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설비기사 자격증 따는법 .연봉.전망.취업 필수상식

건축설비기사 자격증 따는법 .연봉.전망.취업 필수상식 . 건설업이 우리나라 산업 전체에 미치는 영향이 거의 30% 이상으로 모든 산업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건설업종에서 건축설비 부분은 모든 공작물을 설계, 시공할 수 있는 전문인력으로서 항상 부족한 실정입니다.

건축설비기사 핵심정리

국민취업지원제도

내일배움카드 혜택 적용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여러가지 미래에 전망이 밝은 건축설비기사 자격증 따는법 .연봉.전망.취업 필수상식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혜택 “에 대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정독하시면 3분이상 소요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건축설비기사 란 ?

건축물 설비에 필요한 모든 공작물을 설계, 시공할 수 있는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응시자격을 갖춘 자가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건축설비기사 시험에 합격하여 그 자격을 취득한 자

건축설비기사 업무

건축물에 설치될 위생설비, 공기조화설비, 자동제어설비, 소방설비 등을 각 건축물의 조건에 적합하게 설계, 시공, 유지,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

건축설비기사 출제기준

소방시설 관리사 연봉

소방시설관리사는 합격하기 어려워 1년에 취득하는 인원이 많지 않은 자격증으로 취업전망이 밝고 연봉도 꽤 높은 편입니다.

최소 600만원 이상부터 시작하며 기술사급은 연봉이 1억원 정도로 매우 높습니다.

건축설비기사 자격증 따는법

응시자격

건축설비기사3

구분시험과목검정방법
필기시험① 건축일반
② 위생설비
③ 공기조화설비
④ 소방 및 전기설비
⑤ 건축설비관계법규
객관식 4지 택일형,
과목당 20문항(과목당 30분)
실기시험건축설비설계 및 시공 실무필답형(3시간)

합격기준

  • 필기 :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과목당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 실기 :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60점 이상
아래 ” 국민취업지원 제도 조건 및 혜택 “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학점 은행제를 통한 자격 취득방법은 아래 내용을 다시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미래 유망 자격증인 ” 건축물 에너지평가사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교육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건축설비기사 취업

아래 “건설워커 채용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채용공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건축설비기사 자격증 따는법 .연봉.전망.취업 필수상식에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통해 관련 내용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건축설비기사

건축설비기사 자격증 따는법 .연봉.전망.취업 필수상식.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