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돌봄 지원금 받는법 .가족요양비,가족돌봄휴가,영아수당

가족돌봄 지원금 받는법 .가족요양비,가족돌봄휴가,영아수당 .사회가 복잡해지고 가족구성원 개개인이 생활 터전에 나가 돈을 벌어야 하는 여러가지 사정 때문에 몸이 불편한 가족을 돌볼 여건이 안되 힘들어 하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가족돌봄 지원금 핵심정리

가족요양비

가족돌봄휴가

영아수당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어려운 여건에 있는 가정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가족돌봄 지원금 받는법 .가족요양비,가족돌봄휴가,영아수당 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가족돌봄 지원금 이란?

일상 생활을 수행하기 어려운 가족이 있는 대상자를 선별하여 요양비나 특별현금급여, 가족돌봄 휴가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 가족돌봄 휴가 지원금 조건 및 신청방법 ” 바로가기

가족돌봄 지원금 종류

가족요양비

노인 장기요양보험 수급자가 섬·벽지에 거주하거나 천재지변, 신체·정신 또는 성격 등의 사유로 장기요양 급여를 지정된 시설에서 받지 못하고 그 가족 등으로부터 방문요양에 상당하는 장기요양 급여를 받을 때 지급하는 현금급여 입니다.

가족요양비 지원내용

가족요양비 수급자는 재가급여, 시설급여를 중복하여 받을 수 없으나, 기타 재가급여(복지용구)는 가족요양비와 중복수급이 가능함.

가족요양비 지급액 : 매월 수급자에게 15만원 지급

가족요양비 ”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족돌봄휴가

직장인의 경우 근로자 가족의 질병,사고,고령자, 자녀의 양육 등으로 인해 긴급하게 직장을 휴직하고 가족을 보살펴야 될 사유가 발생시 사용할 수 있는 (무급)휴가 제도입니다.

연간 최장 10일의 휴가를 쓸 수 있으며, 일단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족돌봄휴가 지원대상

만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 만 18세 이하의 장애인 자녀 있는 가정의 경우

부모, 배우자, 조부모, 배우자의 부모, 자녀, 손자녀(조손가정에 한함)가 코로나19 감염병 환자, 감염병 의사 환자, 병원체 보유자 등으로 분류되어 긴급하게 돌봄이 필요한 경우

가족돌봄 휴가 ”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아수당

아동발달에 중요한 0~1세에 양육자가 아이와 함께 보낼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도록 지원하고, 가정양육수당과 보육료 지원을 하나로 통합하여 양육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만든 정책입니다.

영아수당 지원방식

매월 30만원의 현금 또는 보육료 바우처 전액 또는 종일제 아이돌봄 정부지원금 전액을 지원합니다.

영아수당 ” 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에 해당하는 분들에 대한 추가적인 혜택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가족돌봄 지원금 신청방법

” 가족돌봄 지원금 신청 “

신청방법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은 온라인(moel.go.kr) 또는 신청인, 사업장 주소지 관할 고용센터에 우편, 팩스, 방문 신청합니다.

필요서류를 지참하여 관할 고용센터에 방문, 우편, 팩스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거나 고용보험 홈페이지(www.ei.go.kr)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고객 상담센터 : 국번없이 1350번

가족돌봄 지원금2

신청인

본인 또는 대리인

신청서류

1. 가족돌봄휴가 확인서 1부

2. 주민등록표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1부

  • 가족관계증명서는 세대를 달리하는 등 주민등록표등본으로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만 제출

3. 장애인증명서 1부(만 18세 이하 장애인의 경우만 제출)

4. 가족돌봄휴가 대상 가족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및 고유식별정보 처리에 관한 동의서 1부

  • 가족돌봄휴가 사용 사유 “가”, ‘나’, ‘다’, ‘라’호를 증명하는 서류를 제출치 않은 경우 에만 제출

5. 가족돌봄휴가 사용사유 “가”, “나”, “다”, “라”호의 증명자료*

  • 휴원·휴교 통지서(전국 개학연기, 휴원·휴교 기간이 아닌 경우만 제출), 입원치료 통지서, 격리통지서, 등(원)교중지 통지서(사유기재), 자가격리통지서 등
나에게 어떠한 ” 건강보험 환급금 “이 있는지 아래에서 조회해보세요.

아래 서민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가족돌봄 지원금 받는법 .가족요양비,가족돌봄휴가,영아수당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가족돌봄 지원금

가족돌봄 지원금 받는법 .가족요양비,가족돌봄휴가,영아수당 .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