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형소득공제 장기펀드 가입방법 .장단점 총정리

청년형소득공제 장기펀드 가입방법 .장단점 총정리 . 가입 희망자는 소득금액증명서 및 병적증명서를 펀드취급기관에 제출하면 납입금액 가운데 40%(연 600만원 한도 내)를 종합소득금액에서 공제한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청년형소득공제 장기펀드 가입방법 .장단점에 대해 총정리해 보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정독하시면 3분이상 소요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년형소득공제 장기펀드

연소득 5천만원 이하

펀드 납입금액의 40% 소득공제

납입한도 년 600만원

청년형소득공제 장기펀드 가입방법 및 장단점은 아래 복지로 사이트를 통해 간략하게 살펴볼수 있습니다.

청년형소득공제 장기펀드 란?

정부에서 청년들의 자산형성과 목돈마련을 통해 자립의지를 키워주기 위한 제도로 연소득 5천만원 이하의 청년이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 펀드에 가입시 납입한도 년 600만원에 대해 펀드 납입금액의 40%에 대해 소득공제 혜택을 주는 제도입니다.

지원상품지원대상지원혜택납입한도만기수령금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연소득
5,000만원 이하
펀드 납입액의 40%
소득공제
연 600만원
(3~5년)
3년 만기
1800만 원+펀드 수익+
소득공제 최대 720만원

청년형소득공제 장기펀드 가입대상

나이는 만 15∼39세 청년

군복무를 이행한 경우 만 40세까지도 가입 가능(병적증명서 제출)

연소득 5000만원 이하일 것.

현재 근로및 사업소득이 있을 것.

청년형소득공제 장기펀드 혜택(지원내용)

납입액의 40% 소득공제

가입기간은 3년 ~ 5년 이며 연 600만원 (월 50만원 )까지 납입가능

3년간 월 50만원씩 저축시 3년후 1800만 원 + 펀드 수익 + 소득공제 최대 720만원

기준중위소득 이란 ?

우리나라 전체 가구를 소득 순으로 순위를 매겨 중간에 해당하는 가구의 소득수준

청년형소득공제 장기펀드 장단점

청년형소득공제 장기펀드는 기본적으로 증권사에서 운용하는 펀드로 고수익 보장이 힘든 데다 원금 보장도 되지 않는 상품입니다.

소득공제 혜택은 큰 장점으로 다가오나 연 5000만원 이하 소득자가 대상인데 해당 구간은 소득세율이 낮기 때문에 소득세 부담이 낮은 청년들에게는 수익률, 원금 보장 등 정책이 중요하지 소득 공제는 큰 메리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청년형소득공제 장기펀드 신청방법

신청자는 한화자산운용등 증권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데 기본적인 서류는 소득금액증명원를 제출하면 됩니다.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어 빈틈없이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청년형소득공제 장기펀드 주의사항

만기가 3년인데 중도 해지시 기존에 받은 소득공제 혜택을 다시 돌려줘야 하는 경우가 생길수 있기 때문에 펀드에 많은 금액을 투자하는것 보다 다른 청년형 저축상품과 분산하여 투자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아래 청년내일채움 공제 혜택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청년형소득공제 장기펀드 해지조건및 해지방법

청년형소득공제 장기펀드 해지는 해당 금융사 콜센터를 통해 문의및 해지가 가능하지만 해지시 소급되는 해택이 사라진다는점 다시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청년형소득공제 장기펀드 가입방법

이상으로청년형소득공제 장기펀드 가입방법 .장단점에 관련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청년형소득공제 장기펀드 가입방법 .장단점 총정리.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