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싼 하이브리드 가격 성능 장점및 단점 후기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 성능 장점및 단점 후기 . 저는 투싼 하이브리드 = 실용적인 하이브리드 라고 정의하고 싶습니다. 이제는 거의 모든 차종에 하이브리드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렸는데요. 그중에서도 투싼 하이브리드는 유지비나 차체크기 ,연비,디자인면에서도 골고루 좋은 점수를 받고 있는 정말 실용적인 하이브리드 인것 같습니다.

출처 : 다음자동차


투싼 1.6 가솔린 하이브리드 연비는 개인의 운전 스타일에 따라 다르겠지만 16.2km/l 이며 180마력에 1.6 가솔린 터보 엔진과 44.2kW 출력의 전기모터 힘이 더해져 막힘없는 출력을 보여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형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 .성능.출고기간.디자인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투싼 하이브리드 외장

투싼 하이브리드의 주요 제원별 수치는 전장 4630㎜, 전폭 1865㎜, 전고 1665㎜, 축거 2755㎜ 입니다. 투싼 하이브리드의 제원을 상위급 모델인 현대차 중형 SUV 싼타페 4세대와 비교할 때 전장은 155㎜ 짧지만 축거는 10㎜ 짧아 거의 차이가 없다고 느낄 만큼 볼륨감이 커졌습니다.

전면부의 파라메트릭 주얼 히든 라이트는 현대차가 독창적으로 추구하는 디자인 입니다. 전면부 그릴을 기하학적이며 날개의 형상을 채용한 다크 크롬으로 장식했는데, 평상시 장식의 일부분처럼 그릴의 한 요소였던 부분이 시동을 걸면 주간 주행등으로 변합니다.

투싼 하이브리드에는 6단 자동 변속기가 장착된다. 가솔린 모델에 7단 듀얼클러치(DCT), 디젤에 8단 자동미션이 장착된 것에 비해 유독 하이브리드만 변속기가 낮은데 이부분은 현대차에서 개선해야될 부분으로 보입니다. 6단 자동 변속기 임에도 가속 페달을 꾹 밟지 않은 상태에서 엔진을 끄고 전기모터로만 주행하는 EV 모드가 작동되기 때문에 잦은 변속이 이루이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투싼 하이브리드 실내

운전석에는 10.25인치 개방형 클러스터가 적용됐고 센터페시아에도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터치방식의 공조 장치를 통합했으며 센터페시아는 운전석 쪽으로 살짝 기울어져서 조작이 편리합니다.

투싼 하이브리드의 능동형 공기청정기 시스템은 차안 공기질을 실시간 모니터링해 미세먼지 수준을 숫자로 보여주며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공기 청정 모드를 가동합니다. 멀티에어모드는 버튼 하나로 은은한 바람을 느낄 수 있도록 하며 ‘오토’ 모드도 3단계 바람세기를 정할 수 있습니다.

차의 길이(전장)와 휠베이스(축거)를 각각 늘렸기 때문에 2열 좌석의 거주성이 많이 좋아졌고 2열을 접어 트렁크와 평평하게 하면 성인 2명이 누울 수 있는 뒷공간이 마련되고, 2열 시트 쪽까지 길게 이어진 파노라마 선루프는 개방감이 좋아 졌습니다.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 성능5

자동차 대출 5가지 . 조건및 한도 대출 잘받는 법

투싼 하이브리드 제원 및 옵션

제원에 대해서 간략히 살펴보면 전장 4,630mm, 전고 1,665mm 전폭 1,865mm, 축거 2,755mm 이며 중형 SUV입니다.
파워트레인으로는 최고 출력 180마력, 최대 토크 265.0Nm의 스마트스트림 G1.6 T 하이브리드 엔진과 최고 출력 44마력, 최대 토크 264Nm 모터를 탑재했습니다.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 성능4


투싼 하이브리드의 첨단 기술력을 가늠하는 자율주행 기능은 차로 변경에 있어서 자연스러움과 안정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며 옆차로 차량의 흐름에 따라 가감속을 해주기 때문에 덜 불안하게 차선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직 고속도로주행보조(HDA) 성격이 강해서 고속도로 램프 구간이나 일반 도로에서는 사용이 제한적입니다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 성능3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

투싼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개별소비세율 3.5%를 적용하고 부가세를 포함할 경우 트림별로 모던 2857만원, 프리미엄 3073만원, 인스퍼레이션 3467만원에 입니다. 2륜구동 모델 기준 3122만~3986만원에 판매되는 싼타페 디젤 2.2엔진 단일 모델의 중하위급 트림과 같은 가격대로 일정부분 싼타페와 고민하는 소비자도 있을것으로 판단됩니다.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 성능2

차량 가격이 비싸져 구매가 아닌 장기렌트로 이용하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아래 장기 렌트카 / 장기리스 이용시 장단점에 대해서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 성능

”  투싼 하이브 리드 견적 ” 바로가기  ▶ 클릭 

이상으로 투싼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가격. 제원. 출고기간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자동차 관련 포스팅을 추가로 살펴 보시기바랍니다.

최신글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 성능 장점및 단점 후기 .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