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비보전기사 응시자격.필기 실기 난이도.합격율.연봉.전망.취업 필수상식

설비보전기사 응시자격.필기 실기 난이도.합격율.연봉.전망.취업 필수상식 . 첨단 IT산업이 강조되고 있기는 하지만 우리나라 산업의 근간은 플랜트 산업이 주류를 이루고 있고 고용과 부가가치 창출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3D업종으로 전문인력이 항상 부족한 실정입니다.

설비보전기사 핵심정리

국민취업지원제도

내일배움카드 혜택 적용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여러가지 미래에 전망이 밝은 설비보전기사 응시자격.필기 실기 난이도.합격율.연봉.전망.취업 필수상식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미래유망자격증 베스트 7 ” 에 대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정독하시면 3분이상 소요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설비보전기사 란 ?

플랜트 설비의 관리를 기술적으로 담당할 전문기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응시 자격을 갖춘 자가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설비보전기사 시험에 합격하여 그 자격을 취득한 자

설비보전기사 업무

현장에서 일정한 주기로 플랜트 설비의 진동소음 등을 측정하여 설비상태를 판단

기계 요소의 윤활 상황을 철저히 점검하여 갑작스런 고장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적의 설비 상태를 유지

설비보전기사 필기 실기 출제기준

설비보전기사 연봉

설비보전기사는 합격하기 어려워 1년에 취득하는 인원이 많지 않은 자격증으로 취업 전망이 밝고 연봉 4000만원 선 입니다.

설비보전기사 응시자격

설비보전기사2

관련학과

4년제 대학교 이상의 학교에 개설되어 있는 기계, 설비학과 등

동일직무분야

경영·회계·사무 중 생산관리, 건설, 재료, 화학, 전기·전자, 정보통신 중 방송무선, 통신, 안전관리, 환경·에너지

구분시험과목검정방법
필기시험① 설비진단 및 계측
② 설비관리
③ 기계일반 및 기계보전
④ 공유압 및 자동화
객관식 4지 택일형,
과목당 20문항(과목당 30분)
실기시험설비보전 실무작업형
(동영상 1시간, 50점/
작업형 2시간, 50점)

합격기준

  • 필기 :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과목당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 실기 :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60점 이상
아래 ” 국민취업지원 제도 조건 및 혜택 “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학점 은행제를 통한 자격 취득방법은 아래 내용을 다시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미래 유망 자격증인 ” 건축물 에너지평가사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교육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설비보전기사 취업

아래 “잡코리아 채용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채용공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혜택 “에 대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설비보전기사 응시자격.필기 실기 난이도.합격율.연봉.전망.취업 필수상식에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 아래의 내용을 자세히 살펴봐 주시면 많은 도움이 되오니 꼭 한번 더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설비보전기사

설비보전기사 응시자격.필기 실기 난이도.합격율.연봉.전망.취업 필수상식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