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기물처리기사 응시자격.하는일.필기 실기.전망.연봉.취업 필수상식

폐기물처리기사 응시자격.하는일.필기 실기.전망.연봉.취업 필수상식 . 산업의 분야가 커짐에 따라 필연적으로 각종 산업 폐기물들이 쏟아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폐기물들을 적절하게 처리하지 않는다면 환경 오염으로 인해 더욱더 피폐해질 것입니다.

폐기물처리기사 핵심정리

국민취업지원제도 활용

내일배움카드 혜택 적용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여러가지 활용도가 뛰어난 폐기물처리기사 응시자격.하는일.필기 실기.전망.연봉.취업 필수상식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미래 유망자격증 베스트 7 “에 대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정독하시면 3분이상 소요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폐기물처리기사 란 ?

폐기물의 적정관리 및 운영, 개발과 연구를 위한 폐기물처리에 대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응시자격을 갖춘 자가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폐기물처리기사 시험에 합격하여 그 자격을 취득한 자

폐기물처리기사 하는일 .현실

  • 건설공사 시 발생하는 건설폐기물,산업활동에 부수하여 발생하는 산업폐기물,국민들의 일상생활 시 발생하는 일반생활폐기물 등을 소각하고 재활용하기 위해 소각로 및 재활용처리설비의 운용 및 관리업무를 담당
  • 폐기물을 취급하기 쉽고 위험성이 작은 성상과 형태로 변화시키는 일련의 처리업무

폐기물처리기사 필기 실기 출제기준

폐기물처리기사 전망

  • 정부의 환경공무원 폐기물처리업체 등으로 진출
  • 생활폐기물과 사업장폐기물의 배출량은 계속증가 하고 있으나 처리현황에 있어서 매립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이밖에 소각, 재활용, 보관, 기타(파쇄, 중화 등)의 방법으로 처리하고 있어 이를 관리 및 처리하는 인력 수요가 증가

폐기물처리기사 응시자격

자격조건

기술자격 소지자관련학과 졸업자순수 경력자
· 동일(유사)분야 기사
· 산업기사 + 1년
· 기능사 + 3년
· 동일종목외 외국자격취득자
· 대졸(졸업예정자)
· 3년제 전문대졸 + 1년
· 2년제 전문대졸 + 2년
· 기사수준의 훈련과정 이수자
· 산업기사수준 훈련과정 이수 + 2년
· 4년(동일, 유사 분야)
관련학과

전문대학 이상의 학교에 개설되어 있는 환경공학, 환경과학, 환경위생학, 환경시스템공학, 환경관리학, 산업환경공학, 화학공학 등 관련학과

동일직무분야

경영·회계·사무 중 생산관리, 건설, 광업자원, 기계, 재료, 화학, 전기·전자 중 전자, 농림어업, 안전관리

시험방법

구분시험과목검정방법 및 시험시간
필기시험① 폐기물개론
② 폐기물처리기술
③ 폐기물소각 및 열회수
④ 폐기물 공정시험 기준(방법)
⑤ 폐기물관계법규
객관식 4지 택일형,
과목당 20문항
(과목당 30분)
실기시험폐기물처리 실무필답형(3시간)

합격기준

  • 필기 :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과목당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 실기 :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60점 이상
아래 ” 국민취업지원 제도 조건 및 혜택 “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학점 은행제를 통한 자격 취득방법은 아래 내용을 다시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폐기물처리기사 연봉

폐기물처리기사는 최소 3000만원대 부터 시작하며 경력이 쌓이면 고액의 연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래 유망 자격증인 ” 건축물 에너지평가사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교육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아래 “ 워크넷 채용 사이트 “를 통해 다양한 채용공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혜택 “에 대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폐기물처리기사 응시자격.하는일.필기 실기.전망.연봉.취업 필수상식에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 아래의 내용을 자세히 살펴봐 주시면 많은 도움이 되오니 꼭 한번 더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폐기물처리기사 응시자격.하는일.필기 실기.전망.연봉.취업 필수상식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