대하게 치른 해돋이 명소이기도 하다.

‘정동진’에서는 바위 사이의 작은 틈새를 돌아 배가 드나들게 되어 있는 작은 항구에서는 꽁치, 전복 등을 잡는 어선이 출항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강릉 여행코스 추천5

안반데기

안반데기 마을은 해발 1100m 고산지대로 산이 배추밭이고, 배추밭이 곧 산이다. ‘안반’은 떡메로 반죽을 내리칠 때 쓰는 오목하고 넓은 통나무 받침판을, ‘데기’는 평평한 땅을 말한다. 경사가 가팔라서 기계농이 불가능하므로 농부의 힘이 고스란히 들어간 곳이다.

답답하고 고민스러운 일이 있을 때 툴툴 털어버리고 싶다면 이곳을 찾아와 멍하니 저녁노을이 질 때까지 앉아 있으면 모든 상념과 번민이 깨끗이 사라질 것 같다. 

강릉 여행코스 추천4

경포 아쿠아리움

경포 석호 생태관은 강릉 녹색 도시체험센터 바로 뒤쪽에 있다. 인근에 푸른 경포 바다와 석호인 경호 포수, 그리고 허균, 허난설헌기념공원이 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다.

물의 톤수로만 놓고 보면 서울 63빌딩의 아쿠아리움보다 그 규모가 크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시간 아쿠아리스트의 해설이 있어 시간을 맞춰가면 관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입장료는 어른 18,000원/청소년 16,000원/어린이 14,000원 입니다.

강릉 여행코스 추천3

주문진 수산시장

주문진시장은 주문진항을 끼고 1936년부터 형성된 재래시장으로 종합시장, 건어물시장, 회 센터 등을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상가와 연계되어 있는 동해안 최대 규모의 어시장이자 국내, 관광객이 많이 찾고 있는 전통시장이다.

동해안에서 어획한 오징어를 비롯한 고등어, 명태, 꽁치, 게 등 각종 신선한 자연수산물과 건어물을 취급하는 상설 전문시장으로,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도 있고 동해바다의 느낌이 묻어있는 싱싱한 회를 바로 맛볼 수 있다.

강릉 여행코스 추천2

바다열차

강릉-동해-삼척해변을 잇는 53km의 아름다운 동해안 해안선을 달리는 바다열차는 전 좌석이 바다방향으로 배치되어 있다. 통 큰 창으로 동해의 맑고 푸른 바다와, 모래로 반짝이는 백사장을 감상할 수 있는 관광특별열차이다.

강릉역과 삼척해변역 구간을 하루 왕복 2회 운행하며,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일출 및 일출 후 풍경을 감상하기 위한 아침 바다열차가 추가로 운행되고 있다. 

여행지에서 볼거리 만큼 중요한 것이 편안하게 쉴수 있는 숙소 인것 같습니다.

여행관련 꿀팁 및 주의할 점

여행을 준비할때 항상 필요한것이 있는데 막상 떠오르지 않아 여행중에 아쉬움으로 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내용을 살펴보시어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강릉 여행코스 추천 7곳. 여행꿀팁.주의할 점에 대해 총정리했습니다.

아래 인기글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인기글

최신글

강릉 여행코스 추천 7곳. 여행꿀팁.주의할 점.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