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한도상향 조건. 방법. 금융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

신용카드 한도상향. 조건. 방법. 금융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 . 신용카드는 잘 쓰면 약이 되고 잘못쓰면 독이 되듯이 신용사회가 보편화 된 사회에서 신용카드가 없으면 생활이 안될 정도로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신용카들르 쓰는분의 입장에서 한도가 없어 곤란한 경우도 많습니다. 한도를 많이 늘이면 좋겠지만 그에 따른 주의할 점도 많습니다.

신용카드 한도상향

개인 신용점수 향상
신용카드 사용실적 향상
사용자의 월소득 증가
사용자의 재산 변동상태 ( 주택 등 )
신용카드 사용중 연체 기록 유무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용카드 한도상향 방법. 조건. 금융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신용카드 발급방법3
신용카드 발급방법 .조건 및 대상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한도상향 조건

개인이 신용카드의 한도를 상향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개인 신용점수 향상
  • 신용카드 사용실적 향상
  • 사용자의 월소득 증가
  • 사용자의 재산 변동상태 ( 주택 등 )
  • 신용카드 사용중 연체 기록 유무
  • 사용자의 대출금 연체 기록 등

신용카드 발급및 한도 상향 조건의 기준이 되는 ” 개인 신용평가 점수 올리는 방법 ” 에 대해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개인 신용평가 점수 올리는 방법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한도상향 방법

신용카드 한도상향이 필요한 경우 회사별로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대부분의 회사에서 공통적으로 해당하는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드 한도금액의 절반이하로 사용

최초 카드 발급시 한도 설정이 중요한데요. 평소 소비 패턴을 확인후 대략 결제 금액의 두배 정도를 넉넉히 한도로 잡아 놓습니다. 1회 결제한도도 충분히 넉넉하게 설정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맞춰 연체없이 사용합니다.

평소의 패턴대로 연체없이 사용하다보면 카드한도 상향문자를 박을수 있는데 기회가 될때 조금씩 한도를 늘려놓습니다.

평소에 여러개의 카드를 발급받아서 골고루 사용

신용카드의 한도를 상향한다는 것은 본인의 소비 성향이 높아 항상 부족하다는 말인데요. 예를들어 한달에 400만원 정도 평균 사용한다면 하나의 신용카드에 400만원을 쓰는 것이 아니라 4개의 카드를 발급받아 100만원씩 사용합니다.

이렇게 여러장의 카드를 발급받아 놓고 조금씩 꾸준히 사용하면 한도의 여유가 생기고 혹시 필요한 경우 한도를 추가로 상향하기 쉽습니다.

고가의 물품 구매등을 구매할때 신청

대부분의 경우 평소 설정된 한도면 충분히 이용가능 하지만, 고가의 가전제품이나 물건등을 구매할때 일시적으로 한도가 부족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고가의 물품을 결제시 한도가 초과된다면 한도상향 문자가 오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만약 문자가 오지 않는다면 고객센터에 직접전화하여 한도상향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면 비교적 쉽게 한도를 상향해줍니다.

이경우 심사는 비교적 빠르게 이루어지고 특별한도 상향이라는 방법으로 해당 결제 건에 한해서 일시적으로 한도를 상향해줍니다.

즉시결제를 통한 한도유지

한도를 상향하기전에 금전적인 여유가 된다면 평소에 즉시결제를 통해 사용할수 있는 여유 한도를 넉넉히 유지합니다.

이경우 한도 상향돠 비슷한 효과를 볼수 있고 카드사에서도 평소에 주기적으로 결제한다는 인상을 주어 한도상향에 좀더 호의적이고 특별심사에서도 쉽게 통과될 수 있습니다.

신용정보 조회서 무료 발급방법 ” 은 아래 내용을 통해 확인바랍니다.

신한카드 한도상향 방법

신용카드 한도 상향은 각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할수 있는데요. 각 카드 회사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을수 있으며, 대표적인 방법을 아래와 같이 소개합니다.

신한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상단에서 메뉴바를 검색하여 ” 마이 ” 를 클릭 합니다.
아래 화면을 통해 이용한도를 상향및 하향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추가한도 이용신청

  • 추가한도는 자동차, 세금, 보험료 등 고객님의 일시적 수요 해결을 위하여 총 한도 외에 별도로 운영하고 있는 일회성 한도이며 한가지 업종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국세, 지방세 추가한도는 본인 세금 납부고지서 등 증빙이 필요하므로 고객센터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는 가족을 포함하여 타인에게 대여·양도해서는 안되며, 이로 인해 부정사용 등이 발생할 경우 약관에 따라 회원 본인이 책임을 부담하게 되므로 특히 세금납부 관련 사기 등에 이용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추가한도의 경우 한번 사용하면 없어지며, 이용금액을 입금을 해도 한도는 복원되지 않습니다.
  • 추가한도를 통한 거래는 할부전환, 할부 개월수 조정, 리볼빙 전환을 할 수 없으며 가맹점에 따라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이용 동의 후에 연체 등으로 신용도가 낮아지면 부여된 한도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한도상향 주의사항

신용카드의 한도를 상향하고 사용하는데 중요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의 월평균 소비금액을 판단

개인마다 소비 패턴이 다르고, 지출금액이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개개인의 수입에 따른 적절한 소비금액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제 기한 엄수

신용카드 이용요금을 인출할 수 있도록 계좌의 잔액 부족이 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매월 지불 날짜를 확인하고 그 날까지 계좌에 돈을 넣어 둡시다. )

결제가 지연되면 신용카드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 신용카드사 내부적으로 블랙리스트에 오르고, 새로운 신용카드를 만들기 어려워지는 리스크도 있습니다.

신용카드 월 사용 한도 확인

신용카드에는 일정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금액 한도가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한도액까지 이용하면, 쇼핑 의 경우는 다음의 지불일 이후 에, 신용 카드의 이용을 재개할 수 있게 됩니다.

만약, 꼭 필요한 경우 한도액을 인상하여 신용카드 이용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소정의 심사가 있습니다만, 한도액을 인상하고 싶은 경우는 신용카드 회사에 상담해 보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카드론, 현금서비스 주의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의 경우 일반적인 대출 상품보다 금리가 높으므로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이용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방법

아래 ” 금융 필수상식 및 혜택 “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신용카드 한도상향 방법. 장단점. 금융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에 대해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 아래의 내용을 자세히 살펴봐 주시면 많은 도움이 되니 꼭 한번 더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신용카드 한도상향 방법. 장단점. 금융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