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여행코스 추천 7곳. 여행꿀팁.주의할 점

여수 여행코스 추천 7곳. 여행꿀팁.주의할 점. 여수하면 여수 밤바다가 먼저 떠오르를 만큼 청정 남해 바다의 풍광과 아름다운 야경으로 유명하죠. 봄이면 동백꽃이 일품이고 여름이면 향일암에서 망망대해를 바라보고 명상에 잠기기도 하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남의 대표적인 여행지인 여수 여행코스 추천 7곳. 여행꿀팁.주의할 점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여행지 렌트카 싸게 빌리는 법을 통해 렌트카 이용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보시고 본인에게 유리한 방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여수 여행코스 추천 7곳

자세히보기 ▶클릭

녹테마레

녹테마레는 여수 밤바다를 상징화는 ” 밤과 바다”의 합성어로 ,국내 최초 미디어 아트 파빌리온 입니다. 총8개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시관 마다 다른 테마로 이루어져 시각적인 즐거움이 가득한 공간입니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18000원/어린이는 12000원 입니다.

여수 밤바다 야경

속초관광수산시장은 여행하기 알맞은 우리의 전통 중앙시장으로 속초 여행의 필수 관광지입니다. 지하회센터에서는 활어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농산물, 야채, 과일 등 질좋은 농상물을 실속있게 만날 수 있는 ‘청과골목’, 빨간고추, 기름집, 방앗간, 채소가게 등 다양한 지역 특산물을 만날 수 있는 ‘고추골목’, 구수하고 푸짐한 순대국을 맛볼 수 있는 ‘순대골목’, 짭짤한 젓갈을 상인들과의 직거래로 양질의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한 ‘젓갈어시장 골목’, 바삭 매콤한 닭강정을 맛볼 수 있는 ‘닭전골목’이 있다.

여수 여행코스 추천7

자세히보기 ▶클릭

오동도

오동도는 여수의 중심가에서 약 10분쯤의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오동도 입구 주차장에서 약 15분 정도, 방파제 길을 따라 걸으면 도착한다. 이 길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바 있을 만큼 운치가 있으며,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해 있다.

동백을 이야기하자면 항상 가장 먼저 여수 오동도가 떠오른다. 섬 전체를 이루고 있는 3천여 그루의 동백나무에선 1월부터 꽃이 피기 시작해 3월이면 만개한다.

오동도는 768m의 방파제로 육지와 연결되어 있다. 방파제 입구에서 동백열차를 타거나 걸어서 섬으로 들어갈 수 있다. 섬에 들어서면 방파제 끝에서 중앙광장으로 연결된 큰길 옆으로 오동도 정상으로 오르는 산책로가 나있다.

여수 여행코스 추천6

향일암

향일암은 금오산의 기암괴석 절벽에 위치해 있다. 산의 형상이 마치 거북이가 경전을 등에 지고 용궁으로 들어가는 모습과 같다고 해서 ‘쇠 금(金) 큰바다거북 오(鰲)’자를 써서 금오산 또, 산 전체를 이루는 암석들 대부분이 거북이 등껍질 문양을 닮아 향일암을 금오암, 또는 거북의 영이 서린 암자인 영구암이라고도 한다. 거북이가 경전인 향일암을 등에 짊어지고 남해바다 속 용궁으로 들어가는 형상을 취하고 있다.

임진왜란 당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을 도와 왜적과 싸웠던 승려들의 근거지이기도 한 향일암은 해안가 수직 절벽위에 건립되었으며, 기암절벽사이의 울창한 동백나무 등 아열대 식물들과 잘 조화되어 이 지역 최고의 경 치를 자랑하고 있다.

여수 여행코스 추천5

자세히보기 ▶클릭

이순신대교

현수교 가운데 세계 최고의 높이를 자랑하는 주탑 높이(270m)는 63빌딩보다 높고, 주탑 간 거리 1,545m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탄신 해인 1545년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웅장함과 탁 뜨인 바다 전경이 일품이다. 특히 주탑과 주탑 사이의 주경간장 길이는 일본의 아카시대교, 중국 시호우먼교, 덴마크 그레이트 벨트교에 이어 세계에서 4번째, 국내 최장을 자랑한다. 또 주탑의 높이는 서울 남산(262m), 63빌딩(249m) 보다 해발 270m로, 콘크리트 주탑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높다.

여수 여행코스 추천4

거문도

거문도는 고도 · 동도 · 서도와 삼부도 · 백도 군도를 아우르는 섬으로, 본섬은 동도 · 서도 · 고도 등 세 섬으로 이뤄져 삼도(三島), 삼산도(三山島)라 불렸다. 본섬은 그야말로 누군가 만들어 놓은 ‘요새’이다. 풍랑이 불면 들어오라는 듯 두 섬이 팔을 뻗어 둥그렇게 감싸고 있다. 항상 바다가 잔잔하기 때문에 러시아·영국·미국·일본 등 열강이 탐냈던 천혜의 항구였다.

태풍이나 폭풍이라도 불면 바위지대를 파도가 넘나든다고 해서 수월산(水越山)이라 불렸던 동도에는 등대가 있다. 섬에서 자라는 나무의 70%가 동백나무이다. 거문도를 동백섬으로 부르는 이유는 등대로 가는 길이 동백꽃 길이기 때문이다.

여수 여행코스 추천3

자세히보기 ▶클릭

고소천사 벽화마을

2009년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주민들이 중심이 되어 조성되기 시작하였다. 조성 초기 1,004m의 골목길을 벽화로 장식하였기 때문에 고소천사마을으로 명명되었다. 현재는 1,650m 10개 구간으로 각 구간마다 여수의 역사, 문화, 생활 및 지역 이야기를 담고 있다.

좌수영다리를 건너 진입할 수 있는 진남관문, 이순신광장과 연결되는 이순신광장문, 해양공원 낭만포차 구간에서 접근할 수 있는 낭만포차문과 종포문, 총 4개 구간에서 들어갈 수 있다.

여수 여행코스 추천2

여행지에서 볼거리 만큼 중요한 것이 편안하게 쉴수 있는 숙소 인것 같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

여행관련 꿀팁 및 주의할 점

여행을 준비할때 항상 필요한것이 있는데 막상 떠오르지 않아 여행중에 아쉬움으로 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내용을 살펴보시어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

이상으로 여수 여행코스 추천 7곳. 여행꿀팁.주의할 점에 대해 총정리했습니다.

아래 인기글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인기글

최신글

여수 여행코스 추천

여수 여행코스 추천 7곳. 여행꿀팁.주의할 점.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