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우산공제 대출 . 조건및 신청방법.

노란우산공제 대출 . 조건및 신청방법. 사업을 하다보면 뜻하지 않게 많은 자금이 소요됩니다. 특히 경기가 어려운 요즈음 금리도 덩달아 오르고 있어 소상공인들에게는 대출을 받기가 정말 어려운 실정인데요.

노란우산공제 대출 핵심정리

일반대출

의료대출

재해대출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일정한 공제금액을 적립하여 필요시 소상공인에게 대출해 주는 제도인 노란우산공제 대출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노란우산공제 란 ?

일반 직장인의 경우 퇴직금등의 적립으로 퇴사시에도 생활할 수 있는 여건이 어느정도 마련되지만 사업자의 경우 폐업 또는 압류시 본인의 자산을 모두 탕진하게 되어 제기가 불가능해 집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중소기업 중앙회에서 소상공인들의 얍류,양도,담보등의 어려움에서 벗어나 최소한의 생활을 유지할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제도입니다.

노란우산공제 대출종류

일반대출

대출자격은 부금 정상 납부자이어야 합니다.

대출한도는 (임의해약환급금 – 원천징수예상세액) × 90% 이내 금액 입니다. 최대한도는 3천만원입니다.

이자율은 기준이율 + 연3% 이내 입니다.

대출기간은 1년내 일시상환 방식입니다.(수시·중도상환 가능)

의료대출

대출자격은 부금 정상 납부자이어야 하며 질병·상해로 3일 이상 입원치료 받은 자 입니다.

대출한도는 (임의해약환급금 – 원천징수예상세액) × 90% 이내 금액 입니다. 최대한도는 천만원입니다.

이자율은 무이자 입니다.

대출기간은 1년내 일시상환 방식입니다.(수시·중도상환 가능)

재해대출

대출자격은 부금 정상 납부자이어야 하며 재해로 인해 피해를 입은 자 입니다.

대출한도는 (임의해약환급금 – 원천징수예상세액) × 90% 이내 금액 입니다. 최대한도는 2천만원입니다.

이자율은 무이자 입니다.

대출기간은 2년내 일시상환 방식입니다.(수시·중도상환 가능)

기준이율표

노란우산공제 대출4

아래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대출 추천 사이트를 통해 금융관련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보시고 본인에게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노란우산공제 대출 신청방법

대출 신청방법은 인터넷, 모바일 , 공제 사무실 방문 창구신청, 콜센터를 통한 신청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노란우산공제 대출에 필요한 신청서류는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이 가능 합니다.

노란우산공제 대출3

노란우산공제 가입방법

노란우선공제는 기본적으로 폐업등 공제금 지급사유 발생 시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공제금은 월납기준으로 5만원 부터 100만원까지 1만원 단위로 자유롭게 가입이 가능하며 납부방법은 월1회 납부나 분기별 1회 납부등 가입자가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 자동이체로 1금융권 시중은행에서 거래가 가능한점이 장점입니다.

노란우산공제 대출2

공제부금 변경방법

공제부금 납부금액 증액은 가입후 제한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감액은 공제부금을 3회이상 납부한 후 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납부기일의 변경은 언제라도 변경신청이 가능하며 납부계좌의 변경은 가입자 명의의 예금계좌에 한하여 신청할 수있습니다.

소상공인으로 사업을 하는데 필요한 필수 상식은 아래 내용을 통해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대출 잘받는법

대출 잘받는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바랍니다.

소상공인 대출관련 참고자료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노란우산공제 대출 . 조건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인기글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인기글

최신글

노란우산공제 대출

노란우산공제 대출 . 조건및 신청방법.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