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풀체인지 예상도.일정.가격.미리 훔쳐보기

싼타페 풀체인지 예상도.일정.가격.미리 훔쳐보기. 싼타페 하면 그랜져와 더불어 우리나라 대표 차종의 하나인데요 . 각각 세단과 SUV에서 독보적일 만큼 베스트 셀링카였는데 요즈음 싼타페의 위상이 많이 떨어졌네요. 또한, 대표적인 경쟁차인 쏘렌토와 비교하면 판매량의 차이가 약 3만대 가까이 됩니다. 현재 시점이 싼타페의 가장 위기의 순간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4세대 싼타페 이후를 준비하는 싼타페 풀체인지 MX5의 예상도, 가격, 출시일 등 간간히 노출되는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출처 :뉴욕맘모스

중형 SUV 싼타페는 2018년 2월  위에서 언급한 4세대 모델이 출시됐고 2020년 6월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나놨습니다. 통상적인 풀체인지가 5년 ~ 6년 주기로 나오는 것을 감안하면 약간 빠른 시기이긴 하지만 싼타페를 둘러싼 환경이 매우어렵습니다. 특히, 페이스리프트 이후 여전히 쏘렌토를 압도하지 못하는 저조한 판매량에 현대차 경영진의 고민도 깊어지고 5세대 모델 출시를 기존 계획보다 앞당길 것이라는 관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4세대 싼타페와 쏘렌토

출처 : 다음자동차

싼타페 풀체인지 MX5 디자인 훔쳐보기

최근에 예상되는 디자인은 아래 그랜저와 같이 올린 사진을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5세대 싼타페의 경우 스타리아와 패밀리룩을 이뤄 한줄로 길게 연결된 주간주행등이 포인트 이네요. 처음에 스타리아가 출시될때만 해도 좀 어색한 느낌도 있었는데 길거리에서 실물을 보니 확실히 미래지향적인 주간주행등이 포인트이더군요.

이사진만 보면 스타리아, 그랜저, 산타페 등이 비슷한 패밀리룩으록 출시될것으로 보입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와 그랜저 풀체인지

출처 :뉴욕맘모스

싼타페 풀체인지 MX5 제원 훔쳐보기

싼타페 풀체인지 MX5의 기본 제원은 어떻게 될까요?

출처 :뉴욕맘모스

싼타페 역시 5세대 풀체인지에서는 쏘렌토 대비 차체 크기의 열세를 뒤집어야 승산이 있겠죠. 4세대 싼타페는 전장 4785mm, 전폭 1900mm로, 4세대 쏘렌토(4810×1900mm)에 비해 다소 짧고 실내공간에 영향을 미치는 축거(싼타페 2765mm, 쏘렌토 2815mm)로 비교하면 눈에 띌만큼 차이가 많은데요. 참고적으로 팰리세이드의 경우 축거가 2900mm 라고 하니 이부분도 고려해 봐아 겠지만 과연 어느정도 크기로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엔진 시스템으로는 새로운 하이브리드 시스템인  ” 스마트스트림 1.6터보 하이브리드 ” 시스템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엔진과 모터의 합산 시스템 출력은 230마력,35.7kgf.m토크,구동모터 출력은 44.2kw입니다.또한, 현대에서 최초로 하이브리에도 8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하는지도 기대가 됩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MX5 가격및 출시일 훔쳐보기

출처 :뉴욕맘모스

싼타페 풀체인지 MX5는 새로운 패밀리룩에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선보이는 만큼 출시하자마자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되는데 출시 시기는 빠르면 올해 연말에서 2023년 봄까지 다양한 추측이 나옵니다만 빠리 출시해서 승부수를 띄워야 겠지요.

문제는 가격인데 .. 이제까지의 현대차 가격책정 정책을 살펴보면 기아 쏘렌토에 비해 조금 높은 수준을 유지할 가능성이 커보이는데 기아 쏘렌토 가격은 대략 깡통모델 2958만원 부터 4273만원 정도입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경우 최고가는 4388만원입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예상도5
출처 :뉴욕맘모스

싼타페 변천사

싼타페는 이제 중형 SUV의 보통명사가 될 만큼 확실히 각인되었는데요. 수십년 동안 다양한 디자인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2세대 디자인이 좀 좋아보입니다만 여러분은 어떠한지 한번 감상해 보시죠.

1세대

싼타페 풀체인지 예상도4
출처 :뉴욕맘모스

2세대

싼타페 풀체인지 예상도3
출처 :뉴욕맘모스

3세대

싼타페 풀체인지 예상도2
출처 :뉴욕맘모스

4세대

싼타페 풀체인지 예상도
출처 :뉴욕맘모스

https://www.hyundai.com/kr/ko/e/vehicles/santafe/intro

차량 가격이 비싸져 구매가 아닌 장기렌트로 이용하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아래 장기 렌트카 / 장기리스 이용시 장단점에 대해서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싼타페 풀체인지 MX5 예상도 가격 출시일을 미리 훔쳐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래 다른 자동차 정보 포스팅도 같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최신글

싼타페 풀체인지 예상도.일정.가격.미리 훔쳐보기 .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