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집 무상임대. 빈집찾기. 귀농귀촌정보. 농업인 혜택 총정리

시골집 무상임대. 빈집찾기. 귀농귀촌정보. 농업인 혜택 총정리. 도시에서의 답답한 삶을 정리하고 귀농귀촌하여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시골에서의 정착에 가장 큰 문제는 주거문제입니다. 도시라면 다양한 부동산 인프라가 구축되어 본인이 원하는 집을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시골의 경우 쉽지가 않습니다.

시골집 무상임대. 빈집찾기 핵심정리

소규모& 빈집정보 알림e
그린대로 – 귀농귀촌 포털

이번 포스팅에서는 귀농귀촌인 이라면 꼭 알아야할 시골집 무상임대. 빈집찾기. 귀농귀촌정보. 농업인 혜택 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농민기본소득 지원금. 신청방법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시골집 무상임대. 빈집찾기

정부에서는 농촌에서 방치되고 있는 빈집으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빈집정비 사업을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빈집 이란?

빈집”은 시장, 군수 등이 확인한 날부터 1년 이상 아무도 거주 또는 사용하지 않는 주택입니다.

빈집찾기

해당지역의 빈집은 동네 이장님이 잘알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 본인이 직접 찾아가서 살펴보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낯선 사람을 경계할 수 있으니 행정복지센터 공무원을 통해 살펴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소규모& 빈집정보 알림e

빈집현황을 검색하는 방법은 전국을 지역별로 분류하여 관리되고 있습니다.

주택유형은 아파트,연립주택,다세대주택,단독주택,다가구주택등의 형태로 구분되어 있고 주택이외의 형태도 있으니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주택등급은 도시지역은 1 ~4등급으로 나누고 , 농어촌 지역은 일반빈집과 특정빈집으로 구분됩니다.

용도직역을 살펴보면 농어촌 지역은 대부분 관리지역, 녹지지역, 자연환경보저지역 등에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빈집 현황은 한국부동산원과 한국국토정보공사의 빈집 실태조사 결과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시·도, 시·군·구 및 도시·농어촌 등 지자체의 빈집 현행화(발생, 멸실, 활용 등) 수치 반영 여부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그린대로 – 귀농귀촌 포털

귀농귀촌 준비에서 정착까지 전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농촌에서 살아보기. 귀논귀촌 아카데미 및 맞춤교육, 청년귀농 정기교육, 농업일자리 체험형 교육, 지자체 교육, 온라인 교육등 모든 체험및 교육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아래 그린대로 홈페이지를 통해 각종 지자체 귀농귀촌 홍보관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그린대로. 귀농귀촌포털 사용법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귀농귀촌 사이트를 살펴보면 귀농하기 좋은 마을등을 자체적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시골집 매매 혜택

시골집을 매매하면 다양한 혜택을 주는데요.

공시가 3억이하 주택의 경우 다주택자 종부세와 양도세를 면제해 줍니다.

취득세는 최대 280만원 까지 면제해 줍니다.

무주택자는 2%의 대출 이자율로 저금리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환기간은 최대 20년으로 장기간 대출금 상환이 가능합니다.

대출 가능 대상주택은 주택 연면적이 150m2 이하인 경우 가능합니다.

귀농귀촌 절차. 지원정책. 주의할점. 농업인 혜택 모음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 귀농지원금. 조건및 대상. 신청방법 “을 확인하시어 어떠한 혜택이 있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농업인 혜택 “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 바랍니다.

이상으로 시골집 무상임대. 빈집찾기. 귀농귀촌정보. 농업인 혜택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 아래의 내용을 자세히 살펴봐 주시면 많은 도움이 되니 꼭 한번 더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시골집 무상임대. 빈집찾기. 귀농귀촌정보. 농업인 혜택 총정리.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