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로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가격.제원.연비 총정리

니로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가격.연비.제원. SUV연비왕 니로는 이전 모델까지 그저 연비만좋은 차로 인식되어 왔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2023 니로 하이브리드 풀체인지는 미래지향적 느낌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 역시 디자인 기아 ” 라는 말을 다시한번 입증시켜주었는데요.  

마찬가지로 연비면에서도 국내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중 가장 높은 복합연비를 보여줍니다. 16인치 휠에 장착한 풀옵션 모델로 공인 복합연비가 20.8㎞/ℓ지만 실제 주행에서 25㎞/ℓ 이상 수준의 연비를 보인다고 합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가격

이번 포스팅에서는 디자인과 연비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은 니로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가격.디자인.성능 등에 대해 총정리 해보겠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외장

자세히보기 ▶클릭

전체적인 차체 크기는 이전 모델보다 조금 커졌습니다. 전장은 4420mm로 6mm 길어졌고 휠베이스도 2720mm로 20mm 늘어났다. 기존 모델의 2열에 승차했을때도 크게 부족함이 없었는데  휠베이스가 20mm 늘어남으로써 넉넉한 공간감을 제공한다.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지만 성인 5명이 타고 장거리를 가기에도 충분한 레그룸과 헤드룸을 가지고 있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가격2

니로 하이브리드 전면은 기아 시그니처인 타이거 페이스 디자인을 후드에서 펜더까지 확장시켜 루프 전면 중앙에는 타이거 노즈를 형상화 했습니다.특히 눈에 띄는 부분은 전면의 LED 주간주행등로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측면은 볼륨을 강조한 캐릭터 라인이 돋보이며, 후면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부메랑 모양의 수직형으로 C필러에 통합됐습니다. C필러에는 연비 효율 높여주는 에어커튼 홀도 뚫려 있고 필러를 통해 역동적인 분위기를 강조하며 니로만의 개성을 보여주는 듯 했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가격3

외장 색상에 따라 차별화된 C필러 색상도 선택이 가능해 소비자의 디자인 선택권 폭을 넓혔다. 선택 가능한 색상(앞이 외장 바디 색상, 뒤가 C필러 색상)은 ▲스노우 화이트 펄과 스틸 그레이 ▲스틸 그레이와 인터스텔라 그레이 ▲미네랄 블루와 오로라 블랙 펄 ▲시티스케이프 그린과 오로라 블랙 펄 등 4가지입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실내

자세히보기 ▶클릭

실내는 대시보드와 도어가 연결되는 대각선 디자인이 깔끔하고 콘솔 부분은 내부를 포근하게 감싸는 듯 구성돼 있으며

창문과 도어 제어 버튼이 대각선으로 돼 있는데 조작은 더 편리합니다. 천장에는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패브릭 소재를 사용했고 인조가죽 시트엔 유칼립투스 잎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든 섬유가 적용됐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가격5

운전대 앞에는 10.25인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계기판·AVN)이 위치하고 송풍구는 얇게 디자인됐고, 인포테인먼트와 공조 버튼은 조작계를 통해 심플하게 구성했습니다.

451ℓ의 트렁크 공간 자체는 2~3인 가족이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2열을 폴딩하면 완전 풀플랫이 아닌것과 트렁크 입구와 바닥 사이에 단차가 생긴 점은 화물 적재 용이성 측면에서 아쉽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제원 및 옵션

제원에 대해서 간략히 살펴보면 전장 4,420mm, 전고 1,545mm 전폭 1,825mm, 축거 2,720mm 이며 소형 SUV입니다.

파워트레인으로는 최고 출력 105마력, 최대 토크 14.7㎏fm의 스마트스트림 G1.6 하이브리드 엔진과 최고 출력 32마력, 최대 토크 170Nm 모터를 탑재했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와 외형적으로 비교되는 코나하이브리드도 같이 살펴보시죠.

확실히 코나보다는 니로가 이번에 디자인에 많은 신경을 쓴것 같습니다.

주요 옵션으로는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있어 운전자 시선 이동을 최소화할 수 있어 사고 발생 가능성을 낮춰줍니다.또한,반자율 주행 기능 완성도도 높아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기능은 자동차 스스로 앞차와의 간격을 고려해 자연스럽게 가·감속을 제어하고 감속 페달을 누르기 위해 발목을 긴장한 채로 있지 않아도 됩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라는 추가적 안전 장치도 있어 운전에 편리함을 더했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에 국내 최초로 그린존 드라이브 2세대가 적용되었는데 이 기능은 대기 환경 개선이 필요한 그린존 주변도로 진입시 전기 모드 주행을 확대하는 기술입니다. 밀집 주거 지역, 학교, 대형병원 등 기존의 그린존 범위를 어린이 보호구역과 집, 사무실 등 즐겨찾기에 등록된 장소까지 확대했습니다.

자동차 대출 5가지 . 조건및 한도 대출 잘받는 법

니로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가격

자세히보기 ▶클릭

전반적인 가격 면에서는 이번 모델보다 200 ~300만원 비싸진것 같습니다. 연비 디자인 두마리를 다잡았는데 마지막 가격을 못잡은 것이 아쉽네요.

신형 니로의 사전 계약은 스마트스트림 G1.6 하이브리드 모델 3개 트림으로 진행된다. 판매 가격(친환경차 세제혜택 및 개소세 3.5% 반영 기준)은 △트렌디 2660만원 △프레스티지 2895만원 △시그니처 3306만원입니다.  

차량 가격이 비싸져 구매가 아닌 장기렌트로 이용하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아래 장기 렌트카 / 장기리스 이용시 장단점에 대해서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  니로 하이브 리드 견적 ” 바로가기  ▶ 클릭 

이상으로 니로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가격. 제원. 사전예약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다른 포스팅도 참고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최신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