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출산가정 혜택 5가지.신청방법

임산부 출산가정 혜택 5가지.신청방법 . 아이 하나 키우는 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 라는 말이 있듯이 아기를 키우기엔 비용이 너무 많이 들기도 하지만 똑같이 반복되는 일상에 몸도 마음도 모두 힘드실겁니다.정부에서는 2022년부터 다양한 혜택과 지원금을 통해 임산부 출산가정에 많은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출처 : 정책브리핑

이번 포스팅에서는 임산부 출산 가정 혜택 5가지 및 신청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육아지원 종류및 혜택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임산부 출산가정 혜택

첫만남 꾸러미

임신및 출산관련 진료비를 2022년부터 100만원으로 지원을 확대 합니다. ( 다태아의 경우 100만원에서 140만원으로 늘어남 )

생애초기 양육부담 경감을 위한 바우처 200만원을 지급하는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여 본인의 해당 사항과 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기요금 할인

출산가정에 대한 전기요금 할인은 아이가 태어난 일로부터 3년간, 전기요금의 30%까지 할인이 됩니다.

매월 16,000원지원

여름철(7~8월)에는 전기 사용급증을 감안하여 월 28,000원 지원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

출산한 산모의 건강과 친환경 농산물 판로 개척을 위해 임산부들에게 친환경 농산물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정기배송꾸러미, 일반꾸러미, 선택형 품목 등 임산부 입맛과 건강에 맞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방문신청은 거주지 주민센터에서 가능합니다.

연간 48만원의 친환경 농산물을 지원하는데 20%(96,000원)의 본인 부담금만 내면됩니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쇼핑몰

https://www.ecoemall.com/main/index.do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2017년 중위소득80%이하 가구에게 제공되던 것이, 2021년5월22일부터 중위소득 150% 이하 가구도 신청할 수 있도록 대상이 크게 확대되었는데 출산가정으로 직접 건강관리사가 파견되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준중위소득 계산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준중위소득 이란 ?

우리나라 전체 가구를 소득 순으로 순위를 매겨 중간에 해당하는 가구의 소득수준

임산부 의료비 지원 서비스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 19개 질환에 300만원 한도로 지원해 줍니다.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 19개 질환에 300만원 한도로 지원해 줍니다.

임산부 출산가정 혜택

임산부 출산가정 혜택 신청방법

임산부 출산가정 혜택은 거주지 주민센터에서 직접 신청하는 방법과 아래 복지로 사이트나 정부 24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https://www.bokjiro.go.kr/ssis-teu/index.do

임산부 출산가정 혜택 사용방법

국민행복카드를 발급 받아 정부지원금으로 결제가능한 유통점에서 바우처로 구매가능한 물품을 자유롭게 구매합니다.

국민행복카드 종류및 신청처

  • 카드종류 : 신용카드, 체크카드, 전용카드(계좌 미연계 체크카드)
  • 전용카드는 계좌개설이 어려운 경우에 한해 예외적으로 발급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2

국민행복카드의 다양한 혜택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임산부 출산가정 혜택 5가지.신청방법에 대해 총정리 해보았습니다.

아래에 포스팅을 통해 관련 내용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임산부 출산가정 혜택 5가지.신청방법.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