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비 지원대출 조건 및 대상 절차 총정리

교육비 지원대출 조건 및 대상 절차 총정리. 차상위 계층이나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 기본적인 생활이 곤란하여 자녀의 교육 문제에 돈을 쓸 여력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방과후 과외는 기본이 된 요즈음 이러한 교육의 사각지대에서 소외받는 계층이 생기지 않도록 정부에서 기금을 마련하여 지원하고 있는데요.

교육비 지원대출 핵심정리

총액 500만원 한도

고정금리 연 4.5%

최대5년이내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시행하는 교육비 지원대출 조건 및 대상 절차 총정리해 보겠습니다.

교육비 지원대출 이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인해 방과 후 학교 활동 및 수업료 납부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일정한 요건을 갖춘 가정에 지원하는 공공 대출입니다.

교육비 지원대출 대상 , 자격조건

초·중·고교에 재학(또는 입학)하는 자녀가 있는 가정중에 다음 하나의 요건을 충족하는 가정

  • 개인신용 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는 자(’21년 기준 NICE 744점, KCB 700점 이하)
  • 차상위계층 및 기초생활수급자
  •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요건에 해당하는 자
”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신용평가점수 산정방식과 신용평가점수 올리는법을 참고하셔서 대출 가능 조건에 맞추도록 하십시요.

교육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 “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교육비 지원대출 조건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대상및 조건에 따라 차등을 두지 않고 일률적으로 고정금리 연 4.5%입니다.

대출한도

대출총액 500만원이 한도입니다.

대출금액은 방과후활동, 수업료, 학원비 등 교육비 월납총액을 6개월치 적용하여 산정합니다.

예를들어 교육비 총액이 100만원이면 6개월치 적용하여 600만원 이지만 최대 500만원까지만 지원합니다.

상환방법

최대 5년이내 원리금균등분할상환(필요시 거치기간 1년 이내)을 하여야 합니다.

원리금균등상환

원리금(빌린돈과 이자)을 매월 균등(똑같이)하게 분할하여 갚는 방식입니다.

전체 대출기간 동안 매월 일정한 원리금(원금+이자)을 상환하므로 자금 상환 계획을 수립하는데 좋은 방식입니다.

대출 초기에는 원금의 상환비율이 낮고 상대적으로 이자비용이 높으므로 원금균등상환보다 총이자금액이 더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대출상환방식 장단점 및 대출이자및 금액 계산기 사용법을 통해 구체적인 이자비용을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교육비 지원대출 신청방법

스쿨뱅킹 통장을 지참 후 서민금융진흥원의 해당지점을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준비서류및 이용문의는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나 유선전화 1397로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차상위계층 및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 아래 “교육급여 조건및 신청방법, 혜택“에 대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교육비 지원대출 조건 및 대상 절차에 대해 총정리했습니다.

아래 인기글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인기글

최신글

교육비 지원대출 조건 및 대상1

교육비 지원대출 조건 및 대상 절차 총정리.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