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지원금 기준 신청방법. 혜택.사용처 총정리

출산지원금 기준 신청방법 사용처 총정리 . 해마다 출산율이 떨어져 사회적으로 심각한 문제가 야기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해 조금이나마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여러가지 혜택을 주고있는데요.

기존 국민행복카드를 통한 상향된 임신 진료비 외에 추가적으로 출산지원금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또한,200만원을 일시금으로 지급하며 정부지원금 외에 시에서도 지원금을 지급하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출산지원금 기준 신청방법 사용처 총정리해 보겠습니다.

출산지원금 기준 및 대상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출생아로서 출생신고되어 정상적으로 주민등록번호를 부여받은 아동을 대상으로 지급합니다.

출생아의 친권자, 양육권자, 후견인등 보호자와 대리인, 담당공무원 등이 신청가능합니다.

출산지원금 종류 및 혜택

첫만남 이용권

첫만남이용권은 출산지원금과 같이 2022년 1월 1일 출생된 아이부터 적용됩니다.

지원금액은 200만원이며 1회 지급합니다. 해당 지급액은 바우처로 지원된다고 합니다.

쌍둥이에 경우 400만원, 세쌍둥이의 경우 600만원으로 지원금이 상이합니다. 아동 출생일로부터 1년간 바우처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출산지원금 사용방법

국민행복카드를 발급 받아 정부지원금으로 결제가능한 유통점에서 바우처로 구매가능한 물품을 자유롭게 구매합니다.

국민행복카드의 다양한 혜택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산지원금 사용처

유흥업종 사행업종, 마사지 등 위생업종(이미용실 제외), 레저업종, 성인용품 등기타업종, 면세점 등을 제외한 전 업종(온라인 구매 포함)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제외 대상 판매점

구분상세
유흥업소일반 유흥 주점업, 무도 유흥 주점업, 생맥주 전문점, 기타 주점업
사행업종카지노, 복권방, 오락실
위생업종안마시술소, 마사지, 사우나
레저업종비디오방, 노래방 등
기타성인용품, 전자상거래상품권, 기타 상품권 등

출산지원금 신청방법

출산지원금의 신청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뉘는데 아래와 같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보호자 또는 그 대리인이 아동의 주민등록 상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

– 복지로 (www.bokjiro.go.kr) 또는 정부24(www.gov.kr) 신청

– 우편 또는 팩스 신청

출산지원금 기준 신청방법

이상으로 출산지원금 기준 신청방법.혜택 사용처에 대해 총정리 해보았습니다.

아래에 포스팅을 통해 관련 내용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출산지원금 기준 신청방법 사용처 총정리.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