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 가격 제원.연비.시승기.하이브리드소식

제네시스 GV80 가격 제원.연비.시승기.하이브리드소식 .제네시스 브랜드의 최초 SUV이며 최초의 대형 SUV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데요. 출시한지 꽤 지났지만 여전히 판매량 부분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어떤 매력이 이런 폭발적인 인기를 가능하게 할까요?

예전에 자동차 전문 시승기들 보면 국산 고급차와 독일3사 차량을 비교시 눈감고 브랜드 생각하지 않고 평가하라고 하면 국산차에 점수를 조금더 주는 경우도 많았죠. 하지만 제네시스가 출시된 이후 부터는 과감하게 그럴 필요없이 당당히 승부를 해도 전혀 밀리지가 않는다고 생각됩니다.

https://www.genesis.com/kr/ko/models/luxury-suv-genesis/gv80/highlights.html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네시스 GV80 가격 .제원.연비.시승기와 하이브리드소식등을 총정리해 보겠습니다.

아래 수입차중 가성비,가심비 두마리 토끼를 다잡은 볼보에 관련한 내용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외부

GV80의 외관은 웅장하면서도 품격 있는 모습을 갖춰 시선을 사로잡는 군요. 전면부는 방패 모양의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양쪽으로 쿼드램프가 자리해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독창적인 디자인 철학이 굳어지는군요.

측면부는 전면부터 후면까지 연결된 우아하고 역동적인 파라볼릭 캐릭터 라인과 아래 위치한 두 개의 파워라인은 차체의 우아한 볼륨을 완성하고 펜더를 강조하여 스포티한 SUV 이미지를 구현합니다.

후면부 역시 위아래로 분리된 슬림형 쿼드리어램프가 적용돼 세련된 분위기를 한층 배가시켜 주며 리어램프가 중앙에서 약간 아래에 위치해 있어 보다 안정적이면서 넓어 보입니다. 또 전후측 모두를 연결하는 두줄의 방향지시등이 강한 인상을 주는군요.

자세히보기 ▶클릭

실내

실내에 들어서면 눈에 띄는 것이 온통 가죽이군요. 고급스러운 냄새도 다 이것 때문이겠죠. 간결함의 결정체라 할수 있는 전면부 중앙을 가로지르는 송풍구 디자인을 통해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는군요. 송풍구 아래로는 공조장치 컨트롤러는 터치식과 버튼식을 적절히 잘 분리해 두었군요.

센터페시아의 14.5인치 터치스크린 패널은 복잡한 레이아웃과 수많은 버튼을 기술적으로 통합시켜 최소화된 물리버튼과 터치스크린을 사용하여 심플한 레이아웃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커다란 차체에 2열 공간도 한층 여유롭고 고급스럽게 꾸몄습니다. 전동식으로 등받이 각도를 조절할 수 있고, 열선 및 통풍 기능도 지원합니다. 2열 선셰이드는 전동식이며 2열에 마련된 원터치 버튼을 누르면 앞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3열로 드나들기 쉽습니다.

3열은 아시다시피 성인이 탑승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대신  트렁크 공간은 대형 SUV에 맞게 대용량을 자랑합니다.

제네시스 GV80 가격 제원6

GV80은 측면 충돌 시 머리 부상을 유발할 수 있는 탑승자들 간의 2차 충돌을 방지할 수 있는 앞좌석 센터사이드 에어백을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자동차 대출 5가지 . 조건및 한도 대출 잘받는 법

제원 및 옵션

제네시스 GV80 의 기본 제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내용
전장( mm )4,945
전폭( mm )1,975
전고( mm )1,715
휠베이스( mm )2,955
타이어( 전 )265 – 55R – 19
타이어( 후 )265 – 55R – 19

제네시스 GV80 의 모델 라인업은 2.5 가솔린터보와 3.5가솔린터보, 3.0 디젤 3가지 이며, 가장 기본이 되는 가솔린 2.5터보기준(22년형)으로 최고출력 304/5800 ps/rpm, 최대토크 43.0/1650~4000 kgm/rpm이며 변속기는 자동 8단에 구동방식은 2WD와 AWD 입니다.

제네시스 GV80 가격 제원5

3.5 터보 모델의 경우 최고 출력 380마력(PS), 최대토크 54.0kgf·m 등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 성능을 갖췄고 복합 연비는 리터당 8.6km입니다.

제네시스 GV80 가격 제원4

주행 중 외부소음은 거의 들을수 없었고, 노면에서 올라오는 소음도 거의 느껴지지 않았으며, 간간이 들려오는 풍절음과 주변차량에서 들리는 경적소리가 유일한 소음이라면 소음이네요. 

제네시스 GV80 가격 제원3


중.고속 영역에서의 승차감은 뭐 말할 필요도 없겠죠. 노면이 고르지 않은 곳에서의 작은 충격은 댐퍼와 차체가 대부분 흡수해버리고 간간이 있는 요철 정도는 두두둑 하는 소리만 전해질 뿐이었습니다. 이점은 G80등 다른 대형세단과 거의 비슷한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전방 카메라를 통해 노면 정보를 읽어 댐핑 압력을 시시각각 조절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더욱 그런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GV80 가격 제원2

아래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에 관련된 내용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가격

제네시스 GV80 가격은 2.5가솔린 터보 6135만원 , 3.0 디젤 6536만원, 3.5가솔린 터보는 7056만원의 기준으로 출시되었고 옵셥을 선택하면 금액은 높아집니다.

제네시스 GV80 가격 제원

차량 가격이 비싸져 구매가 아닌 장기렌트로 이용하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아래 장기 렌트카 / 장기리스 이용시 장단점에 대해서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이상으로 제네시스 GV80 가격 .제원.연비.시승기.하이브리드 소식을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자동차 관련 포스팅을 추가로 살펴 보시기바랍니다.

최신글

제네시스 GV80 가격 제원.연비.시승기.하이브리드소식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