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청소 업체 ” 잘고르는 법 “.입주청소 비용. 생활정보 꿀팁

입주청소 업체 ” 잘고르는 법 ” 생활정보 꿀팁 . 이사를 하거나 새집에 입주할 경우 대부분 청소를 합니다. 특히 아파트 신규 입주시에는 많은 입주 청소 업체들이 비슷한 가격과 내용으로 홍보를 하고 있어 선택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입주청소 업체 ” 잘고르는 법 “

입주청소 비용 : 평당 만원 ~ 만2천원

AS처리는 잘되는가?

전문적인 청소 장비는 갖추고 있는가?

이번 포스팅에서는 입주청소 업체 ” 잘고르는 법 “.입주청소 비용. 생활정보 꿀팁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이사업체 선정방법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입주청소 업체 ” 잘고르는 법 “

직접 청소하는 업체 인가?

간혹 새 아파트 입주시 입주자 대표회의를 통해 입주 관련 업체로 선정되어 영업하는 곳 중에 직영팀이나 직접 청소하지 않고 하청업체를 시켜 수수료만 받는 업체가 있습니다.

청소업도 전문적인 노하우가 많이 필요하므로 직접적으로 오랫동안 일해온 업체를 선택하여야 하니다.

본사직영팀이 있어야 청소 중간중간에 빠르게 대응이 가능하고 고객이 원하는 바를 바로 확인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입주청소 인원은 적당한가?

아무리 작은 원륨이라도 최소 2명은 있어야 서로 역할분담을 하여 신속히 청소가 이루어 질수 있습니다.

통상적인 20~30평형대의 아파트의 경우 주방,화장실쪽을 주로 전담하는 아주머니 한분과 창틀등 위험하고 어려운 부분을 담당하는 남성분 2분 등 최소 3분이 작업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40평이상은 4명은 되야 청소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습니다.

청소용 세제는 어떤것을 사용하는가?

입주청소는 가정에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업체별로 특별히 제조하거나 구입한 세제를 사용하여 청소합니다.

특히, 빠른 시간내에 청소를 마치기 위해서는 다소 독성이 강한 세제를 사용하여 청소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스테인레스 재질이나 플라스틱 재질이 변색이되거나 오염이 될수도 있으니 계약전에 어떠한 세제를 주로 사용하는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손해배상 책임보험은 가입하였는가?

입주청소를 진행하면서 파손이나 분실,오염 등 피해가 생겼을때 적절한 피해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방법도 확인해 두셔야 합니다. 간혹 무허가 업체나 본인이 계약한 업체가 아닌 외주를 줄수도 있으므로 등록된 업체인지 다시 확인하시고 가급적 명함을 받아서 명함에 적인 사업자 번호와 주소등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요즈음은 청소업체를 검색하는 앱도 많이 있어 핸드폰으로 간단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지역업체 인가?

청소 대행을 맡기면서 느낀 사항으로 사무실 규모가 크고 여러가지 장비와 인원이 많은 업체도 좋지만, 가까운 곳에 사무실을 두고 영업하는 소규모 업체도 나름대로 성실하고 믿을만 하더군요.

확인방법은 포털사이트에 청소업체를 검색하셔서 지도로 주소나 위치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AS는 잘 진행되는가?

사실 AS는 실제 입주청소가 끝난후 하자가 발생했을떄 직접 소통해봐야 잘 알수 있습니다. 간접적으로 알수 있는 방법은 업체의 홈페이지나 주변의 평판으로 문제가 없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요즈음은 업체마다 블로그 정도는 기본으로 하고 있으니 블로그의 컨텐츠도 얼마나 꼼꼼한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전문 청소장비는 보유 하였는가?

입주청소시 마무리중 피톤치드 서비스는 기본이 될 만큼 보편적으로 이루어 지는데 이러한 작업시나 청소 중간에 필요한 전문장비를 얼마나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새집의 경우 벽지등에서 포름알데히드도 많이 발생되고 기존의 집은 찌든때와 먼지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살균 소독을 얼마나 꼼꼼히 하는지도 꼭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입주청소 순서

  • 수납장 분리 청소, 창틀 청소
  • 베란다 청소
  • 주방 및 환풍기 청소
  • 화장실과 배수구 청소
  • 벽면 및 몰딩 청소
  • 바닥 청소

입주청소 비용

입주 청소의 경우 평당 대략 10000원 ~ 12000원 정도에서 결정됩니다. 너무 저가의 업체를 선정하는 경우 적정한 청소 인원이 오지 않거나 꼼꼼하게 청소가 안될 수 있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조건 및 신청방법. 주의사항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 복지혜택 모음 “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 바랍니다.

이상으로 입주청소 업체 ” 잘고르는 법 “.입주청소 비용. 생활정보 꿀팁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 아래의 내용을 자세히 살펴봐 주시면 많은 도움이 되오니 꼭 한번 더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입주청소

입주청소 업체 ” 잘고르는 법 “.입주청소 비용. 생활정보 꿀팁.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