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훼장식기능사. 필기및 실기 준비물. 취업. 전망. 월급. 취업 필수상식

화훼장식기능사. 필기및 실기 준비물. 취업. 전망. 월급. 취업 필수상식 .꽃을 상업적으로 이용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전문직 종사자. 꽃을 여러 가지 목적에 따라 보기 좋게 꾸미는 일을 하는 사람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화훼장식기능사 핵심정리

국민 내일배움카드 이용 가능

필기시험 3과목 . 실기시험 1과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여러가지 활용 가치가 뛰어난 자격증인 화훼장식기능사. 필기및 실기 준비물. 취업. 전망. 월급. 취업 필수상식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혜택 “에 대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정독하시면 3분이상 소요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화훼장식기능사 란 ?

화훼 산업의 가능성 및 역할이 증대되고 시대 및 사회적 요구의 확대로 인해 화훼장식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화훼장식기능사 시험에 합격하여 그 자격을 취득한 자

화훼장식기능사3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 따는법

응시자격

  •  응시자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연령, 학력, 경력, 성별, 지역 등에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자격증 시험유형

필기 시험

1.화훼장식 재료

2.화훼장식 제작 및 관리

3.화훼장식론

객관식 4지 택일형 과목당 20문항(60분)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득점하여야 합니다.

실기 시험

작업형 : 화훼장식제작 실무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득점시 합격 ( 작업형 2시간 )

아래 ” 국민취업지원제도 조건 및 혜택 “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화훼장식기능사 출제기준

화훼장식기능사 실기 준비물

화훼장식기능사의 실기 시험을 위해 필요한 준비물은 아래 실기 공개문제 다음에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화훼장식기능사 과정평가형 자격제도

검정형 시험방법 외에 과정평가형 방법으로도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하여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교육 · 훈련 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사람에게 내부 · 외부평가를 거쳐 일정 합격기준을 충족하는 사람에게 국가기술자격을 부여하는 제도

화훼장식기능사 시험 일정

화훼장식기능사 시험 관령 일정은 아래 큐넷을 통해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화훼장식기능사2

학점 은행제를 통한 자격 취득방법

화훼기능사를 취득한후 상위 자격인 화훼장식산업기사나 화훼장식기사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일정 조건의 경력이 필요한데요.

학점은행제 106학점 타전공 이수후 응시자격 취득이 가능합니다.

학점 은행제를 통한 자격 취득방법은 아래 내용을 다시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교육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화훼장식기능사 취업 진로

창업

개인적을 플로리스트가 되어 사업을 할수 있습니다.

도 · 소매 꽃가게를 열어 운영하거나 꽃꽂이 학원을 경영할수 있습니다.

취업

  • 화훼장식소재 제조업, 화훼장식소재 판매업, 디스플레이전문점
  • 조경회사, 골프회사, 화훼종묘회사, 화훼육묘회사, 화훼경매시장, 화훼유통업체
  • 호텔, 은행 등 대형건물의 그린 인테리어 전문가로서 활동
  • 꽃꽂이 학원, 화훼장식전문학원 등 각종 교육기관에서 화훼장식을 교육하는 강사
  • 화훼관련 경기대회 관리 및 심사위원으로 진출
  • 농업 관련 공무원으로 진출

화훼장식기능사 전망

변화하고 있는 현대사회에 화훼 또한 이러한 흐름에 맞추어 빠른 속도로 생활 필수화 되어가고 있으며, 화훼를 이용한 장식품의 종류도 다양해 지고 있어 고도의 전문성과 프로정신을 보유한 인력을 점점 요구되고 있어 장기적으로 인력 수요는 증가할 전망입니다.

청년 유망자격증 베스트 7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인크루트 채용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채용공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화훼장식기능사. 필기및 실기 준비물. 취업. 전망. 월급. 취업 필수상식에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통해 관련 내용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화훼장식기능사

화훼장식기능사. 필기및 실기 준비물. 취업. 전망. 월급. 취업 필수상식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