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타운 자격조건 및 특징. 실버타운 추천. 주의사항. 노인복지혜택 총정리

실버타운 자격조건 및 특징. 실버타운 추천. 주의사항. 노인복지혜택 총정리 . 여름이나 겨울이되면 항상 나오는 뉴스중에 하나가 쪽방촌에 관련된 뉴스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노년층이 주로 거주하는데요. 아무래도 수입이 없고 노후 준비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 분들이 대부분 일겁니다. 노년을 행복하게 보내기 위해서 기본적인 주거 안정은 꼭 필요한데요.

실버타운 핵심정리

일반적으로 60 ~ 65세이상 입주가능
의료 서비스, 여가활동 서비스 제공
월 100만원 ~ 500만원 생활비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인들의 생활 여건에 맞춘 실버타운 자격조건 및 특징. 실버타운 추천. 주의사항. 노인복지혜택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실버타운 이란?

민간에서 운영하는 노인복지형시설로, 일정한 입주비용을 내고 주거 및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주택입니다.

한국의 전체인구는 감소하지만 노인인구는 늘어남에 따라, 많은 실버타운이 생기고 있는 추세인데요.

실버타운은 크게 도심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도심형 실버타운, 자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휴양형 실버타운 2가지로 분류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우리나라 실버타운은 큰 비용의 관리비와 높은 가격의 보증금을 내야하는 만큼, 어느정도의 재력이 있는분들이 많이 입주하는 편이죠.

실버타운은 60세 이상 일상생활을 할 수 있는 분들이 편안한 노후를 즐길 수 있도록 거주, 식사, 의료 서비스 및 커뮤니티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라고 보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비용은 보증금과 월 생활비로 나누어집니다. 목돈의 비용과 매달 생활비를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경제적인 여력이 있으신 분들은 실버타운을 많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있는 실버타운을 들어가려면 웨이팅이 한참 남아 있기도 합니다.

실버타운 종류

입주형

노인들이 독립적으로 생활하며, 실버타운에서 제공하는 식사, 청소, 세탁, 간병, 의료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형태

케어형

노인들이 일상생활에서 도움을 필요로 하는 경우, 실버타운에서 제공하는 간병 서비스를 이용하는 형태

주거형

노인들이 전문적인 케어를 필요로 하는 경우, 실버타운에서 제공하는 의료, 간호, 재활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형태

실버타운의 가격은 입주형이 가장 저렴하고 케어형에서 주거형으로 갈수록 서비스의 종류도 다양하고 가격도 비쌉니다.

노부모부양 특별공급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실버타운 자격조건 및 특징

실버타운의 입주비는 실버타운의 입주 조건과 입주자가 선택하는 서비스에 따라 달라집니다. 실버타운의 입주 조건은 실버타운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만 65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실버타운의 입주자는 실버타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실버타운에서 제공하는 식사, 청소, 세탁, 관리, 보험 등의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실버타운마다 다르기 때문에, 실버타운을 선택하기 전에 여러 실버타운의 가격을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버타운을 선택할 때는 실버타운의 위치, 시설, 서비스, 입주자의 연령과 건강 상태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실버타운 월세

실버타운의 월세는 크게 3가지로 구성되는데, 대략적인 가격은 월 100만원 ~ 500만원 까지 다양합니다.

기본 관리비

실버타운의 운영을 위해 필요한 비용으로, 식비, 청소비, 세탁비, 관리비, 보험료 등이 포함됩니다.

식비

식비는 실버타운에서 제공하는 식사의 종류와 질에 따라 달라집니다.

선택 관리비

실버타운에서 제공하는 선택적인 서비스의 비용으로 미용, 마사지, 목욕, 물리치료 등의 비용이 포함됩니다.

” 노인복지 서비스 종류 및 신청방법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실버타운 추천

더클래식 500

2호선 7호선 건대 입구역 근처에 위치하여 도심형 실버타운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청담대교, 영동대교, 동부간선 강변북로 등 편리한 기반시설과 지하철, 버스의 대중교통 이용이 용이해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단지앞에 대형쇼핑몰과 백화점을 이용할 수 있고, 건대병원도 가까이 있으며, 실버타운내에서 메디컬서비스,컬쳐&커뮤니티 서비스, 호텔식 서비스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서울시니어스 가양타워

60세 이상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입주할 수 있습니다.

단지 1층에는 병원이 있으며, 헬스장, 사우나, 수영장, 골프연습장 등이 있어 단지 내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 주변은 아파트 단지, 주택가가 밀집되어 있어 일반 아파트 생활하는 것과 별차이 없습니다.

단지에서 걸어서 3분 거리에는 지하철 9호선 증미역이 있으며, 4분 거리에 있는 버스정류장에는 다양한 노선의 버스가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한 이동이 편리합니다.

단지 인접한 곳에 이마트가 있어 생활여건이 우수합니다.

삼성노블카운티

용인 기흥구에 소재하며, 실버타운과 요양원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 시설과 서비스를 자랑하는 이곳은 일반 시니어 센터와, 요양센터가 별도로 운영되고 있으며 장기 노인 요양 보험 혜택을 받는 시설이 아니기 때문에 비용이 비싼 편이지만 그만큼 시설과 서비스가 보장되는 편입니다.

주변에 청명산, 기흥호수공원이 인접하며 , 5분거리에 분당선 영통역이 위치하여 교통 여건도 좋습니다.

지역주민과 함께 개방되어 운영되는 스포츠 센터가 있습니다.

주치의가 있으며, 24시간 응급대기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만 60세 이상일 경우, 건강검진 후 실버타운(일반 세대, 프리미엄 세대), 요양센터로 입주가 가능합니다. 입주 시 필요한 비용은 독신/ 부부/ 거주 평형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유당마을 실버타운

1988년 유료 양로시설로 개원한 국내 최초 실버 타운입니다.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조원동에 위치하고 교통여건은 불편하지 않습니다.

영동고속도로 북수원 ic를 이용할수 있고 , 서울 전지역으로 운행하는 광역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60세 이상의 신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하셔서 독립생활이 가능한 분 (1인 또는 2인) 이 입주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주거환경, 균형 잡힌 식사, 즐거운 여가 문화생활, 각종 질환으로 인한 진료, 요양, 재가 서비스를 한곳에서 단계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어르신과 가족이 모두 행복한 유당마을, 자아실현을 이루고 지역사회와 교류하는 개방형 실버타운 입니다.

아래 ” 공공실버주택 ” 에 관련된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공공실버주택(영구임대) 조건,대상,신청방법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노인 복지혜택 “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실버타운 자격조건 및 특징. 실버타운 추천. 주의사항. 노인복지혜택을 살펴보았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 아래의 내용을 자세히 살펴봐 주시면 많은 도움이 되니 꼭 한번 더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실버타운 자격조건 및 특징. 실버타운 추천. 주의사항. 노인복지혜택 총정리 .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