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퍼 가격.연비.제원.시승기 총정리

캐스퍼 가격.연비.제원.시승기 총정리. 캐스퍼는 현대차 최초의 경차형 SUV입니다. 최초로 출시되는 만큼 현대에서 심혈을 기울여 야심차게 준비를 많이 했습니다. 기존의 베뉴보다 조금 작은 크기로 경차로 인증받아 출시하니 현재 누리고 있는 경차의 혜택은 전부 적용됩니다.

자동차 대출 5가지 . 조건및 한도 대출 잘받는 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캐스퍼 가격 . 연비. 내부 .제원 .시승기 총정리해 보겠습니다.

캐스퍼는 현대차 아토스 이후 근 20년 만에 출시되는 경차 규격 모델 입니다.인도 시장을 타겟으로 만든 경차SUV로 원래는 한국시장 출시계획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기아의 모닝이 경차부분에 독보적으로 자리를 잡고 있는 국내 시장을 추가로 노린것 같습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외부

차명 ‘캐스퍼’는 스케이트보드를 뒤집어 착지하는 ‘캐스퍼(Casper)’ 기술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이는 새로운 차급과 우수한 상품성으로 기존 자동차 시장의 판도와 고정관념을 바꿀 것이라는 현대차의 의지가 반영된것 같습니다.

디자인은 보는 사람에 따라 다양한 의견이 있겠지만 전반적으로 현대차의 베뉴를 많이 연상시킵니다.개인적으로 전면부 헤드라이트는 BMW의 MINI 도 연상되는군요.

측면에서 보면 볼륨감이 있어보이고 지상고도 높아보여 모닝보다는 커보이는군요. 이부분은 모닝과 비교시 선택요소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것 같습니다.

후면부의 라이트도 날렵하면서 미래지향적 인상을 주는것이 작지만 고성능의 차라는 이미지를 주입시키려는 의도가 엿보입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실내

캐스퍼 실내는 중앙 상단에 돌출형으로 마련된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그리고 디스플레이형으로 디자인된 계기반 등에서 최신의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했고 조수석에 마련된 제법 큼직한 트레이는 상당히 실용적인 디자인 입니다.

개방감과 생동감 넘치는 컬러의 대비를 통해 슬림한 레이아웃을 만들어내었고 1열 풀 폴딩 시트 , 2열 슬라이딩 & 리클라이닝 시트 , 2열 5:5 분할 폴딩으로 상황에 맞는 공간 활용이 가능한것이 장점으로 광고에서 처럼 차박 캠핑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트렁크 공간은 경차임을 감안하고 본다면 충분히 깊고 실용적인 공간을 연출합니다. 여기에 폴딩이 가능한 뒷좌석을 이용해 공간을 극대화할 수도 있다는점 높은 점수를 주고싶습니다. 또한, 조수석까지 전방으로 완전히 접을 수 있어서 스키 등의 긴 짐도 부담 없이 실을 수 있어 실용적으로 고민을 많이한 흔적이 엿보입니다.

캐스퍼 가격6

자세히보기 ▶클릭

제원 및 옵션

캐스퍼 가격5

캐스퍼의 기본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3595mm ,전폭1595mm, 전고1575mm, 축거 2400mm 으로 배기량은 998CC입니다. 타이어는 아담한 15인치 타이어를 장착했습니다. 경차지만 100마력 4,500~6,000rpm의 최고출력과 17.5kg·m/1,500~4,000rpm의 최대토크를 발휘합니다.

탑승자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지능형 안전 기술과 에어백을 7개나 적용하였습니다.동급 최초로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기본 적용하여 차량 측면 충돌 발생시, 운전석과 동승석 승객간의 충돌과 내장 부품과의 충돌에 의한 상해를 최소화하는 등 경차가 갖출것은 다 갖추었군요.

연비는 기본형 : 13.8 ~ 14.3km/L  , 액티브(카파 1.0 터보 엔진) : 12.3 ~ 12.8km/L 입니다.

캐스퍼 가격4

전방 충돌 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 차로 이탈 방지 보조 , 차로 유지 보조 , 하이빔 보조 , 운전자 주의 경고 , 전방 차량 출발 알림이 전 트림 기본으로 적용되었습니다.

캐스퍼 가격3

아래에 이번에 새로 출시될 예정인 아이오닉 6 관련 내용도 참고해 보시기바랍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자동차 대출 5가지 . 조건및 한도 대출 잘받는 법

가격

캐스퍼의 각 트림별 가격을 살펴보면 스마트 1,385만원, 모던 1,590만원, 인스퍼레이션 1,870만원 입니다.

스마트스트림 1.0 가솔린 자연흡기이며 터보로 업그레이드 시에 95만 원이 추가됩니다. 선택 옵션을 보면 캐스퍼 액티브 I, II가 1.0 터보이며 터보 외장 패키지가 적용됩니다. 

캐스퍼 가격2

캐스퍼 견적 바로가기

캐스퍼는 온라인으로 판매하니 아래 사이트를 통해 견적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s://casper.hyundai.com/vehicles/making/model
현대자동차 캐스퍼 CASPER – 모델 선택현대 캐스퍼 모델 선택 페이지입니다. 컬러 및 스펙, 트림별로 자세한 옵션을 선택하여 나만의 캐스퍼를 디자인해보세요.casper.hyundai.com

차량 가격이 비싸져 구매가 아닌 장기렌트로 이용하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아래 장기 렌트카 / 장기리스 이용시 장단점에 대해서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캐스퍼 가격

이상으로 캐스퍼 가격 . 연비. 내부 .제원 .시승기등을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자동차 관련 포스팅을 추가로 살펴 보시기바랍니다.

최신글

캐스퍼 가격.연비.제원.시승기 총정리 .끝.

Leave a Comment