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먹거리 추천 7곳. 여행꿀팁.주의할 점

속초 먹거리 추천 7곳. 여행꿀팁.주의할 점. 속초 여행들 많이 가시죠? 속초에 가시면 주로 뭘 드시나요? 아무래도 바닷가 관광지이다 보니 해산물 생선위주의 음식이 발달되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속초에서 먹어볼만한 음식에 몇가지 추천해 보겠습니다.

여행지에서 볼거리 만큼 중요한 것이 편안하게 쉴수 있는 숙소 인것 같습니다.

속초 먹거리 추천 7곳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

청초수 물회

속초하면 가장먼저 떠오르는 곳으로 물회 전문점 입니다.

직접 잡은 신선한 자연산 재료를 사용하는 맛집입니다. 생선회, 해삼, 멍게, 개불이 들어간 푸짐한 양의 해전물회가 대표메뉴입니다. 바다의 맛이 살아있는 성게알 비빔밥과 섭국, 전복죽도 인기메뉴 입니다.

속초관광수산시장

속초관광수산시장은 여행하기 알맞은 우리의 전통 중앙시장으로 속초 여행의 필수 관광지입니다. 지하회센터에서는 활어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농산물, 야채, 과일 등 질좋은 농상물을 실속있게 만날 수 있는 ‘청과골목’, 빨간고추, 기름집, 방앗간, 채소가게 등 다양한 지역 특산물을 만날 수 있는 ‘고추골목’, 구수하고 푸짐한 순대국을 맛볼 수 있는 ‘순대골목’, 짭짤한 젓갈을 상인들과의 직거래로 양질의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한 ‘젓갈어시장 골목’, 바삭 매콤한 닭강정을 맛볼 수 있는 ‘닭전골목’이 있다.

출처 :속초시

자세히보기 ▶클릭

속초생대구

수요미식회에 나온 맛집으로 속초 동명항 인근에 있는 대구요리 전문점입니다. 생대구탕등 대구로 만든 다양한 요리를 맛볼수 있으나 생대구를 쓰다보니 가격은 아무래도 조금 부담스럽습니다.

대구탕은 미나리를 듬뿍넣어 푹 끓여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으로 해장하기 딱좋습니다. 특별한 메뉴로는 대구살을 넣어 만든 대구어만두를 추천합니다. 코다리조림 ,청어알등의 반찬도 맛이있네요.김위에 밥을 얹어 청어알 젓갈에 같이 싸먹으면 감칠맛이 납니다.

속초 먹거리 추천6

함흥냉면옥

청초호 근처 갯배선착장 근청 위치하고 있어 비교적 착지 쉬운곳입니다. 중소기업청에서 선정하는 백년식당 속초시 모범음식점으로 선정되었으니 맛이나 분위기 청결상태는 믿으셔도 됩니다.

함경도 전통의 막 그대로 함흥 실향민인 창업주의 가업을 그대로 물려받아 2대째 운영중입니다. 전통 이북식 함흥냉면으로 1980년에는 동해안의 특산물인 명태를 활용하여 국내최초로 “명태회냉면”을 개발하여 현재까지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는 군요.

함경도 현지의 맛을 재현한 명태회 무침을 양념에 비벼 쫄깃한 면발과 함께 수육을 곁들이면 이만황 요리가 또 있을까 싶더군요.

겨울에는 뜨끈한 국물의 만두국도 있으니 이것도 맛보시길 바랍니다.

속초 먹거리 추천5

자세히보기 ▶클릭

속초순대국밥

속초순대국밥은 1982년 문을 연 이래로 3대째 대를 이어가며 속초 순대 골목을 지키고 있는 진한 순대국밥과 풍미 가득 오징어 순대입니다.

아침 일찍 문을 열기 때문에 아침 식사가 가능합니다. 매주 목요일은 휴무이니 참고하세요. 대표 메뉴는 순대국밥과 오징어 순대이며 아바이 순대도 많이 찾습니다.

할머니 손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이곳은 속초 중앙시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규모가 커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용시간은 오전 7시부터 밤 10시까지입니다.

속초 먹거리 추천4

88생선구이

속초시내 중앙로를 따라 오르다가 중간쯤 중앙시장 사거리에서 우측으로 들어가서 청호동 방파제마을로 건너가는 선창가 횟집.

생선구이가 거기서 거기지 하는 생각으로 갔다가 도시에서 맛보기 힘든 바다향이 베어오네요. 모듬생선구이를 시키면 직접 열가지 정도의 생선을 구워줍니다. 확실히 숯불에 구운 생선구이라 오븐에 구운 생선과는 비교할수 없네요.

여기도 갯배 선착장 근처라 비교적 접근성이 좋네요. 식사 시간에는 손님들이 붐비는 곳이라 웨이팅이 있을 수 있습니다.

속초 먹거리 추천3

자세히보기 ▶클릭

별주부네 물곰탕

물곰은 미거지라는 생선으로 칼슘,철분,비타민등이 풍부하여 술독을 풀어주는 해장에 좋다고 합니다. 저칼로리에 단백질 함량도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들 찾으십니다.

밑반찬에 가자미 구이도 맛있으며 여기는 물곰탕도 유명하지만 꼴뚜기회 무침도 많이들 드신다고 하니 여러분이 방문하시면 둘다 맛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식당내부도 청결하고 반찬들도 하나같이 맛깔스럽게 나오는것을 보니 괜히 유명한 집이 아닌 내공이 있는 집이더군요.

속초 먹거리 추천2

여행지 렌트카 싸게 빌리는 법을 통해 렌트카 이용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보시고 본인에게 유리한 방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여행관련 꿀팁 및 주의할 점

여행을 준비할때 항상 필요한것이 있는데 막상 떠오르지 않아 여행중에 아쉬움으로 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내용을 살펴보시어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

이상으로 속초 먹거리 추천 7곳. 여행꿀팁.주의할 점에 대해 총정리했습니다.

아래 인기글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인기글

최신글

속초 먹거리 추천

속초 먹거리 추천 7곳. 여행꿀팁.주의할 점.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