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가볼만한곳 추천 7곳. 여행꿀팁.주의할 점

속초 가볼만한곳 추천. 여행꿀팁.주의할 점. 속초 여행들 많이 가시죠? 봄가을에는 설악산 자연경관을 따라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여름에는 바닷가 해수욕도 즐기고 겨울바다도 나름대로 힐링하기 좋은 곳이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속초 가볼만한곳 추천. 여행꿀팁.주의할 점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여행지 렌트카 싸게 빌리는 법을 통해 렌트카 이용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보시고 본인에게 유리한 방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속초 가볼만한곳 추천 7곳

자세히보기 ▶클릭

아바이마을

아바이 마을은 전쟁을 피해 떠나온 실향민이 정착한곳으로 마을길을 따라 거닐면 멱화거리를 만나볼수 있습니다.

피난민들의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여정이 벽화로 그려져 있다. 이곳은 실향민 정착촌이 보여주는 특유의 집단 주거 형태로 성인 한 사람 지나갈 만큼 좁은 골목길을 마주보고 판자집들이 모여 있는 것이다.

좁고 작은 판자집의 귀퉁에는 어김없이 화분이 놓여있다. 통조림 깡통이나 수산물을 담았던 나무상자에 흙과 연탄을 다져 넣은 화분에 고추며 화초들을 집집마다 심어 놓았다.

이제는 신수로 공사 등으로 옛 청호동의 가옥형태와 골목길은 거의 사라졌지만, 아직도 골목길 드문드문 옛집 그대로 간직한 집들이 있어 눈길을 끈다.

출처 : 속초시

속초관광수산시장

속초관광수산시장은 여행하기 알맞은 우리의 전통 중앙시장으로 속초 여행의 필수 관광지입니다. 지하회센터에서는 활어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농산물, 야채, 과일 등 질좋은 농상물을 실속있게 만날 수 있는 ‘청과골목’, 빨간고추, 기름집, 방앗간, 채소가게 등 다양한 지역 특산물을 만날 수 있는 ‘고추골목’, 구수하고 푸짐한 순대국을 맛볼 수 있는 ‘순대골목’, 짭짤한 젓갈을 상인들과의 직거래로 양질의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한 ‘젓갈어시장 골목’, 바삭 매콤한 닭강정을 맛볼 수 있는 ‘닭전골목’이 있다.

출처 :속초시

자세히보기 ▶클릭

엑스포타워

청초호 바로 옆에 자리 잡고 있으며 73.4m의 높이의 전망타워로써 동해바다와 설악산의 절경, 그리고 북적이는 속초의 시내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속초에 여행을 왔다면 엑스포타워에서 바라보는 전경을 놓치지 않고 둘러보면 좋다. 설악산의 울산바위와 동해바다를 한번에 감상할 수 있다.

주변으로 청초호 녹색나눔숲, 청초호 해상공원, 석봉 도자기미술관 등이 위치하고 있어 산책도 하고 구경해볼 수 있다. 엑스포유람선을 탈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다.

속초 가볼만한곳 추천6

국립등산학교

국립등산학교는산림청이 설치한 등산〮트레킹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국가 차원의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등산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건전하고 안전한 등산문화를 정립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으며 어린이를 위한 등산 교실도 운영되며 특히 암벽 등반을 직접 체험해볼수 있는 재미있는 놀이가 가능합니다.

국립등산학교에서는 산악과 트래킹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신나는 노르딕워킹’, ‘나도 기자 나도 작가’, ‘실전 길찾기’등 비전문인도 함께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참가할 수 있다.

속초 가볼만한곳 추천5
출처 : 속초시

자세히보기 ▶클릭

청초호

청초호는 둘레 5㎞ 넓이 1.3㎢로 속초시의 중심을 이루고 있다. 청초호 해상공원 주변은 석봉도자기미술관, 철새도래지탐방, 엑스포타워 전망대, 청초정 등 공원 한 바퀴만 돌아도 사진찍기 좋고 산책하기 좋다. 특히 청조정 야경의 사진작가의 출사지로도 유명하며, 주면 풍경이 고스란히 눈에 들어와 호수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청초호 주변의 맛집과 멋진 카페들도 많아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한번에 즐길수 있다.

속초 가볼만한곳 추천4
출처 : 속초시

외옹치항 바다향기로

65년동안 감춰온 천혜의 비경을 세상에 드러낸 속초 외옹치 바다향기로. 감성로드 외옹치 바다향기로는 시원한 외옹치 해안 절경이 산책로 바로 아래 펼쳐져 있고 시원한 파도소리와 함께 산책로 주변 해송에서 뿜어져 나오는 솔향기 등을 즐길 수 있는 명소이다.

속초해수욕장에서 외옹치 해변, 외옹치항 활어회센터에 이르는 총 890M의 산책길로 4개의 코스로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대나무 명상길, 하늘 데크길, 안보 체험길, 암석 관찰길에서 동해안의 비경을 감상하는것도 속초여행의 색다른 경험이다.

속초 가볼만한곳 추천3

자세히보기 ▶클릭

설악산 권금성

권금성은 고려조 고종 40년(1,253년)에 있었던 몽골의 침입을 막기 위해 권씨와 김씨 두 장수가 하룻밤 만에 쌓은 성이다. 이 두 장수의 성을 따와 권금성이라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봄에는 진달래, 여름엔 신록, 가을엔 단풍, 겨울엔 설경으로 사시사철 언제나 아름다운 설악산의 경관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설악산은 에델바이스를 포함하여 1,200여종의 식물들과 반달곰을 비롯한 동물들의 쉼터가 되어주는 곳이다.

설악산이 품고 있는 권금성에는 정상인 ‘봉화대’, ‘안락암’, ‘만물상’, ‘울산바위’ 등을 포함한 절경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권금성은 케이블카를 타고 둘러볼수 있어 어린이나 노약자에게도 인기있는 관광코스입니다.

속초 가볼만한곳 추천2
출처 : 속초시

여행지에서 볼거리 만큼 중요한 것이 편안하게 쉴수 있는 숙소 인것 같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

여행관련 꿀팁 및 주의할 점

여행을 준비할때 항상 필요한것이 있는데 막상 떠오르지 않아 여행중에 아쉬움으로 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내용을 살펴보시어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

속초먹거리 추천

이상으로 속초 가볼만한곳 추천. 여행꿀팁.주의할 점에 대해 총정리했습니다.

아래 인기글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인기글

최신글

속초 가볼만한곳 추천

속초 가볼만한곳 추천. 여행꿀팁.주의할 점.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