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장기능사 자격증.난이도.합격율.수입.전망.취업 필수상식

미장기능사 자격증.난이도.합격율.수입.전망.취업 필수상식 .건축분야 다양한 기능직종중 미장은 건축물의 마감공종으로 세심하고 꼼꼼한 작업을 요합니다. 어렵고 힘든 직종이라 사람들이 기피하여 경쟁은 적으며, 수입도 많고 꼭 필요한 기술입니다.

미장 기능사 핵심정리

국민 내일배움카드 이용 가능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전망이 밝은 자격증인 미장기능사 자격증.난이도.합격율.수입.전망.취업 필수상식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혜택 “에 대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정독하시면 3분이상 소요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장기능사 란 ?

구조체의 바닥, 벽, 천정, 장식적인 마감 등의 업무를 수행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미장기능사 시험에 합격하여 그 자격을 취득한 자

미장기능사 하는일

  • 현장에서 미장용 공구와 장비를 사용하여 각종 구조체의 바닥, 벽, 천정 등에 시멘트 모르타르, 회반죽, 플라스터, 인조석, 테라조 등을 발라 면을 평활하게 하거나 장식적인 마감을 하는 작업을 수행

미장기능사 자격증 따는법

응시자격

제한없음

시험방법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매년 실시하며 시험일정은 매년 4회 정도 실시합니다.

구 분시험과목합격기준
실기미장작업작업형(5시간 정도)

아래 “큐넷 ” 사이트를 통해 상세 시험 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미장기능사 난이도 및 합격율

미장기능사 시험의 합격율은 50% ~ 60% 정도로 난이도가 높은편은 아닙니다.

연도응시합격합격율
2021년18810756.9%
2020년2089545.7%
2019년1947940.7%

시험 출제기준

미장기능사 시험 공개문제

아래 ” 국민취업 지원제도 조건 및 혜택 “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학점 은행제를 통한 자격 취득방법은 아래 내용을 다시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교육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미장기능사 취업 전망

  • 실제 건설현장에서는 기능을 습득하여 전문건설의 미장 기능공으로 취업합니다.
  • 주택이나 펜션 그리고 문화시설 등의 인테리어 타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미래의 수요에 대한 전망은 밝은 편입니다.
  • 실내건축공사업 면허를 내서 직접 건설 사업을 할수 있습니다.
” 도배 기능사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건설워커 채용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채용공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미장기능사 자격증.난이도.합격율.수입.전망.취업 필수상식에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 아래의 내용을 자세히 살펴봐 주시면 많은 도움이 되오니 꼭 한번 더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미장기능사

미장기능사 자격증.난이도.합격율.수입.전망.취업 필수상식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